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마이너스 예금계좌 개설 방법, 마통 금리 및 연장 불낙 어떻게해야할까

토스 마이너스 예금통장 개설 방법, 마통 금리 및 연장 불낙 어떻게해야할까

오늘은 마이너스 통장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먼저 여러분들이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할 때 은행을 방문하시거나 인터넷 은행에서 신청하실 때 신청 전에 미리 알고 가시면 좋을 사항에 에 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조하여 이 이야기는 은행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도 일종의 신용대출이므로 방문하시는 은행이나 담당자에 따라서 심사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 시작하기 전에 마이너스 통장의 특징에 에 관해 잠깐 간편하게 요약하자면 마이너스 통장도 일반 대출과 같다는 점, 마이너스 통장의 금리는 일반 대출에 비해 약간 비싸다는 점, 마이너스 통장의 이자는 복리로 계산되어 빠진다는 점, 그리고 마이너스 통장은 한 번 만들면 무조건적으로 없애기 쉽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럼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 때 고려할 사항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입출금 예금잔고 쓰는 이유?
마이너스입출금 예금잔고 쓰는 이유?

마이너스입출금 예금잔고 쓰는 이유?

마이너스통장, 줄여서 마통이라고 부르는데 대부분의 직장을 가지신 분들이 사용하게 있습니다. 아래의 표를 보시면 약 38조 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마이너스 통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활용하는 이유는 혜택이 명확하게 있기 때문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사용한 만큼만 이자를 내면 됩니다.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고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를 내지 않습니다.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들이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하면 보험금을 타려고 일부러 사고를 내지 않듯이, 마이너스통장도 일부러 빼서 쓰는 것이 아닙니다. 만일의 상황을 대조하는 보험이라고 생각하시고, 하루라도 급속도로 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9 케이뱅크 사장님 대출
9 케이뱅크 사장님 대출

9 케이뱅크 사장님 대출

케이뱅크 사장님 대출은 신용보증재단 보증서를 담보로 개인사업자 누구나 같은 금리로 대출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0만 원에서 최대 3,000만 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변동금리로 연 5.73입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까지 이용하실 수 있으며, 더 세세한 사항 및 신청방법, 후기가 궁금하시면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 관리 필요
신용점수 관리 필요

신용점수 관리 필요

마이너스통장의 최대한도와 이자는 개개인의 신용점수와 소득에 따라 같은 상품이라도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소득은 본인이 쉽게 바꿀 수 없는 부분이지만 신용점수는 본인이 사랑을 갖고 관리하면 얼마든지 올릴 수도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신용점수 관리를 게을리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신용점수 관리방법은 아래 포스팅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예상치 못한 돈 필요

직장인들이 마이너스입출금 예금잔고 쓰는 이유는 언제 어디서 돈을 쓸 일이 생길지 알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취업에 성공하여 사회에 처음 나온 사회 초년생의 경우는 잘 모를 수 있겠지만, 사회생활을 합니다. 보시면 예상치 못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지속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예상치 못하는 사고, 병원비, 전세 및 월세 등의 만기 자금의 일정문제등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경우 현금성 자산을 들고 있지 않고 예금, 적금, 펀드 및 주식, 부동산 등 미래를 위해 투자를 하고 계실 거 기 때문에 현금성 자산이 미흡한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마이너스 통장을 들어 놓으면, 급한 돈을 쉽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거래 실적에 따른 금리 우대를 꼭 챙겨 받자

세 차례 거래 실적에 따른 금리 우대 요건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 대출 심사가 어느 정도 끝나면 대출 한도는 얼마가 되는지, 대출 금리는 어느 정도 나오는지 대충 가닥이 잡히게 됩니다. 이 마지막 단계에서 대출 금리를 조금이라도 낮출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생깁니다. 바로 은행 거래 실적에 따른 추가 금리 우대인데요, 은행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십중팔구 급여 이체, 공과금 이체, 인터넷뱅킹 이용, 적금 가입, 청약예금 가입 등과 같은 추가적인 부수 거래에 따라서 0.7에서 많게는 1까지 금리 우대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단계에서 많은 분들이 굉장히 방어적인 행동을 합니다. 이미 대출이 결정된 상황인데 무슨 일을 더 보려고 하는 거지 하고 생각하시는 것은 당연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마이너스입출금 예금잔고 쓰는

마이너스통장 줄여서 마통이라고 부르는데 대부분의 직장을 가지신 분들이 사용하게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9 케이뱅크 사장님 대출

케이뱅크 사장님 대출은 신용보증재단 보증서를 담보로 개인사업자 누구나 같은 금리로 대출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 관리 필요

마이너스통장의 최대한도와 이자는 개개인의 신용점수와 소득에 따라 같은 상품이라도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