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간의 만성 목디스크 90% 이상 치료 후기 및 자가치료 방법 강력 추천

6년간의 만성 목디스크 90% 이상 치료 후기 및 자가치료 방법 강력 추천

목뼈를 경추라고하는데 7개의 뼈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 7개의 경추 사이에 충격을 흡수하는 쿠션 역할을 하는 연골 조직을 목 디스크, 경추 추간판이라 합니다. 디스크는 질환 이름이 아니라 신체 부위의 이름인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목 디스크라 함은 경추 추간판이 후방으로 탈출되어 신경을 압박하여 증상을 유발하는 경추 추간판 탈출증을 목 디스크라 합니다. 3040대가 되면 추간판에도 퇴행성 변화가 생기면서 수핵의 수분 함량도 줄어들고 섬유륜에도 균열이 생겨서 추간판이 쉽게 밀려나올 수 있어요.

하지만 추간판 탈출증이 꼭 중년 이상의 나이에서만 생기는 것은 아니고 모니터 앞에 앉거나 책상에 앉아서 고개를 앞으로 빼거나 숙이는 자세를 장기간 취하면 젊은 사람에게도 추간판 탈출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목 견인치료 안전한가요?
목 견인치료 안전한가요?

목 견인치료 안전한가요?

앞에 말씀 드린 상황과는 반대로 거의 대부분의 목 견인 치유는 무해하고 유익합니다. 치료사의 지시나, 장비의 지침 및 주의사항을 잘 따른다면 목 견인은 목척추 통증을 치료하는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목 견인의 수천 번의 반복 실험 후 검토된 사용에서는, 전형적인 목과 허리 통증을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 심각한 부상을 초래 한 인원은 없었습니다.

부작용은 없나요?
부작용은 없나요?

부작용은 없나요?

긴장성 두통 및 현기증, 메스꺼움 치통과 턱 통증 불안감과 스트레스가 증가하여 문제점을 추가하고 악화 쇼크로 인한 실신극히 드묾

만약 이같이 부작용이 발생하면 멈추고 의사나 물리 치료사와 상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앞서 말씀 드렸던 금기증에 대하여 분명히 인지하시고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경고 적절한 양이나 무게를 사용하고 있는지 꼭 확인하십시오. 경추 견인을 너무 오래 하여 과도하게 사용하지 마십시오. 통증이나 자극이 발생하거나 증상이 악화되면 사용을 중단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럼 자가관리는?

아내 지인 남편분은 팔이 떨어지면 고통이 심해진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먼저 쇄골의 위치를 측정해 보시라고 했습니다. 측정하는 방법은 거울 앞에 서서 목 아래 움푹 들어간 부위의 바로 옆에서 양쪽 쇄골에 검지와 중지를 올려놓고 높이를 측정해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증상이 나타나는 쪽의 쇄골이 정상 쪽 쇄골보다. 아래로 내려가 있다면 그 부위에서 신경이 압박받을 가능성이 생깁니다. 이 판단은 쇄골을 반대쪽손으로 살짝 위로 밀어주시고 증상변화를 관찰하시면 됩니다.

운 좋게도 이 방법으로 증상의 호전을 보여서 관리방법을 간단하게 얘기해 드렸습니다. 그 관리방법은 가슴뼈 쪽 쇄골부위를 위와 바깥팔 쪽으로 밀면서 팔을 위로 쭉 뻗는 동작을 자주 하시는 겁니다. 쇄골이 내려간 이유는 십중팔구 오른손잡이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데 한쪽 팔만 지나치게 활용하는 경우입니다. 팔의 사용은 십중팔구 어깨보다.

목 견인기의 원리

목 견인기의 원리는 감압 요법을 활용하는 것으로, 목 통증을 경험하는 사람들에게는 경추를 늘여주며 견인하는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물리재활치료실에서 사용되는 치료법입니다. 목 견인기를 사용 시, 머리에 긴장이 가해지면서 목과 머리가 멀어지면서 척추의 척추 주위에 근육과 인대가 늘어나고 척추 사이의 공간이 넓어집니다.

셀프로 하는 견인기의 경우 크게 2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수술 후 경과

수술후 바로 다음날부터 보행이 가능하며 입원 기간은 경과를 보아 3일1주 이내입니다. 수술 후 6주에서 3개월간 목 보조기를 찰용해야합니다. 배개는 가능하면 낮고 말랑말랑한 것을 사용하도록 한다 책을 읽거나 모니터를 볼때는 받침대를 둬서 눈높이에 위치하도록 하고 보는것이 멋지다 TV나 모니터에서 너무 오랜 시간 한 자세로 있는것보다. 30분이나 1시간 마다. 가볍게 목을 스트레칭해주도록 합니다.

자기 몸체를 체크하고 인식하자

반복 동작들은 우리 몸체를 길들이면서 뒤틀어지게 만듭니다. 이 경우 십중팔구 오랜 시간에 의해 만들어지고 그 부위의 관절과 근육, 근막은 많이 경직되게 됩니다. 이런 부위들이 우리 몸의 순환신경, 혈관, 체액관 등을 방해하게 되는 겁니다. 그래서 자세를 자주 체크하여야 하고 자기 몸체를 자주 인식하여야 합니다. 가장 만만한 방법은 전신거울 앞에서 좌우를 대조하는 겁니다. 그러면 좌우의 이상을 알 수 있습니다.

벽에 기대서 발뒤꿈치부터 머리후부를 붙였을 때 간단하게 잘 붙는지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앞뒤의 이상을 알 수 있습니다. 팔 저림 증상이 오래되었지만 자주 아픈데도 통증만 누르고 자세를 신경을 안 쓰게 되면 복합증상이 되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목디스크, 쇄골, 그리고 흉근부위 등 신경이 지나가는 길목을 복합적으로 누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목 견인치료 안전한가요?

앞에 말씀 드린 상황과는 반대로 거의 대부분의 목 견인 치유는 무해하고 유익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작용은 없나요?

긴장성 두통 및 현기증, 메스꺼움 치통과 턱 통증 불안감과 스트레스가 증가하여 문제점을 추가하고 악화 쇼크로 인한 실신극히 드묾만약 이같이 부작용이 발생하면 멈추고 의사나 물리 치료사와 상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자가관리는?

아내 지인 남편분은 팔이 떨어지면 고통이 심해진다고 하셨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