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017800) 주가 분석_

현대엘리베이터(017800) 주가 분석_

현대엘리베이017800 주식에 대한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본 문서는 2023년 3월 31일 시점에서 작성되었으며, 투자를 추천하기 위한 글이 아닙니다. 주식투자는 위험부담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투자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에서는 현대엘리베이 주가 추이와 관련한 분석을 다루며, 연관되는 회사들의 실적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원가율 악화로 수익성 나빠짐 현대엘리베이는 1984년 5월 23일 설립되었으며, 1996년 7월 3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물품취급장비제조업, 설치 및 보수서비스업, 부동산 임대업, 관광 숙박업, 금융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운반기계 산업은 전반적인 경기 변동과 설비 투자 동향에 민감하며, 후방산업과의 관련 효과와 기술적 파급효과가 큰 산업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 오픈 매수와 자진 상장폐지
주식 오픈 매수와 자진 상장폐지

주식 오픈 매수와 자진 상장폐지

오스템 임플란트와 같은 자진 상폐 사례가 드문 일은 아닙니다. 유가증권 시장이든 코스닥 시장이든 해마다 많으면 10건 가까워지는 곳에서 자진 상장 폐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진 상장 폐지를 할 때 주주들이 가지고 있는 주식을 비싼 값에 사가게 되면, 주주들 입장에서는 애착을 가지고 투자하던 기업이 주식시장에서 사라져서 섭섭하긴 그러나 비싼 가격에 주식을 팔 수 있다면 손해는 보지는 않게 됩니다. 오스트 임플란트 같은 경우는 자진 상장 폐지의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지만, 언제나 모든 주주들이 만족할 만한 가격에 오픈 매수가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자진 상장폐지를 하는 이유
자진 상장폐지를 하는 이유

자진 상장폐지를 하는 이유

상장으로 인한 실익이 없어서 자진 상장 폐지를 결정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1838년 증시에 상장한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진 유럽은행인 로스차일드가 2023년 2월 상장 폐지를 선언했다. 로스차일드는 주식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할 필요가 없는 유동성이 아주 좋은 회사인데, 상장 상태를 유지하려면 배당도 해야 되고 주가도 신경 써야 되고 주주 가치를 높여야 되는 등 행정 비용과 제한 준수 비사용 목적 많게 들기 때문에 자진상폐를 하는 경우다.

단기 이익을 추구하는 주주들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경영해 나가기가 어려운 측면도 있어 증시를 떠나겠다고 선언한 경우인데, 계산기를 두들겨 봤을 때 주식 시장 상장으로 받는 실익이 없어서 출발하는 대표적인 경우입니다.

현대엘리베이터주가 앞으로 전망은?
현대엘리베이터주가 앞으로 전망은?

현대엘리베이터주가 앞으로 전망은?

현재세계엘리베이터시장은 연평균약 7 성장하며 꾸준한 수요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승강기설치대수는 2018년 기준인구 100명당 15. 7대로 OECD국가 중 최하위 수준이며 그만큼 잠재수요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남북관계개선움직임이 재개되며 북한인프라개발사업추진시 최대수혜특히 꼽히는 만큼 중장기관점에서 사랑을 가질만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국내시장지배율 1위 업체이며, 세계에서도 7위권 안에 드는 글로벌기업이기도 합니다.

승강기산업에서는 여러 회사들이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오티스OTIS, 티센크루프Thyssenkrupp, 미쓰비시Mitsubishi등이 있습니다.

자진 상장폐지를 하는 이유

보통의 기업이라면 주식시장 상장하는 게 꿈이자 목표인 기업도 있고, 장외시장보다는 코스피나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복잡하게 상장한 주식시장에서 자진해서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 대게 상장 폐지 라고 하면 긍정적이지 않은 뉴스로 인식합니다. 적자, 자본잠식, 횡령 등으로 관리종목에 지정되고 상장 폐지 수순을 밟는다는 기사가 뜨면 회사에 안 좋은 일이 생긴 것으로 인식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러나 자진 상장 폐지 같은 경우는 상황이 좀 다릅니다. 사모펀드들이 상장사를 인수하는 경우 단기간에 기업 가치를 올리려면 구조조정, 기업 분할 매각, 기업 합질병 등의 상황에 맞는 계획을 구사해야 하는데, 그럴 때마다. 소액주주들의 승인을 거쳐야 하면 절차상 복잡해지고 비사용 목적 발생합니다.

현대엘리베이 재무제표

재무제표 일반 대중은 전문가 처럼 볼 수는 없겠지만 회사가 이익을 잘 내고있는지, 성장률 체크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주식 투자를 하며 지켜야 할 유의사항들이 있습니다. 특히 이미 오른 종목에 투자하기 전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뉴스와 상장사의 경제성장률 현황 등 참고하여 다음 테마가 어떤 내용인 것인지 예측하고, 그에 따라 적극적이라는 투자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대엘리베이는 이전에 소개한 대로 안정되는 성장을 보이고 있는 기업이지만, 지배율 100로 올인하면 심각한 위험이 따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여러 종목과 자산에 분리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언제나 뉴스와 시황에 주의를 기울여 투자 계획을 수립하면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주식 오픈 매수와 자진

오스템 임플란트와 같은 자진 상폐 사례가 드문 일은 아닙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자진 상장폐지를 하는 이유

상장으로 인한 실익이 없어서 자진 상장 폐지를 결정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현대엘리베이터주가 앞으로

현재세계엘리베이터시장은 연평균약 7 성장하며 꾸준한 수요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