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세 자동 계산 계산기 이거로 종결

양도세 자동 계산 계산기 이거로 종결

아파트를 계약하고 나면 계약금과 잔금을 걱정하게 됩니다. 잔금을 치루고 나면 바로 따라오는 징글징글한 녀석이 하나 있죠. 네 바로. 취득세 입니다. 부동산 세금 중 양도세와 투탑을 성공하는 취득세인데요. 취득세 뭐 그까지껏. 하다가 큰 코 다치는 일이 생기곤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아파트 취득세 계산기를 활용하는 방법과 취득세에 대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취득세 계산기는 네이버에서도 단순하게 만날 수 있고 위택스에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로그인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 양도소득세 계산기가 있습니다. 국세청 홈텍스 양도소득세 계산기 를 누르시면 아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대략적인 금액을 적어보세요. 하지만, 양도가 처음이신 분들은 용어가 많이 어려우실거에요. 그래서 제가 구체적인 설명을 위하여 글을 했으니 지루하시더라도 끝까지 정독하여 읽어주세요. 혼자 양도세 신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이시간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양도차익의 계산
양도차익의 계산

양도차익의 계산

양도차익은 양도가액에서 필요경비 취득가액자본적지출양도비용를 공제하여 계산합니다. 1양도가액이란 , 부동산을 양도하여 그 대가로 받은 경제적 가치 즉 총수입금액을 뜻합니다. 양도소득세는 양도가액을 근거로 산출합니다. 2 필요경비란, 부동산을 취득하여 양도할 때까지 투입된 총 비용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취득가액, 자본적지출액, 양도비용등이 포함됩니다.

취득가액 : 양도소득세 과세대상자산을 취득한 대가로 제공한 경제적 가치 혹은 무상으로 취득(상속증여)한 재산의 가액을 말합니다.

양도차익의 계산시 취득가액을 실제 거래가액으로 하는 경우 취득가액에는 취득한 부동산의 가액은 물론 취득시 납부한 취득세 등록세와 중개보수 및 등기 전 발생한 소송비 화해비용 포함.취득가액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매매사례가액, 감정가액, 환산가액, 기준시가 순으로 적용합니다.

필요경비 입력하기
필요경비 입력하기

필요경비 입력하기

자본적 지출액 비용은 일반적인 필요 경비 항목인데 반드시 증빙서류를 챙겨 놓으셔야 나중에 실제 공제시 활용 가능합니다. 주로 보일러 교체, 상하수도 배관 교체, 내부 증대 공사방, 주방 등비용 등이 해당합니다. 벽지, 문등 교체비용은 공제 해당 안됨 자본적 지출액? 건물 등 고정자산의 내용 연수를 증가시키거나 가치를 실질적으로 증가시키는 데 들어가는 비용. 수익적 지출액은 원상회복, 현상유지에 필요한 비용입니다.

양도세 자동 계산

처음 말씀 드린 것 처럼 계산의 편의를 위해 국세청에서 양도세 모의 계산자동계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같이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도세 계산기는 일반적인 거래에 한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양도가액 취득가액을 모두 알고 계셔야 합니다. 만일 취득가액을 모르거나 분양권,주식등의 양도세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현재 링크가 로그인을 필요로 하기때문에 홈택스 링크로 수정합니다. 홈택스 검색창 양도세 자동계산 입력후 나오는 창에서 전개형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링크된 국세청 자동계산 사이트로 잘 이동이 되었다면 비로그인 계산하기를 해봅시다. ”양도세 계산기”는 기본사항 부터 거래금액, 그 외 사항까지 총 세 개 파트로 이뤄져 있습니다.

자산별 사전 증여 꼭 검토하기

과세당국이 과세의 기준으로 삶는 것은 대부분 자산가치입니다. 그러면 간결하게 이야기해 증여세의 관점에서 보시면 자산의 가치가 급 상승하기 전에 증여하는 것이야 말로 세금을 확 줄일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자산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상장주식이 대표적입니다. 또한 부동산도 가능하겠지요 이 외에도 많은 자산들 중 가치가 상승할 만한 자산은 반드시 사전 증여를 검토해야 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증여라고 하면 현금증여를 주로 많이 거론하시는데 사실 현금은 가치가 증가하는 자산이 아닙니다. 오히려 가치가 하락하는 자산인 것입니다. 따라서 현금을 증여하는 것보다는 자산가치 상승이 높은 부동산, 일부 고액 자산가들은 미술품 골동품 등 혹은 자기 기업 주식을 사전 증여하는 경우 사전증여 절세효과가 가장 높다고 합니다.

부동산뱅크

다섯 번째는 부동산뱅크 양도소득세 계산기입니다. 소재지, 취득일자, 취득가액, 양도일자, 양도가액 등을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각 사이트의 핵심 기능은 모두 비슷하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양도차익의 계산

양도차익은 양도가액에서 필요경비 취득가액자본적지출양도비용를 공제하여 계산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필요경비 입력하기

자본적 지출액 비용은 일반적인 필요 경비 항목인데 반드시 증빙서류를 챙겨 놓으셔야 나중에 실제 공제시 활용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도세 자동 계산

처음 말씀 드린 것 처럼 계산의 편의를 위해 국세청에서 양도세 모의 계산자동계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thought on “양도세 자동 계산 계산기 이거로 종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