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이석증 원인과 증상, 어지럼증 자가 치료방법 알아보자

귀 이석증 원인과 증상, 어지럼증 자가 치료방법 알아봅시다

이석증이 생기게 되면 어지럽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기 때문에 빠르게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귀 이석증 원인과 증상, 그리고 어지럼증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한 이석증 자가 치료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다만, 이석증 자가 치료법으로만 해결해볼 수 없습니다. 이석증은 반고리관에 발생한 이동성 결석으로 생기는 어지럼증이기 때문에 제 위치로 넣어주기 위한 물리치료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당연시 호전되는 경우 그리고 있으나 구체적인 치료와 진단은 꼭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원래 위치에서 떨어져 나온 결석이 반고리관 내부에서 움직이는 것을 말합니다.


비타민D 영양제
비타민D 영양제

비타민D 영양제

비타민D는 칼슘 대사를 조절하고, 전정기관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피부에서 합성되기 때문에 햇빛 비타민이라고도 불립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겨울철에 햇빛이 부족하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거나, 실내 생활이 많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비타민D 결핍이 흔합니다. 비타민D 영양제는 알약, 캡슐, 드링크 등 여러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비타민D 영양제를 고르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타민D 영양제는 이석증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과다. 복용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고 적절한 용량과 기간을 정해야 합니다. 비타민D의 종류: 비타민D에는 D2와 D3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D2는 식물성 식품에서 추출되고, D3는 동물성 식품이나 피부에서 합성됩니다. D3가 D2보다.

이석증의 재발?
이석증의 재발?

이석증의 재발?

이석증 환자들의 가장 큰 공포는 재발에 대한 두려움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합니다. 한 번 떨어져나온 이석이 완벽하게 제자리를 찾고,벽에 붙지 않는다면 이석증 치료 후에도 재발이 자주 일어난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행인 것은 이석은 크기가 미세하여 시간이 지나면 림프액 속에서 녹아버린다고 합니다. 치료로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이석이 녹아서 없어질때까지 머리의 방향과 움직임을 주의하면서 기다리면 더디게 좋아진다고 합니다.

이석증에 좋은 영양제 고르는 법

이석증은 귀의 평형 기관인 전정기관에 있는 작은 칼슘 결정체인 이석이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어지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이석증은 보통 40대 이상의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며, 머리를 돌리거나 일어날 때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 듯한 회전성 어지럼증이 수초에서 1분 정도 지속되다가 저절로 사라지는 증상이 특징입니다. 이석증은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이석 치환술이라는 치료법을 통해 즉시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석증은 재발률이 높아서 한 번 발생하면 다시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석증 치료 후에도 어지럼증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잔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을 이석증 후유증이라고 부릅니다. 이석증과 이석증 후유증은 비타민D와 칼슘 대사와 연관된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훈Vertigo

현훈은 어지럼증의 일종인데 증상을 현기증과 구분하기 위해 현훈으로 적었습니다. 어지럼증은 크게 현훈Vertigo과 현기증Dizziness으로 나뉩니다.

현훈은 본인 혹은 세계가 핑핑 도는 듯한 어지럼증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이석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석증일 경우 보통 머리를 돌리거나 특정 방식으로 머리를 움직일 때 현훈이 1분 미만으로 지속됩니다. 반면 현기증은 핑핑 도는 느낌은 없고 단순히 어지럽거나 불안정한 어지럼증을 의미합니다.

이 증상은 이석증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석증 어지럼증 자가 치료법

병원에 방문하시게 되면 이석 치환술이라고 하는 이석증 치료를 하시게 되는데요. 이는 고개의 위치를 변경하면서 이석을 원래 자리로 이동시키는 치료법을 의미합니다. 원래 위치는 전정 기관, 즉 균형을 잡아주는 기관으로 다시 넣는 것입니다. 고개의 위치를 변경하며, 이석을 넣기 때문에 이석증 자가 치료법도 나오게 되는 것인데요.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방법은 에플리법이라고 하는 방법이며,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만약 우측 귀에 이석증이 발생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1. 먼저 자리에 누운 상태에서 우측 귀가 아래쪽을 향하게 고개를 돌린 후 1분간 유지합니다. 2. 다음으로 좌측 귀가 아래쪽을 향하개 고개를 돌린 뒤 1분간 유지합니다. 3. 좌측 어깨가 아래로 향하도록 신체를 옆으로 돌려 누워주면서 고개를 살짝 내려 좌측 어깨를 바라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타민D 영양제

비타민D는 칼슘 대사를 조절하고, 전정기관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이석증의 재발?

이석증 환자들의 가장 큰 공포는 재발에 대한 두려움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이석증에 좋은 영양제 고르는

이석증은 귀의 평형 기관인 전정기관에 있는 작은 칼슘 결정체인 이석이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어지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
  •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