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이 글로 끝 보안카드홈택스손택스

간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이 글로 끝 + 보안카드홈택스손택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우리는 수정해야하는 상황이 꼭 발생을합니다. 세율변동, 착오 이중발급, 기재사항오류등 많은 편집 발급사유들이 존재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전자세금 계산서 발행 후 편집 발급 사유 선택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하자 세금계산서 편집 발급 시에는 크게 두가지 분류로 나눌 있습니다. 첫번째는 당초 발급일자로 재발행을 하는 경우와 새로운 작성일자로 발급해야하는 경우 두가지로 나눌 있습니다. 이렇게 크게 두가지 상황으로 나뉘는데 어떤것을 선택하여 재발행을 해야하는지 헷갈릴때가 있습니다.

1번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 상대방의 사업자등록증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사업자등록증이 꼭 필요하겠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해야할 일이 있다면 미리 요청해주세요, 사업자등록번호와 이름, 상호명 까지 적어주세요 tip 우측 상단에 거래처관리를 누르시면 이전에 발행했던 사업자등록증 정보가 남아있기 때문에, 한번 등록해두시면 여러번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2번은 1번의 연장선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해야하는 사업체의 업태와 종목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가끔 업태선택이 찾아도 딱 맞아 떨어지는게 없을 수 있는데,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 업태중에서 최대한 비슷한 업태를 검색을 하여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tip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업체에서 보통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메일이 있을겁니다. 미리 물어보고 이메일 란에 적어주시면 발행시 그 이메일을 통해 발행사실과 얼마가 발행됐는지 알 수 있습니다.

3번은 일자, 상품 , 공급가 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공급자매출자공급받는 자매입자 공급자매출자는 거래 완료 후 전 거래사실에 관련해서 전자세금계산서를 작성 후 공급받는 자 매입자에게 전달하여야 합니다. 신규바행 사업자 이시라면, 전년도에는 판매량 기준액이 1억 원 이상2억 원 미만 혹은 전년도에 신규로 개설했다가 전년도 매출이 1억 원 이상이 된 사업자에 해당하실 텐데요. 해당 개인 혹은 법인사업자께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을 꼭 숙지해 주셔야 합니다. 2023년 7월 개정된 부가가치세법 시행령이 적용됨에 따라 개인사업자 의무발행기준이 2억 원으로 확대되었기 때문이죠. 7월이 지났기 때문에 7월 거래분부터는 8월 10일까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방식으로 발행할까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산세 부과기준 알아보기
가산세 부과기준 알아보기

가산세 부과기준 알아보기

가산세는 대에 따라 매출자뿐만 아니라 매입자에게도 부과됩니다. 금전적 손실 및 거래처와의 신뢰를 위해 초보자라면 특히, 전문가의 검증 검증 및 안내와 함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합니다. 가산세는 공급가액에 세율을 곱하여 부과하기 때문에 적은 퍼센트일지라도 큰 금전적 손실을 발행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공급자뿐만 아니라 공급받는 자에게도 부과되어 거래처와의 믿음이 깨질 수 있으니 각별한 경계를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가산세 걱정 없이 안전하게 발행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신규 발행 대상이 신사업자에게 추천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세금계산서 발행

세금계산서 발행

다시 발급 건별 발급으로 돌아와 거래처 조회 및 방금 등록한 거래처 선택합니다. 방금 등록해둔 거래처임차인 이 나오고 선택해줍니다. 거래처를 선택해주시면 자동으로 공급받는자가 입력이 되고, 임차인의 이메일은 꼭 입력해야합니다. 세금계산서가 임대인과 임차인 이메일을 통해 한꺼번에 날아가기 때문에 반드시 임차인께 여쭤보시고 이메일까지 입력합니다. 아래부터 정말 세금계산서를 작성하게 되는데요, 중요한 포인트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주의깊게 잘 읽어보시고 입력해보세요. 공급자에는 본인의 사업 정보가 자동으로 세팅되어 있고, 오른쪽 공급받는자 에 거래처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후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2. 작성일자는 제공 연원일 을 의미하므로 작성하는 날이 아닌 임대사업자의 경우 계약서상 임대료를 지급받는 날짜 입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생겨나는 수정발급사유?

스스로가 일을 진행하다보시면 전자 세금계산서 발생시 착오가 많이 발생을 했다. 가장 자주 생겨나는 세금계산서 재발행은 어떤것이 있을지 작성자 본인기준에서 알아봅시다 첫번째는 기재사항을 잘못입력하여 여러번 수정발급을 해보았는데 이부분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것같다. 두번째는 다수의 세금계산서를 한꺼번에 발행하기 위해서 스프레드시트 시트 등으로 일을 할때 이중 발행되는 경우도 일부 겪어 봤다. 세번재는 공급가액 변동입니다.

견적서 부터 잘못되었거나, 착오로인해서 재발행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었어요. 네번째는 계약의 해제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공급자매출자공급받는 자매입자 공급자매출자는 거래 완료 후 전 거래사실에 관련해서 전자세금계산서를 작성 후 공급받는 자 매입자에게 전달하여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산세 부과기준 알아보기

가산세는 대에 따라 매출자뿐만 아니라 매입자에게도 부과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다시 발급 건별 발급으로 돌아와 거래처 조회 및 방금 등록한 거래처 선택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