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상추의 효능과 보관방법 알고 먹으면 더 좋아요

양상추의 효능과 보관방법 알고 먹으면 더 좋아요

본인이 궁금해서 찾아본 것 샐러드의 기본 재료 저렴하고 맛있는 양상추 양상추를 늘 많이 사두는데요, 양상추는 겉이 벌겋게 되는 일이 잦더라구요. 양상추는 수분이 전체의 9495 차지하고 있어 다른 식재료들과 달리 두드러지게 더 금방 상해 버리곤 합니다. 칼로 잘라놔서 그렇다. 씻어놔서 그렇다. 손질해서 그렇다. 뭐뭐 많았는데 양상추 먹을 때 마다. 그 부위를 잘라내는게 엄청 귀찮았습니다. 부위가 넓으면 아깝기도 하구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다이어트 필수 채소 양상추
다이어트 필수 채소 양상추

다이어트 필수 채소 양상추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상추는 포만감이 다른 채소들에 비해 비교적 높은 편이래요. 그래서 식이섬유와 수분이 너무나 풍부한 양상추는 닭가슴살과 함께 식단을 꾸리는 것은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만을 먹으면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니 꼭 충분한 수분물 섭취가 필요한데요. 양상추에는 수분, 식이섬유가 모두 풍부하니 변비예방과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양상추 효능 알아보기
양상추 효능 알아보기

양상추 효능 알아보기

양상추는 잠을 잘 자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물질인 락투신과 락투세린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쓴맛을 내는 알칼로이드 성분으로 진통과 최면 효과로 졸음이 잘 오게 만들고 줄기 부분에도 우윳빛 유액에 알칼로이드 성분이 들어있었는데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줘서 스트레스 해소를 요구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야채입니다. 양상추 다이어트 식단이 유명한데 100g에 11kcal 수준에 불과한 저칼로리 식품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금방 포만감을 주고 식욕을 조절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입니다.

그리고 식이섬유는 체내에 들어오면 변의 부피와 무게를 증가시키고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변비가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양상추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약 11kcal정도로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합니다. 또한 양상추에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쉽게 생겨서 체중을 줄이는 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양상추를 같이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성인 1일 권장 칼로리가 남성은 1,800kcal, 여성은 1,500kcal 미만인 것을 고려할 때 한 끼만 샐러드로 먹어도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빈혈 방지

양상추에는 엽산과 철분의 함유량이 높아 철분이 부족시 생기는 빈혈 증상을 개선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 비타민K, 베타카로틴의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인체의 노화를 막아주며 안구의 피로 해소를 도와줍니다. 양상추에는 마그네슘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이는 근 조직을 강화하고 신진대사를 거침없이 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고 산화된 지방이 혈관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양상추는 9495가 물일 정도로 수분이 풍부합니다. 이것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양상추 속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피부 속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건강하고 민첩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C와 비타민 E도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은 물론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양상추 부작용

양상추는 과다. 복용 시 졸음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해서 운전을 하거나 낮시간 때 적정량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갑상선 질환이 있는 경우는 갑산 선종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다이어트 필수 채소 양상추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상추는 포만감이 다른 채소들에 비해 비교적 높은 편이래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상추 효능 알아보기

양상추는 잠을 잘 자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물질인 락투신과 락투세린이 풍부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양상추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약 11kcal정도로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