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방지 및 다이어트 저칼로리 단백질 서리태 효능

탈모 예방 및 다이어트 저칼로리 단백질 서리태 효능

서리태 효능이 좋다고 하려면 과연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다채로운 영양소로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서리태를 어떻게 먹어야 하며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이 뛰어난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서리태에는 칼슘이 많게 들어 있습니다. 칼슘이라고 하면 멸치나 우유 정도만 알고 있었으나 콩 종류인 서리태에 칼슘이 풍부하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칼슘은 뼈의 밀도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한 마디로 뼈를 만드는 성분이자 그것을 계속하는 필수 영양소인 것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점점 칼슘이 뼈에서 빠져나가면서 심해지면서 골밀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폐경기 이후 골밀도가 급속도록 저하되면서 골반 같은 곳에 구멍이 송송 뚫리는 골다공증까지 찾아오기도 합니다.


서리태 효능 탈모 예방 및 모발 건강
서리태 효능 탈모 예방 및 모발 건강

서리태 효능 탈모 예방 및 모발 건강

어린 시절 머리 숱에 대해서는 걱정이 없었지만 기업 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들을 비롯한 문제로 최신 숱과 모발에 점차 본인이 없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평소에도 탈모에 좋다는 검은콩에 관하여 관심이 많았고 서리태에는 시스테인이라는 성분이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며 머리카락이 건강력하게 자랄 수 있게 해 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폴라보노이드 성분이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도와주어 두피를 건강력하게 만들어주며 아르기닌 성분이 푸석한 모발에 윤기를 돌게 해준다고 합니다.

모발을 건강력하게 해주기 때문에 탈모뿐만 아니라 흰머리가 생기는 것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칼로리 및 다이어트 방법
칼로리 및 다이어트 방법

칼로리 및 다이어트 방법

마른 서리태 칼로리는 100g당 약 349kcal입니다. 요리 방법에 따라서 칼로리가 변하기도 하려면 볶음 요리를 했을 때 칼로리가 가장 높으며, 삶은 상황에 칼로리가 가장 낮아집니다. 검은콩 다이어트 방안으로 한 가지는 오늘 섭취량 조절입니다. 일반 서리태가 아닌 건조된 검은콩으로 하며 하루에 70g을 기준으로 정합니다. 다이어트에 좋다고 반드시 많게 먹기보다는 적당한 양을 나누어서 먹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게다가 식전이나 간식으로 씹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씹어먹는 행위는 뇌의 중추신경이 자극이 되면서 과식을 방지하게 되고, 전신의 에너지 대사가 활성화되어서 지방 연소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서리태 효능탈모예방

콩 종류는 예로부터 탈모에 좋은 것으로 소문났었습니다. 콩을 먹으면 머리가 자란다고 할 정도로 유명하지만은 사실 흰쌀밥을 특히 먹는 현대인들은 콩 섭취가 너무 적은 게 사실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서리태는 모발 성장에 좋은 영양소를 많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머리가 빠지지 않게 하려면 모근이 튼튼해야 합니다. 모근을 강력하게 만들어 주고 머리카락이 힘 있게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서리태 효능혈액순환

서리태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이 잘되어야 건강하다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앞서 말한 탈모에도 효과가 있으며 새치로 심사숙고하는 분들도 시름을 덜 수 있다고 합니다. 혈관 내에 있는 찌꺼기가 쌓이면 동맥경화가 생길 수 있으므로 콜레스테롤 관리를 해야 합니다. 서리태는 혈액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춰지면 기본적인 성인병인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려면 도움을 받게 됩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서리태 효능 탈모 예방 및 모발

어린 시절 머리 숱에 대해서는 걱정이 없었지만 기업 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들을 비롯한 문제로 최신 숱과 모발에 점차 본인이 없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칼로리 및 다이어트 방법

마른 서리태 칼로리는 100g당 약 349kcal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리태 효능탈모예방

콩 종류는 예로부터 탈모에 좋은 것으로 소문났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