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암 수술비용,실비,수술비,납입면제 받을 수 있나요
금연 광고나 담배 상자에서 자주 폐암의 위험성을 경고하며 금연을 권고합니다. 이런 폐암은 진행이 비교적 빠른 암으로 조기 발견과 치료가 예후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조기 발견을 위해 일반적으로 호흡기 질환과 유사하여 쉽게 구분하기 어려운 폐암의 위험 요인과 초기 증상에 대하여 총정리 해보고자 합니다. 폐암은 산소를 몸의 곳곳에 공급하고 이산화 탄소를 배출하는 호흡 기관인 폐 조직에서 생겨나는 암으로, 기관지와 폐포에서 정상적인 세포의 성장 흐름을 잃고 비정상적으로 증식하게 되며 암세포인 종양을 형성하게되어 생겨나는 질환입니다.
폐암은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케이스를 차지하는 비세포암과 비교적 비중이 작은 소세포암으로 구분되고, 성장 속도와 전이율은 소세포암이 더 높게 기록되고 있습니다.
항암방사선 치료와 폐암 완치 가능성
첫번째 모든 암 환자분들은 어떤 치료를 받든 간에 당연히 완치 가능성에 관련해서 가장 궁금해하십니다. 과거에는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를 병행했을 때 10명 중 23명 정도까지는 완치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항암방사선 치료 이후에 표적치료제와 면역치료제가 추가되기도 하였으며, 각 신체 기관에 그러니까 선행 항암방사선 치료 후 수술적 치료까지 가는 경우도 많이 생겨서 10명 중 35명 정도까지 완치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폐암 개흉술과 흉강경 수술 비용
개흉술이 수술 방법이 좀 더 힘들고 어려울 것 같아서 흉강경에 비해 수술 비용이 많이 나올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흉술과 흉강경 수술 비용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우선 폐암 수술을 받게 되면 폐암 수술 비용 말고도 부과적인 비용이 발생합니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입원실에 따른 비용입니다. 6인실 똑같은 경우 상당히 저렴하지만 1인실 똑같은 경우 상당히 비쌉니다. 실비보험 똑같은 경우 6인실, 4인실, 2인실은 급여가 나옵니다.
저는 2인실에 입원을 하면 50가 나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 똑같은 경우 수술 전날에는 2인실에 입원을 했으며, 수술 후에는 6인실에 입원을 하여 회복을 했습니다. 개흉술과 흉강경 수술 비용은 평균적으로 200-350만 원 정도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적용 범위와 지속기간
산정특례의 적용 범위는 앞서 정리를 드렸지만 암을 치료하기 위해서 외래 및 입원 진료를 받았을 때 건강보험이 해당되는 급여항목에 대한 부분만 해당이 되며, 암 환자의 경우 5년 동안 지속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산정특례 적용 기간인 5년이 지났지만 전이암과 잔존암, 추가 재발 암이 발견될 경우 산정특례 종료 예정일 1개월 전부터 다시 신청하여 재등록을 하고 동일하게 그대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앞서 언급했던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들에 대해서는 아쉽게도 산정특례 혜택이 제외됩니다. 그래서 병원에서 먹어야 하는 식대와 1~2인실과 같은 상급 병실 입재료의 경우 5%만 부담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별로 본인 부담금이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감면되지 않은 비용을 지출하셔야 합니다.
퇴원 후 2주까지
수술을 받고 퇴원 후 다음 외래 진료까지는 2주 동안 진통제를 먹습니다. 식후 늘 먹는 약한 진통제와 통증이 심할 때 먹는 강한 진통제를 처방해 줍니다.
그래서 2주까지는 진통제 약으로 통증으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입원을 해서 통증을 조절할 때보다는 분명히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강한 진통제 똑같은 경우 효과가 상당히 좋기 때문에 통증으로 인한 너무 힘든 일은 적습니다.
폐암 초기증상
아래의 증상들이 있는 경우 폐암 이다라고 진단을 내릴 수는 없습니다.. 아래의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지속되고 있으며,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 명백한 진단을 위해 전문의료진과의 상담과 검사를 통해 명백한 원인을 찾고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1. 호흡곤란 보편적인 호흡기 질병과 같이 호흡에 어려움을 느끼고, 숨을 내쉬고 들이마시는 것이 힘들어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2. 기침 만성적인 기침 증상이 나아지지 않거나, 기침에 피 피가 섞인 가래가 함께 수반되는 증상이 지속해서 이어지는 경우 3. 가슴 통증 폐에서 암의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증식을 하고 암세포종양이 부피를 키우면서 폐 조직을 압박하고 이에 따라 환자는 가슴이 답답하고 뭔가 누르는듯한 통증을 느낄 수 있어요.
아니면 암세포로 염증이 유발된 경우 그리고 가슴 통증을 유발합니다. 4. 체력 감소와 피로감 암세포가 증식을 하기 위해서는 체내 에너지를 소비하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항암방사선 치료와 폐암 완치
첫번째 모든 암 환자분들은 어떤 치료를 받든 간에 당연히 완치 가능성에 관련해서 가장 궁금해하십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폐암 개흉술과 흉강경 수술
개흉술이 수술 방법이 좀 더 힘들고 어려울 것 같아서 흉강경에 비해 수술 비용이 많이 나올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적용 범위와 지속기간
산정특례의 적용 범위는 앞서 정리를 드렸지만 암을 치료하기 위해서 외래 및 입원 진료를 받았을 때 건강보험이 해당되는 급여항목에 대한 부분만 해당이 되며, 암 환자의 경우 5년 동안 지속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