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혼자 파리 여행 EP1 유럽 여행 코스 추천, 파리 3주 항공권 구매

여자 혼자 파리 여행 EP1 유럽 여행 코스 추천, 파리 3주 항공권 구매

31살. 7년 다닌 회사를 그만뒀다. 나의 20대는 잠깐의 휴식도 없었습니다. 대학 4년을 다니고 곧바로 취업했다. 회사는 주6일 근무였고 휴일은 길어야 5일이었다. 이제는 제발 아무 생각 없이 길게 쉬어보고 싶었다. 무작정 유럽 여행을 떠나기로 했다. 남편은 일 때문에 함께 갈 수 없었고, 친구들도 마찬가지였다. 유럽은 처음이라 걱정은 됐지만 그렇다고 안 갈 수는 없었습니다. 시간과 돈이 모두 있는 때가 내 인생에 언제 또 찾아올지 모르니까. 처음 정한 예산은 700만원, 여행기간은 3주였다.

유럽이 처음이다보니 여행지 고르는데 가장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유럽 여행을 다녀온 지인들은 물론이고 챗 GPT까지 동원해서 여행지를 비교했다.


imgCaption0
항공권 구매


항공권 구매

파리 in, out이라 항공권 구매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직항도 14시간인데 경유는 도저히 자신이 없어서 좀 더 비싸도 직항으로 골랐다. 날짜를 잘 고르면 경유랑 직항 가격 차이가 1020만원밖에 안난다. 항공권은 에어프랑스 공홈에서 구매했습니다.

4/7 인천-파리, 4/27 파리-인천이코노미 클래스, 위탁 수하물 23kg 추가135만원 스카이스캐너에서는 훨씬 저렴하게 떴는데 실제로 들어가보니 위탁수하물을 추가해야 해서 이게 최저가였다.

예산 700만원이었는데 비행기만 135만원. 이 여행 괜찮을까? 사실 괜찮지 않았습니다.

항공권 싸게 사는 시기 알아보기

항공권 저렴하게 산다는 법의 네 번째는 항공권 싸게 사는 시기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출발일 기준으로 21주 전에 예약해두는 것이 평균적으로 가장 저렴합니다. 하지만 각 나라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으므로 주요 해외여행지 별로 가장 저렴한 시기를 확인해 보세요.

또한 출발일과 예약일 외에도 출발 달과 요일에 따라서도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월에 출발하는 항공권이 가장 저렴하고, 8월에 출발하는 항공권이 가장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요일별로는 일요일에 예약해두는 것이 가장 저렴하고, 금요일에 예약해두는 것이 가장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출발일은 목요일보다. 다른 요일에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류할증료

항대기 추가요금 중 가장 부담이 되는 것이 유류할증료인데 항공 유가 급등 시 항공사의 원가 상승 부담을 줄이기 위해 운임에 일정 금액을 추가 부과하기 위해 만드러진 것입니다. 유류할증료는 지난 2달간 평균 유가, 환율, 항공유 비축량, 항공권 발권시점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며 유가와 환율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고 미국 달러를 기준으로 설정이 됩니다. 항공사는 한 달 단위로 유류할증료를 사전에 고시하는데 보통 국제 유가가 저렴해지면 유류할증료가 내려가서 항공권이 저렴해져야 하는데 국제 유가가 싸졌다고 항공사가 해마다 유류할증료 요금을 낮추지 않고 올리는 것은 매우 빠르게 합니다.

보니 소비자들은 늘 유류할증료에 불만이 있을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경유 노선 활용하기

항공권 저렴하게 산다는 법의 세 번째는 경유 노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경유 노선은 중간에 다른 공항에서 승객이나 화물을 승하차하는 노선을 말합니다. 경유 노선은 직항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그만큼 가격이 저렴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도착지가 강력한 도시가 아닌 경우에는 경유 노선을 이용하면 상당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한민국에서 스페인 이비자로 갈 때 직항보다. 경유 노선을 선택하면 평균 30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경유로 국제 항공권 싸게 사는 법의 핵심은 도착지를 허브 공항으로 설정하고 검색하는 것입니다. 허브 공항은 여러 항공사의 주요 거점이 되는 공항으로, 보통 유럽의 경우 파리, 프랑크푸르트, 런던 등이 허브 공항입니다.

3번째로는 비수기를 활용하였습니다.

11월 초 미국과 캐나다는 비교적 비수기에 해당하고 호주가 성수기에 해당합니다. 또한 요일 조합을 잘해보시면 최저가를 가끔 발견해볼 수 있습니다. 저도 월요일 인천출발 일요일 뉴욕출발 등 여러 요일 및 일자 조합을 통해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찾게 되었고요 이렇게 항공권을 저렴하게 예매하여 여행지에서 더 맛있는 걸 먹고 좋은 숙소에서 머물려고 합니다. 이상으로 항공권 저렴하게 산다는 법 5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항공권 구매

파리 in, out이라 항공권 구매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항공권 싸게 사는 시기

항공권 저렴하게 산다는 법의 네 번째는 항공권 싸게 사는 시기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유류할증료

항대기 추가요금 중 가장 부담이 되는 것이 유류할증료인데 항공 유가 급등 시 항공사의 원가 상승 부담을 줄이기 위해 운임에 일정 금액을 추가 부과하기 위해 만드러진 것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