제주스타렌터카 독자적인 계약 취소 갑질횡포 끌리면 타라 (ft제주시 인터넷신문고)
제주 렌터카 3박4일 빌리기 최저가를 찾아서, 늘 제주몬에서 가격 비교해보고 완전자차를 선택했습니다. 아이가 하나일때는 레이를 아이가 둘이고부터는 쏘렌토를 렌트했는데, 코로나이후 제주를 못간지 오래, 자 이제 갈만하다생각하고 알아보았더니 다들 그렇게 제주를 많이가더라구요. 덕분에 제주 렌트카비 대폭인상되었고 그래서 결국은 쏘렌토가 아니라 레이를 빌리고 더욱이 카시트는 바로 포기했습니다.
Contents
2열 의자 회전 180도
스타리아 투어러 모델과 차별되는 라운지 모델의 장점이 좌석 배치인데요, 스타리아 라운지 모델은 운전석부터 2223 의 구조로 되어 있어 각 열마다. 좌석이 여유가 있습니다. 최종적 4열은 좌석이 3개라서 맨 뒷자리는 좌석도 좁을 뿐 아니라 방지턱을 지날 때 충격을 고스란히 흡수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라운지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2열 좌석이 180도 회전할 수 있어 가족이 오순도순 이야기하면 여행하기 좋습니다.
다만, 렌트하는 차량이 한정되어 있어 비용은 1일당 30만원 전후로 렌트를 하는 것 같았습니다.
스타리아 4열 등받이 조절 방법
4열의 등받이 조절 방법을 몰라서 한참을 헤맸는데요, 어디에도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레버가 없어서 안 되는게 아닌가 의심했지만 등받이의 각도가 90도라 4열은 너무나 불안한 자리였습니다.
그러나 역시나 등받이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는데요, 4열 의자 뒤쪽 센터에 보면 끈이 하나 나와 있습니다. 끈을 당겨서 등받이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면 렌트 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후방카메라, 주차보조 그리고 서라운드뷰
후방카메라는 이제는 기본 옵션이라 후면 주차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서라운드뷰 기능까지 있어 차량이 큼지막함에도 승용차 못지 않게 편하게 주차가 가능했습니다.
스타리아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탁 트인 뷰(?)가 아닌가 합니다. 보통 운전 시 어깨라인에서 창문을 보게 되는데 그러나 스타리아는 창이 크게 되어 있어 전면에 통유리를 보는 것처럼 앞이 훤하네요. 리베로나 포터를 몰아보던 때보다.
훨씬 전면 시인성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계기판을 없애고 살짝 돌출된 계기판 때문에 좀 더 전면 시인성이 좋아진 듯 합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모델 렌트 후기
제주에서 렌터카를 이용한다면 탑승 전에 무요건 해 두셔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보통은 렌트를 할 때 직원이 체크리스트를 보고 함께 점검을 하게 되는데요, 워낙에 관광객이 많습니다.보니 따로 직원과 동행하며 비교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반납 시 원래 있었던 하자에 관하여 면책금 5만원을 요구해서 제출할 뻔 했습니다. 운 좋게도 미리 찍어둔 사진이 있어 면책금을 내지는 않았으나 코믹한 여행계획에 들떠 렌트카 차량 확인을 하는 것은 빼먹으면 안되겠습니다.
우선은 차량의 외관을 꼼꼼하게 점검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때때로 문콕이 된 부분도 있고, 스크래치가 난 부분도 있어 무심코 관광 보다는 세세한 점검 및 확인이 필요합니다.
무지개 렌트카 레이 연식, 실수령 후 자동차 컨디션 체크
무지개 렌터카에서 차량을 픽업하였습니다. 제주올때마다. 제주몬에서 예약을 하더라도 렌터카 회사는 다. 달랐습니다. 제주몬은 가격비교사이트이며 중개 업체였기 때문이겠지요. 그러나 제주몬서 할때도 무지개 렌터카 온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돌하르방에서 예약했어도 무지개 렌터카 배정이네요. 하하 158800원 레이 2018년이후연식그러나 14만키로를 뛰신 레이받음렌트카는 다그래요그리고 렌트카 처음이면 놀라지 마세요. 왜냐하면, 렌트카 옵션이 거의 없습니다.
창문이 자동으로 올라가는게 용할 정도입니다. 하하.사이드 브레이크도 수동이라 제주 한번 다녀오고나면 어디 주차할때 자꾸 발이 움찔움찔합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2일간 운전한 솔직 후기
가족관광 참여 인원은 아기 포함되다 9명이었는데요, 9인이 탑승하고 짐까지 탑승하려면 있어 뒤쪽 트렁크 공간이 절실합니다. 사람만 탑승한다면 어른을 8인까지가 딱 적당해 보입니다. 4열의 의자 공간을 줄여서 뒤쪽 트렁크 공간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행용 캐리어가 들어갈 공간만 두고 좌석을 조절해서 트렁크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리아가 트렁크 공간의 높이가 타 차량에 비해 많게 높기에 트렁크 공간에 많은 적합한 짐은 수용이 가능합니다.
운전석과 조수석만 있는 쾌적한 1열, 2열의 회전, 3열의 넉넉한 공간, 조금 협소그러나 그러한대로 옹기종기 모이기 좋은 차량이 스타리아인 듯 합니다. 렌트를 고려하는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2열 의자 회전 180도
스타리아 투어러 모델과 차별되는 라운지 모델의 장점이 좌석 배치인데요, 스타리아 라운지 모델은 운전석부터 2223 의 구조로 되어 있어 각 열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타리아 4열 등받이 조절
4열의 등받이 조절 방법을 몰라서 한참을 헤맸는데요, 어디에도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레버가 없어서 안 되는게 아닌가 의심했지만 등받이의 각도가 90도라 4열은 너무나 불안한 자리였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후방카메라 주차보조 그리고
후방카메라는 이제는 기본 옵션이라 후면 주차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