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 병 8가지 살펴보기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 질환 8가지 살펴보기

남자 오른쪽 옆구리 통증 원인 첫번째 요로결석은 남자만 일어나는 질병은 아닙니다. 그러나 여성보다. 남성에게서 발질환 빈도가 높기 때문에 남자 오른쪽 옆구리 통증 원인으로 넣었습니다. 요로결석의 정의를 말씀드리자면 요로계에 요석이 형성되어 소변 흐름에 장애가 일어나고 극심한 통증, 요로감염, 수신증, 신부전증까지 나타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요로결석의 가장 큰 원인은 수분 섭취 감소인데요. 요석결정이 소변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 요석형성이 증가하게 되는 것이죠. 특히 여름에 수분섭취가 줄어들면 안됩니다.

땀을 많게 흘리면서 소변이 농축되어 요러결석 생성에 용이해지기 때문입니다. 햇빛을 통해서 받는 비타민D의 형성이 많아지는 것도 요로결석 위험이 많아지는 요인이라는 보고도 있습니다.

난소 낭종은 난소에 일어나는 낭성 종양입니다. 쉽게설명드리면 난소에 물혹이 생긴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낭종의 종류에 따라 원인이 다릅니다. 기능성 난소 낭종은 배란 과정에서 장애가 있을 때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복통이 발생할 수 있으며, 사람에 따라 여성 오른쪽 옆구리 통증으로 느끼기도 합니다. 이와 함께 복부팽만, 압박 증상, 대소변 불편감, 소화불량, 질출혈 등이 함께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모든 증상이 한 번에 올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위의 여성질환 이외에도 자궁 근종, 자궁 경부암, 자궁 외 임신이 원인이 되어 오른쪽에 위치한 아랫배에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자궁질환이 의심된다면 최대한 빠르게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진찰을 받고 질환을 치료해야 합니다.

자궁근종의 경우 극심한 생리통, 월경과다, 하복부 덩어리 느껴짐 등 증상이 동반되어 자궁 경부암의 경우 부정출혈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귀래혈의 위치
귀래혈의 위치

귀래혈의 위치

귀래혈은 하복부, 배꼽 직하방으로 4촌 떨어진 곳에서 다시 수평선으로 좌우로 2촌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좌우 각 1개씩 총 2개의 혈자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서 다시 설명해보겠습니다 배꼽의 정중앙에서 아래로 4촌 떨어진 곳을 짚으시고 그 곳에서 좌로 2촌에 1개, 우로 2촌에 1개 총 2개의 혈자리입니다. 찾으실 수 있겠죠? 아래 실사 이미지로 다시 한번 확인해볼게요 배꼽과 치골연합부의 거리를 보통 5촌 거리로 가늠하곤 합니다.

인체마다. 조금씩 그 거리가 다르니 너무 이 개념에 매몰되지 마시고 본인의 촌수로 잡아나가시면 되겠습니다^^ 치골연합부와 배꼽을 표시한 원인을 직하방으로 내려가 잡으라는 의미로만 보셔도 무방하겠습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이 되는 질환 중 가장 겁나는 게 대장암입니다. 오른쪽에 위치한 대장이 왼쪽에 있는 결장보다. 비교적 직경이 크며 안에 액체성 내용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장에 암이 발생하였을 때 대장이 막히게 되어 배꼽 밑 부위의 오른쪽에 통증이 나타나며 가끔 환자 중에 멍울이 만져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오른쪽 아랫배 통증 외에 대장암의 기본적인 증상으로는 체중 감소, 빈혈, 식욕 감퇴, 소화 불량 등이 있습니다.

귀래혈의 응용
귀래혈의 응용

귀래혈의 응용

귀래혈, 기해혈 등과 함께 아랫배통증, 변비 등의 치료에 쓰입니다. 귀래혈, 지기혈, 태충혈, 기해혈 등과 함께 탈장 치료에 사용됩니다. 귀래혈, 삼음교혈, 천추혈, 중극혈, 혈해혈, 곡골혈 등과 함께 월경불순 치료에 취혈합니다. 귀래혈, 관원혈, 기해혈, 기해혈, 삼음교혈 등과 함께 불임 치료에 쓰입니다. 귀래혈, 수도혈 등과 함께 변비 완화를 위해 취혈합니다. 이상으로 귀래혈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소화계 질환에서부터 여성질환, 남성질환까지 두루두루 쓰이것은 좋은 혈자리이니 잘 알아두시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 줄이고 내일은 기충혈과 함께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찾아주신 모든 분들의 행운과 건강을 소망하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자 여성 오른쪽 등 옆구리 통증 원인
남자 여성 오른쪽 등 옆구리 통증 원인

남자 여성 오른쪽 등 옆구리 통증 원인

우리들이 흔히 맹장염이라고 부르는 것인데요. 맹장 끝에 69cm 길이로 충수돌기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충수의 위치가 오른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충수염 발생시 오른쪽 등 옆구리 통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복통이 발생하고, 그 외에도 식욕부진, 오심, 구토, 복부압통, 발열 등이 있습니다. 복통의 경우 초기에는 상복부 통증이 있다가 점차 우측 하복부 쪽으로 국한되어 통증이 발생하죠. 충수 경우에서 따라 오른쪽 등 옆구리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충수염은 방치되었을 때의 후유증이 훨씬 심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수술을 하는 편입니다. 충수돌기를 잘라내는 절제 수술을 하며, 최근에는 흉터가 적고 회복이 빨라지는 복강경 수술을 즐겨찾는 편이죠. 여자는 골반염이나 임신, 배란통 등과 증상이 유사하기 때문에 감별이 필요합니다.

연관 FAQ 항상 묻는 질문

귀래혈의 위치

귀래혈은 하복부, 배꼽 직하방으로 4촌 떨어진 곳에서 다시 수평선으로 좌우로 2촌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귀래혈의 응용

귀래혈 기해혈 등과 함께 아랫배통증, 변비 등의 치료에 쓰입니다.

남자 여성 오른쪽 등 옆구리 통증

우리들이 흔히 맹장염이라고 부르는 것인데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