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상품리뷰 고향만두 궁(宮)
일상Cook 지금까지 지속해서 사용 중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삼겹살부터 시작해서, 냉동 피자, 치킨, 쥐포, 고구마 등등 여러가지 메뉴에 도전했습니다. 요즘엔 한 동안 새로운 메뉴에 도전을 하진 못 했었는데 얼마전에 지인 집에 방문했을 때 간식으로 뚝딱 내놓은 메뉴가 퍽이나 맘에 들었기에 저도 바로 시도해보았습니다.
Contents
0 단출한 터치식 조작 방법
자꾸 소환되는 이전에 쓰던 에프 그건 다이얼식이라 에프 돌릴때마다. 다이얼 돌아가는 소리도 째깍째깍 같이 들렸었지 .터치식을 쓰니 명확히 너무 편리합니다. 터치패드가 전면부에 위치해있어 보기 쉽습니다. 온도는 최저 80도 부터 최대 200도까지 시간은 최저 1분부터 60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전원 ON 버튼 터치 후 온도와 시간을 차례대로 설정해주고 전원버튼을 한번 더 터치해주면 작동됩니다.
시간이나 온도는 기본값이 180도에 15분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기기 내부 및 기본 조리도구 모두 안전하고 위생적인 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로티세리 기능으로 뒤집지 않아도 골고루 익혀줍니다. 내부 온도 조정 시스템 기능으로 과열이 발생했을 시 전원을 차단합니다. 또한 요리 중에 문을 열어도 전원이 차단됩니다.
0 디자인이 예쁘다.
자신이 가전을 살때 많이 고려하는 요소는 특히 예쁜지가 중요합니다. 왜냐면 쓸때마다. 기분이 조크든요. 라운드 진 사각 디자인이 아기같은 느낌이 들고 특히 자신이 좋아하는 크림 화이트색이 있어서 고민없이 결정했습니다. 터치패드 부분도 같은 컬러였으면 좋았겠지만 잘 보여야하니깐 어쩔수없었을거라 생각하고 촌스러운 쨍한 화이트가 아닌 따뜻한 무드가 체감하는 아이보리 컬러라 무난하게 어떤 장소든 어울릴것같다.
나는 실제로 사용하면서 단점보다는 장점을 크게 느껴서 너무나 권하는 제품이지만 몇가지 아쉬움도 있었어요. 써보니 느낀 단점 01. 화상 조심바스켓이 워낙 크고 깊고 올스텐이다보니 뜨거울까봐 완성된거 꺼낼때마다. 쫄탱이는 굉장히 무섭 그치만 사이즈가 크니깐 어쩔수없는 거라 쓸때마다. 조심조심 오븐장갑 새로 사서 다치지않고 잘 쓰고있습니다. 집게도 필수02. 소리가 생각보다. 크다.
에어프라이어 조리
섭씨 180도에서 7분간 굽고 뒤집어서 3분 더 구워주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구울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 예전에 프라이팬에 올려놓았다가 깜빡해서 숯을 연금한 적이 있거든요. 이외에도 끓인 물 위에 얹어놓고 만든 찐만두 아니면 전자레인지로도 조리할 수 있으니 각자 취향 껏 조리해 드시기 바랍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서 완성이 되었습니다. 왼쪽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한 만두, 우측이 프라이팬에서 구운 만두입니다.
저는 아무래도 바삭한 군만두를 좋아합니다. 보니 오른쪽에 보이는 만두가 거의 타기 직전까지 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속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면과, 김치, 그리고 돼지고기가 보이네요. 맛은 괜찮습니다. 안 남기고 다. 먹을 정도니 말은 다했다고 봅니다. 김치 맛이 잘 느껴지며, 씹을 때 아삭한 소리가 납니다. 맵기를 기대하신다면 아쉽게도 소담 김치만두는 맵지는 않습니다. 한 가지 아만만한 점이 있다면야 김치만두다.
자주 묻는 질문
0 단출한 터치식 조작
자꾸 소환되는 이전에 쓰던 에프 그건 다이얼식이라 에프 돌릴때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 디자인이 예쁘다.
자신이 가전을 살때 많이 고려하는 요소는 특히 예쁜지가 중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
섭씨 180도에서 7분간 굽고 뒤집어서 3분 더 구워주면 된다고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