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유차조기폐차지대출금액 신청방법, 대상 총정돈 ( 2023 )

경유차조기폐차지대출금액 신청방법, 대상 총정리 ( 2023 )

혹시 디젤차 타고계신가요? 디젤차는 출력과 연비가 좋아 마니아층이 있지만, 대기 오염의 주범으로 빈번히 지목되기때문에 경유차 오너분들이 도로위에서 다소 머쓱하셨을 것 같습니다. 정치권이 친조건 차량을 늘어남 보급하기 위해 전기차, 수소차를 사는 순간 보조금을 지급하는 것 처럼 친조건 차량과 거리가 먼 차량을 폐차시킬 때도 지원금을 줍니다. 특히 옛날의 경유차가 지원 대상에 해당되는데요, 2023년부터는 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이 늘었습니다.


imgCaption0
🔎 자세한 레벨 확인방법:


🔎 자세한 레벨 확인방법:

내 차가 노후 경유차인지, 몇 등급이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일거입니다. 환경부가 경영하는 ”미카”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차 번호만 입력하면 30초만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미카에서 레벨 확인하는방법은 포스팅 맨 아래 ”함께 보시면 좋은 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아무튼 3등급을 제외한 모든 디젤차는 조기 폐차시 정부에서 돈을 준다는 건데요, 4레벨 차량도 꽤나 많기 때문에 꽤 파격적으로 지원 대상 차량이 확대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및 절차

신청 접수게다가 앞에서 알려드린 환경부 자동차 배출가스 누리집에서 손쉽게해볼 수 있습니다. [저공해조치 신청]을 선택해 신청하게되면 지자체에서 확인서를 발급하고 대상차량의 상황을 확인합니다. 이후 노후 경유차 소유자가 보조금을 신청하고 말소등록증을 제출하게되면 지자체는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신차구매를 할때 추가보조금도 신청하면 한도내에서 일정비율 지원을 받을 수있으니 잊지마시고 추가보조금까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5등급, 4레벨 경유차 차주분들은 정부에서 지원해줄 때 기한내에 조기폐차 청구해 지원 혜택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조기폐차 지대출잔액 신청방법

조기 폐차 전개과정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조기폐차 신청 ◎ 온라인 신청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 오프라인 신청 협회 이메일 아니면 우편 제출 이메일: 1577-7121@aea.or.kr 우편 주소:(우)14055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17, 대한스마트타워 6층, 조기폐차팀 앞 ※우편, 이메일 신청가능 지자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유차 레벨 기준

지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내가 타고있는 경유차 등급이 몇이해 알고 있어야 겠죠? 자동차는 제작당시 적용된 배출가스 기준에 따라 1~5등급으로 분류됩니다. 경유차 등급은 최고등급이 3등급으로, 현재 시판되고 있는 차량은 모두 3등급에 해당됩니다. 5레벨 경유차는 2005년 12월 31일까지 배출가스 기준으로 하고있으며, 4레벨 경유차는 2009년 8월 31일까지의 배출가스 기준을 적용합니다. 3레벨 경유차는 2009년 9월 1일부터 현재까지의 배출가스 기준을 따르고 있는 차량을 뜻합니다.

혹시 본인 차량의 제조일자를 모른다면 을 통해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누리집 접속 후 개별자동차 등록번호를 입력하면 경유차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유차조기폐차지원금액

✅ 노후 경유차조기폐차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금액으로는 최대 30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소득증 아니면 영업용 차량일 경우에는 최대 800만원까지의 지원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 경유차조기폐차지원은 지자체마다. 다를 경우가 있기에 현재 신청을 전략적 중에 있으시다면 지자체에 문의하시면 자세한 지원금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중요)

소중한 점은 꼭 조기폐차 지급대상 증서 부여 및 성능검사 후 폐치를 진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신청서만 제출하고 확인서를 받지 않은 상태로 폐차를 진행하거나 폐차 후에 지대출잔액 지급 신청서를 제출하면, 차량이 4~5레벨 경유차에 해당되어 지원 대상이더라도 지원금이 지급되지 않으니 꼭 지급대상 확인서를 발급받은 뒤 성능검사 및 폐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게다가 지자체마다. 신청서를 제출한다는 곳이 다릅니다.

일부분 지자체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로 신청해야 하고 일부의 사례는 지자체로 바로 신청해야하니, 본인의 자동차가 등록된 지자체의 공고문을 확인하셔서 신청해주세요! 지자체별 공고문 찾는 방법은 아래 ”함께보시면 좋은 글” 게시물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한가지 더 명심하셔야 할 점은 5레벨 경유차는 조기 폐차 지원금이 올해까지만 지급된다는 것입니다.

관련 FAQ 빈번히 묻는 질문

자세한 레벨 확인방법:

내 차가 노후 경유차인지, 몇 등급이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일거입니다.

신청방법 및 절차

신청 접수게다가 앞에서 알려드린 환경부 자동차 배출가스 누리집에서 손쉽게해볼 수 있습니다.

조기폐차 지대출잔액 신청방법

조기 폐차 전개과정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