혓바닥 갈라짐 원인과 치료기술 (관련 질환)

혓바닥 갈라짐 원인과 치료법 (관련 질환)

백태는 기본적으로 입속 세균이나, 만성 피로감, 위장 질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음식물 찌꺼기가 치아 중간에 쌓이거나, 흡연 및 음특히 인해 발생되기도 합니다. 게다가 위염이나 발열 등으로 생길 수도 있습니다. 양치 시 깨끗이 닦지 않아 생기기도 합니다. 입을 벌리고 호흡할 때도생길 수 있습니다. 위에서 열거한 것중에 겹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구강 위생 상태가 나쁘면 백태가 생깁니다. 양치질을 꼼꼼하게 하지 않으면 치아 사이에 음식물 찌꺼기가 남게 되지만 이것이 세균과 결합하면 치석이 되고, 치석 속 세균이 번식하면서 잇몸 염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입냄새가 심해지고, 결국엔 백태가 생기게 됩니다.


백태설태는 제거해야하나요?
백태설태는 제거해야하나요?

백태설태는 제거해야하나요?

혀 위에는 구취의 원인이 되는 세균도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백태설태가 쌓이게 되면 입냄새의 원인이 되어 설태의 세균을 실수 삼키면 폐렴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입냄새가 신경 쓰이것은 인원은 백태(설태)를 제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만, 혓바닥은 손상되기 쉽기 때문에 과도하게 관리는 역효과를 낳을 수 있으므로, 하루 1회 정도 추천드립니다.

입냄새 치료법
입냄새 치료법

입냄새 치료법

입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언급드린, 구강 내 원인으로 인한 것인지, 구강외 원인으로 인한 것인지에 대한 분명한 진단이 먼저 필요합니다. 구강 외적인 원인이라면, 병원에 내원하시어 해당 전문의와의 안내를 통하여 치료를 이어나가셔야 되지만, 구강 내 원인이라면 평소 생활 습관의 교정으로 많은 부분 향상 해볼 수 있습니다. 올바른 양치방식으로 하루 2회 이상 끼니 후 총 3회가 가장 좋음 규칙적인 양치하기 과 , 이같이 것들을 활용하여 이와 이사이에 끼여있는 음식물을 완벽하게 제거하기 충분한 수분 섭취 평소보다.

혓바닥 갈라짐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 몸체를 쉬면서 수분 보충을 종종 합시다. 양치질로 입 안을 촉촉하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 미온수를 뒤늦게 마시면 몸체를 안에서부터 따뜻하게 해, 내장 기능을 높일 수 있어서 피로가 쌓였을 때 추천드립니다. 또, 침샘 마사지나 혀 스트레칭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하선 마사지- 귓불 앞쪽, 위쪽 어금니 주변을 손가락으로 돌리듯 가볍게 마사지한다(5~10회 기준으로 실시).턱밑샘 마사지- 턱뼈 안쪽(페이스라인)을 귀아래쪽에서 턱끝까지 가볍게 누르듯이 마사지한다(5~10회를 기준으로 한다).설하샘 마사지- 턱끝 안쪽, 혀끝 바로 아래를 엄지손가락으로 유연하게 밀어 올리는 듯한 느낌으로 마사지한다(5~10회를 기준으로 한다).혀 스트레칭1) 혀를 앞으로 내밀고, 되돌리는 움직임을 반복합니다.

2 혀를 앞으로 내밀고, 좌우로 돌린다. 3 혀로 볼 안쪽을 민다.

하루 2회 이 닦기 아니면 치실 사용

하루에 최소 2번 그리고 2분씩은 칫솔질을 하면 입냄새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가 민첩한 칫솔을 사용하고 가급적이면 34개월마다. 바꿔주는 것을 권합니다. 치실로 치아 사이의 음식물을 없애고 박테리아가 자라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하루에 한 번 이상 치실을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구강 세척제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혀 클리너 사용

백태를 제거할 수 있는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혀클리너가 있습니다. 양치질로 입속 세균을 완벽하게 닦아내기 힘들기 때문에, 양치질을 한 뒤에 혀 클리너를 사용해서 더 맑은 구강 상황을 계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혀 클리너 사용법 혀 클리너는 양치 후 입안을 깨긋하게 헹군 뒤 혀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쓸어주듯 사용하면됩니다. 혀 클리너 활용 후에는 물로 입안을 한 번 더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일풀링하기

만성적인 질환이 있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아무리 양치질을 잘하더라도 속이 안좋으면 늘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런 때 활용하는 방법이 오일풀링입니다. 제가 해본 결과 정말 효과 좋습니다. 이 방법은 식물성 기름을 입에 머금고 가글링해서 몸 속 독소를 배출하는 디톡스 요법입니다. 입속의 수많은 세균이 침과 함께 밖으로 배출이 됩니다. 아침에 눈뜨자마자 칫솔질 대신 올리브유 한 숟가락을 입에 넣고 1015분동안 구석구석 가글링 해줍니다.

절대 삼키면 안됩니다. 독소가 용해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오일풀링에 좋은 오일은 엑스트라 버진 오일, 국내상 생들기름이 있습니다. 저는 비싸지만 국내산 생들기름이 정말 좋았습니다. 추후에 드는 약 값보다. 싸다는 생각으로 합니다. 한 달정도 하면 거의 사라집니다. 오늘은 백태가 생기는 이유와 예방법에 관하여 알아봤는데요. 올바른 칫솔질과 꾸준한 치실 사용만으로도 백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종종 묻는 질문

백태설태는 제거해야하나요?

혀 위에는 구취의 원인이 되는 세균도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백태설태가 쌓이게 되면 입냄새의 원인이 되어 설태의 세균을 실수 삼키면 폐렴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냄새 치료법

입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언급드린, 구강 내 원인으로 인한 것인지, 구강외 원인으로 인한 것인지에 대한 분명한 진단이 먼저 필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하루 2회 이 닦기 아니면 치실

하루에 최소 2번 그리고 2분씩은 칫솔질을 하면 입냄새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