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 가처분 가능할까 주가 전망은

위메이드 위믹스 가처분 가능할까 주가 전망은

국내 4대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위믹스 퇴출이 확정되었습니다. 7일 서울 중앙지법은 위믹스가 닥사DAXA가 내린 상폐 결정의 효력을 정지해 달라는 위믹스 측의 가처분 신청을 기각 하였습니다. 상장 당시 1만 원이 넘었던 위믹스의 가격은 500원대로 급락하였습니다. 국내 5대 가상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 1. 10월 27일 닥사DAXA가 위믹스를 투자 유의 종목으로 지정 하였습니다. 이에 위믹스 측은 소명 및 대책을 발표하겠다고 하였고 보안책을 발표하였습니다.


imgCaption0
위믹스Wemix란?

위믹스Wemix란?

위믹스는 위메이드의 부수기업 위메이드 트리에 의해 만들어진 블록체인 기반 게임 생태계 플랫폼이며 지갑위믹스 월렛, NFT 마켓 플레이스입니다. 그리고 게임 아이템 거래소를 주요 서비스로 제공하며 독자적인 게임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게임 플랫폼 내에 블록체인과 토큰 이코노미를 결합하여 게임 내 자산 가치 보장과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 제공, 그리고 개발자의 개발 자연생태계를 개선하려 힘쓰고 있습니다. 위메이드의 위믹스 사업 구상은 게임과 블록체인의 결합을 통한 게임 수명주기 확장이 가능하다는 판단에서 시작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가상 세계인 게임 속 플레이를 현실 세계와 연결함으로써 게임을 단순 일회성 소모용 콘텐츠 용도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는 논리를 말입니다.

P2E란? Play To Earn

게임으로 돈을 번다 위메이드가 만든 게임 미르의 전설 2,3,4, 미르M을 플레이하면 게임 내 자원인 흑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흑철을 유틸리티 토큰인 트레이코로 교환하고 이 드레이코를 다시 위믹스로 교환하면 게임에서 얻은 흑철이 위메이드가 만든 가상화폐인 위믹스가 됩니다. 이렇게 얻은 위믹스를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현금화하면 게임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게 바로 P2E입니다.

그래도 문제인 것은

위메이드 자체가 코스닥 내 상장되어 있는 회사이며 특히 위믹스 코인은 가상화폐이긴 하고 법적 기준이 없다고 하더라도 가능하면 유통량에 대해서는 확실히 공시를 했어야만 했습니다. 물론 이는 의무가 아니더라도 투자자 보호에 대한 부분이 아쉬웠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거래소 상장폐지가 더 크다 위믹스 코인은 안그래도 우하향하고 있었지만 상폐 이슈를 맞고 더 크게 하락했습니다. 물론 이후에 상폐빔과 같은 느낌으로 크게 반등하기도 했고 그야말로 상폐 가처분에 대한 기대감으로 반등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에 에 관하여 쉽게 판단하긴 힘든 상황입니다.

위믹스 코인 시세

위믹스 코인은 15일현지시간 오후 17시 53분 현재 BTCC 거래소 마켓 기준으로 24시간 전 대비 2.08 하락한 0.6183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WEMIX는 지난 24시간 동안 최저 0.6177달러에서 최고 0.6666달러까지 치솟았습니다. 위믹스는 지난 2월 코인원에 다시 상장됐지만, 투자자들은 이 과정에서 거대한 손해를 입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량으로 보유해 논란이 된 가상화폐 위믹스의 발행사 위메이드 투자자들이 과거 상장 폐지로 인해 거대한 손해를 입었다며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를 고소했습니다.

12일 법조계에 의하면 위믹스 투자자 22명을 대리하는 법무법인 광야는 전날에 서울남부지검에 사기 및 자본시장법상 사기적 부정거래 혐의로 장 대표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위믹스 구성 및 작동원리

위믹스 플랫폼의 멀티체인 기반 복합 구조는 BaaS BlockchainasaService와 자산 관리를 위해 블록체인을 결합한 구조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구조는 서비스 체인, 퍼블릭 체인, 그리고 브리지 체인 3가지 계층으로 구축되어 있으며, 아래와 같은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서비스 체인은 게임 DApp 상에서 발생하는 대규모 트랜잭션을 수행합니다. 서비스 체인은 높은 TPS와 논리적인 가격을 통해 트랜잭션을 수행하고자 프라이빗 체인을 사용합니다.

서비스 체인은 플랫폼 상의 게임과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병렬적으로 늘어나는 멀티 체인 구조로 확장성에 제한이 없기에 대규모 트랜잭션을 수행하는데 적합합니다. 퍼블릭 체인은 자산 관리 역할을 수행합니다. 서비스 체인에서 만들어진 자산은 결국 거래가 발생하는 퍼블릭 체인으로 연결됩니다.

위메이드 영향

위메이드에서 만든 게임인 미르4는 지난해 4분기 월 접속자 수 620만 명을 돌파하였고, 매출은 609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P2E 및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위메이드 주가는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7일 확정된 위믹스 상장폐지로 위메이드의 핵심인 P2E는 제동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해 11월 22만원을 넘었던 위메이드의 주가는 12월 7일 또 한 번 급락하며 3만 원대로 크게 떨어졌습니다.

과연 위메이드가 이 난관을 어떻게 해처 나갈지 궁금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위믹스Wemix란

위믹스는 위메이드의 부수기업 위메이드 트리에 의해 만들어진 블록체인 기반 게임 생태계 플랫폼이며 지갑위믹스 월렛, NFT 마켓 플레이스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P2E란 Play To

게임으로 돈을 번다 위메이드가 만든 게임 미르의 전설 2,3,4, 미르M을 플레이하면 게임 내 자원인 흑철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문제인 것은

위메이드 자체가 코스닥 내 상장되어 있는 회사이며 특히 위믹스 코인은 가상화폐이긴 하고 법적 기준이 없다고 하더라도 가능하면 유통량에 대해서는 확실히 공시를 했어야만 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