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 가려움과, 무좀엔 피앰 후기(PM)

발바닥 가려움과, 무좀엔 피앰 후기(PM)

임신 소양증, 임산부 가려움증은 임산부 중 20~30%가 겪으며, 아직 분명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호르몬 변화, 면역조직 변화, 수분 부족, 복부팽창으로 인한 피부 악화, 장기 압박, PUPPP, 담즙배출 장애 등이 있으며, 경미한 증상이라면 생활요법으로 관리그렇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항히스타민제 중에서 클로르페니라민 단일성분, 세티리진, 로라타딘을 복용할 수 있고, 전문가와 상담 후에 단기간으로 스테로이드 바르는 연고, 크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신 소양증은 간단하게 말해 가려움증을 의미하며, 막 긁고 싶고 참을 수 없는 불쾌감으로 신경 쓰이것은 증상입니다. 임신 소양증은 임산부 중 20~30% 정도로 흔하게 겪습니다.


임신 소양증 임산부 가려움증 원인: PUPPP
임신 소양증 임산부 가려움증 원인: PUPPP


임신 소양증 임산부 가려움증 원인: PUPPP

PUPPP는 발진을 동반하는 가려움증인데 임신 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피부질환 중 하나입니다. 태아가 자라고 배가 불러오면서 임산부의 피부가 늘어지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배꼽 근처에 나타나는 빨갛게 물든 반점이 특징이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이것들이 뭉쳐지면서 큰 두드러기와 같은 모양이 됩니다. 주록 첫 임신 때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좀 약 연고
무좀 약 연고

무좀 약 연고

무좀약은 진균을 억제하므로 항진균제라고도 하기 위해서는 화학적 구조에 따라 크게 아졸(azole)계와 알릴아민(allylamine)계로 약물을 구분한답니다. 경구용 아졸계 항진균제는 백선균 외에도 칸디다. 및 효모 등 여러 진균류에 광범위한 작용을 나타내기 때문에 알릴아민 계열에 효과가 없는 상황에 사용하면 효과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답니다. 아졸계 약물은 다시 이미다졸계와 트리아졸계로 나누는데 이미다졸계 약물은 경구용으로는 부작용이 많아 거의 사용되지 않고 외용으로 사용되면서 있답니다.

아릴 아민계는 아졸계 항진균제보다는 별도의 약물의 대사에 영향이 작은 편으로 백선균에 효과적이고 치료 후 재발이 작은 장점이 있답니다. 그렇지만 칸디다, 효모에 의한 감염증에는 효과가 적답니다.

임신 소양증 임산부 가려움증 약국약: 국소제제 바르는 연고, 크림
임신 소양증 임산부 가려움증 약국약: 국소제제 바르는 연고, 크림

임신 소양증 임산부 가려움증 약국약: 국소제제 바르는 연고, 크림

바르는 연고, 크림은 몸에 흡수되는 양이 많지 않아 먹는 약에 비해 전신부작용이 덜해 비교적 안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테로이드 연고를 단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적인 판단에 의한 사용은 권장되지 않으며 스테로이드 성분에도 여러 종류가 있으므로 전문가의 판단 하에 안전하다고 고려되는 성분을 올바른 사용법으로 짧은 기간에만 적용해야 됩니다.

따라서 꼭 약사님과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발바닥 파스 효과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고 자면 별도의 유형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발바닥 전용 파스발바닥 파스 휴족시간은 일본에서 저명한 발바닥이나 종아리에 붙이것은 파스입니다.

붓기완화, 피로회복에 좋습니다발바닥 파스 휴족시간은 쿨링감이 있어서 다리가 시원해지고 붙인 후 자고 일어나면 피로가 풀립니다. 발바닥 전용과 돌기가 있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발바닥 파스 휴족시간은 맨들맨들 파스형과 오돌토돌 파스형 두 종류가 있습니다.

맨들맨들 파스형은 어디에나 붙일 수 있고, 오돌토돌 파스형은 발바닥에 부착하는 것으로 지압도 되면서 정말 시원하죠. 올리브영에서도 판매됩니다발바닥 파스 휴족시간은 일본에서만 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올리브영에서도 판매되면서 있어 쉽게구매할 수 있습니다. 발바닥 파스 휴족시간은 긴 시간 걸어야 하는 관광 필수품으로 소문난 제품입니다.

일광화상

야외에 활동이 많으신 분들이 많는 겪는 현상입니다. 특히 여름에 바다같은 곳에 놀러가서 맨발로 다닐때 일광화상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 일광화상으로 인해 피부가 벗겨질 수도 있습니다. 해결방법 : 햇빛이 강하면 얼굴이나 팔에 자외선 차단제를 많게 사용하실 겁니다. 그렇지만 발바닥에는 굳이 바르시는 분들은 없으실 겁니다. 발바닥까지 바른다. 하더라도 바닷물에 들어가면 씻겨지기 때문입니다. 양말이나 크록스 같은 것을 신어 발바닥을 보호하면 됩니다.

4. 당뇨 아토피와 동일하게 아니 당뇨가 발바닥 껍질 벗겨짐 증상 원인이 된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당뇨가 오면 작은 혈관들을 손상시켜 혈액순환이 어려워지고, 발로 향하는 혈관 안의 피가 적어지면서 발바닥이 쉽게건조해집니다. 심할 경우 발바닥 껍질 벗겨짐과 함께 진행하여 피부가 갈라져 피가 날 수 있습니다.

임신 소양증 임산부 가려움증: 생활요법

원인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차단하고, 먹는 음식과 외부 자극을 주의합니다. PUPPP는 배가 불러옴에 따라 생기는 피부 팽창이기 때문에 안정되는 보습제를 통해서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 뜨겁게 물로 오랜 시간 샤워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하는 실내 온도는 너무 높지 않고 시원하게, 습도는 낮지 않게 유지하도록 권장됩니다. 이 밖에도 분명한 원인을 파악하기 어렵지만 면역조직 이상이라면 유산균, 비타민D와 같은 면역력에 유익한 영양제와 염증 억제에 유익한 오메가 3을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연관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임신 소양증 임산부 가려움증 원인: PUPPP

PUPPP는 발진을 동반하는 가려움증인데 임신 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피부질환 중 하나입니다.

무좀 약 연고

무좀약은 진균을 억제하므로 항진균제라고도 하기 위해서는 화학적 구조에 따라 크게 아졸(azole)계와 알릴아민(allylamine)계로 약물을 구분한답니다.

임신 소양증 임산부 가려움증 약국약: 국소제제 바르는 연고, 크림

바르는 연고, 크림은 몸에 흡수되는 양이 많지 않아 먹는 약에 비해 전신부작용이 덜해 비교적 안전할 수 있습니다.

1 thought on “발바닥 가려움과, 무좀엔 피앰 후기(P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