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구내염약 추천, 가격, 주의사항, 임산부 적용 가능 입병약, 오라메디, 페리덱스 비교 총정리

약국 구내염약 추천, 가격, 주의사항, 임산부 활용 이용 가능 입병약, 오라메디, 페리덱스 비교 총정리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바이러스로 인한 수족구, 구내염 등의 유행성질환들이 극성입니다. 성인은 구내염에 걸려도 1-2주면 스스럼없이 치유되는데 하지만은 소아의 경우 고열에 시달릴 수 있고 부주의하면 잘못하면 뇌수막염과 뇌염 같은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해서 각별한 조심을 필요합니다. 감염 혹은 비감염성 원인에 의해서 입술, 혀, 잇몸, 볼안면 등 입 안 및 입 근처에 나타는 염증 질환의 통칭입니다. 구내염은 구강에서 일어나는 감염 질환으로, 다른 형태의 원인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한 구내염의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빠르게 낫는 방법은 뭘까?
빠르게 낫는 방법은 뭘까?


빠르게 낫는 방법은 뭘까?

구내염은 한 번 생기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좀 많게 갑니다. 열정적인 걸 먹거나 짠 음식을 먹을 때 진짜 너무 고통스러운데요~~ 어떠한 방식으로 하면 빠르게 낫게 할 수 있을까요? 약도 있겠지만 일상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물 지속적으로 마시기 아무래도 구내염이 걸리면 통증 때문 입안이 마르기가 굉장히 단순한 조건을 갖췄는데요. 이럴 때 물을 많게 마셔야 침이 많게 나옵니다. 침에는 살균작용이 있어 입안의 염증을 낫게 하는데 굉장히 도움이 많게 됩니다.

비타민 섭취하기 비타민B와 비타민C가 부족하면 구내염이 생기기가 더 쉽습니다.

구내염 치료, 개선, 예방법
구내염 치료, 개선, 예방법

구내염 치료, 개선, 예방법

구내염을 치료하는데 가장 좋은 것은 저하되어 있는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누적되어 있는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명상, 요가, 스트레칭, 휴가 등 통해서 신체를 단순하게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구강 내 항균 작용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 상품을 복용하여 주는 것도 굉장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치균에 의해 발생한 구내염이라면 치과에 방문하여 충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주기적인 치석 제거 게다가 구내염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맵고 짠 음식도 입속 점막을 자극하여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지나치게 맵거나 단 음식들은 가급적 손해 주시는 것이 안전하다고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평소에 가글을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도 구내염 개선에 굉장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내염 예방방법

양치질, 치실 활용 등으로 구강 위생을 깨끗하게 합니다. 손을 지속적으로 씻고 독감이나 헤르페스 같은 전염병이 있는 사람과의 긴밀한 접촉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구강을 자극하고 구내염 발질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흡연 및 많은 음주를 피하십시오. 좋은 바 있는 휴식과 스트레스 관리는 구내염을 줄이것은 데 효과적입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특히 비타민 B12, 철분, 엽산이 풍부한 밸런스 잡힌 식단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볼을 깨물지 않도록 말을 하면서 씹어 먹지 않습니다.

바이러스성 구내염의 경우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 개인 수건과 물컵 등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국소 스테로이드제

국소 스테로이드제제는 염증 완화와 치유기간을 단축시켜 줍니다. 스테로이드라고 하면 부작용으로 인한 거부반응을 가진 환자들이 많은데 전신투여를 하지 않으므로 경구투여에 비해 스테로이드에 의한 위험성은 적습니다. 다만 스테로이드 특성상 면역반응 자체를 억제하기 때문 세균, 진균, 악성 코드 감염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구내염에 국소스테로이드제로 사용되는 성분은 트리암시놀론과 덱사메타손이 있습니다. 입안에 바르는 연고들은 보호성 페이스트제형으로 일반연고처럼 환부에 여러 번 적당량을 가급적으로 식후에 바르는 것이 좋으며 취침 시 바르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Q. 오라메디 연고, 페리덱스 연고 중 더 강한 것은 무엇인가요?

페리덱스 연고가 오라메디 연고보다. 약간은 20배 더 강합니다.

구내염에 유익한 영양제들과 치료제들

비타민B, 코큐텐 (체네 에너지 생성, 각종 대사 활동, 항산화 작용 등) 아연, 다래추출물, 브로세틴 (좋은 면역체계 향상) 프로폴리스 등 (항산화 작용 등) 일상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것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엔 치료제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구내염이 걸렸을 때 약국에 가서 알보칠을 사서 바로 입술에 발랐었습니다. 알보칠을 발랐을 때 아무래도 염증을 지져버리는 약이라서 한 번 발랐을 때 정말 지리는 고통을 겪으실 수가 있는데요. 바르고 고통을 겪고 그 당일날 까지는 통증이 사라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하지만은 그다음 날 구내염이 더 커진 경우도 있었는데요(!!!) 이때도 알보칠을 발랐는데 고통이 상당했습니다. 치료제 같은 경우도 여러 번 발라야 해야만 되는 불편함이 있지만 그래도 바르면 일상생활로 더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관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빠르게 낫는 방법은 뭘까?

구내염은 한 번 생기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좀 많게 갑니다.

구내염 치료, 개선, 예방법

구내염을 치료하는데 가장 좋은 것은 저하되어 있는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는 것입니다.

구내염 예방방법

양치질, 치실 활용 등으로 구강 위생을 깨끗하게 합니다.

1 thought on “약국 구내염약 추천, 가격, 주의사항, 임산부 적용 가능 입병약, 오라메디, 페리덱스 비교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