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의 종류, 금리비교, 홈페이지소개

대출의 종류, 금리비교, 홈페이지소개

마이뱅크는 보험, 환전, 금리 등을 비교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시중은행은 물론이고 새마을금고와 저축은행까지 예적금 금리를 비교해 주기 때문에 꽤나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마이뱅크 사이트와 10.5 적금 금리를 제공하는 곳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이뱅크는 금융기관의 금리와 보험 등을 보기 쉽게 정리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금융기관의 수도 워낙 많고 금리도 늘 변하기 때문에 사이트마다. 방문하면서 비교하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럴 때 이 마이뱅크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사이트도 깔끔하고 어려운 것 없이 필요한 메뉴만 표현되어 있습니다. 보험으로 들어가 보니 여행자보험, 등산보험은 물론이고 홀인원보험 펫보험 등도 있네요. 저는 예금비교를 주로 사용합니다.


imgCaption0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한눈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한눈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은행 정기예금, 적금 상품의 금리 비교 사이트가 금융감독원의 금융상품한눈에입니다. 1금융권 은행, 저축은행, 이자 계산 방식, 예금 예정 기간, 지역, 가입 방법 및 가입 대상, 우대 요건 등을 기준으로 상품 비교가 가능합니다. 다만 검색 결과에서 보여주는 각 금융 기관별 금리는 해당 은행 담당자가 바로바로 데이터를 제공해주고 있지 않음으로 실시간 해당되는 금리가 아닐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를 참고하여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하거나 은행에 직접 유선 문의를 해야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세 내역을 살펴보시면 정보 업데이트가 느린 편입니다.

아쉽게도 2금융권인 저축은행은 1금융권 은행 대비 약소한 펀더멘탈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기예금 금리 비교하는 법

미국 기준 금리가 오르면서 7월에는 한국도 빅 스텝의 기준 금리 인상이 있을 거라는 예상이 많아 요새 다른 투자보다는 적금이나 예금에 많은 돈이 유입된다고 합니다. 그런데요 이렇게 하나씩 찾는 것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번거롭기 때문에 금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금융 감독원 금융 상품 통합 비교 홈페이지 금융상품 한눈에입니다. 적금부터 예금 등 비교가 가능하니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 시 유의해야 할 내용은 무엇인가요?

먼저 자신에게 맞는 우대조건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은행사에서는 급여이체나 카드실적 등 일정 조건을 충족했을 때 우대금리를 적용합니다. 또한 인터넷 전용상품인지 모바일 전용상품인지 여부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온라인전용상품은 오프라인 창구에서 가입하는 상품보다. 이율이 조금 더 높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만기 후 이자지급방법 선택 시 단리식보다는 복리식이 유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세금우대혜택여부도 체크합니다. 비과세종합예금 대상자는 1인당 최대 5천만 원까지 15.4의 이자소득세 대신 농특세 1.4만 내면 됩니다.

현 기준23년 5월 16일 12개월 예금금리가 제일 높은 곳은 더조은새마을금고 본점이네요. 12개월 기준 5.2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가입도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바로 확인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현 기준(23년 5월 16일) 6개월 예금금리가 제일 높은 곳은 광남새마을금고 본점이네요. 6개월 기준 4.8%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1년 단위 수익률이기 때문에 6개월 만기 시 해당되는 금리는 2.4%가 되겠습니다.

적금금리는 일반적으로 예금금리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지급되는 이자의 계산방법은 두 종류가 꽤나 다르기 때문에 직접 정밀 연구하는 게 좋습니다. 마이뱅크에서는 세전이자와 세후이자까지 표시가 되니 이를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적금의 경우 6개월 적금 금리는 12개월 적금 금리의 절반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12개월, 즉 1년 만기 적금을 추천합니다. 현 기준23년 5월 16일 12개월 적금금리가 제일 높은 곳은 종로중앙새마을금고 본점이네요. 12개월 기준 10.5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월 100만 원씩 적금할 경우 세후 이자는 약 57만 원입니다. 투자의 위험성이 높은 시기입니다. 안정적인 재무설계에 마이뱅크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한눈에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은행 정기예금, 적금 상품의 금리 비교 사이트가 금융감독원의 금융상품한눈에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정기예금 금리 비교하는 법

미국 기준 금리가 오르면서 7월에는 한국도 빅 스텝의 기준 금리 인상이 있을 거라는 예상이 많아 요새 다른 투자보다는 적금이나 예금에 많은 돈이 유입된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정기예금 금리비교 시 유의해야 할 내용은

먼저 자신에게 맞는 우대조건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