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방법 손실보상금 선지급 홈페이지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 방법 손실보상금 선지급 홈페이지

3년 동안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하여 소상공인 분들께서 마음고생 많이 하셨을겁니다. 아무래도 생계가 걸린 일입니다. 보니 하루오늘 고민이 많으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소상공인입니다. 보니 마찬가지였는데요. 거리두기 및 영업시간 제한으로 인하여 홀 판매 수익 또한 떨어져가는 걸 보니 가슴이 너무 아프고 고통스러웠습니다. 이번에는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반가운 소식을 가져왔어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누가 신청할수 있으며, 얼마나 지급받을 수 있을지 정부에서 정식으로 발표한 내용을 토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손실보상금 지급 전 일정금액을 무이자 대출로 첫번째 지급하는 새로운 손실보상 방식입니다. 추후 손실보상금이 확정되면 선지급된 대출금에서 차감하고 남은 잔액에 대하여 초저금리1 고정금리로 상환합니다.

신청 당일 공단이 대상자에게 문자를 발송하는데,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 손실보상선지급 사이트에서 대상여부를 직접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 2022년 2월 28일월 오전 9시부터 접수 휴일에도 접수 받습니다 신청, 약정 마감날짜는 3월 중 해당 사이트에서 공지된다고 합니다. 으로 접속해도 안내창을 통해 접속 가능 5부제 운영 2월 28일월부터 3월 4일금까지는 사업자번호 끝자리 기준 5부제 집행 선지급 대상으로 확인되면 신청자에게 공단에서 문자로 약정방법을 안내합니다.

문자 받은 당일부터 약정이 가능하니 문자 바도 절차대로 따르시면 됩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대출잔액 금리 기간
손실보상 선지급 대출잔액 금리 기간


손실보상 선지급 대출잔액 금리 기간

최낮은 금리 1 고정, 선지급 상환기간은 5년, 중도상환시 수수료는 없음

손실보상금 확정금액보다. 손실보상 선지급 100만원이 더 많을 경우 그 차액이 대출잔액으로 전환됩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상환 금리는 초저금리1고정로 적용됩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상환 기간은 5년입니다. 약정기간 5년 동안 나누어 상환하거나 중도에 전액 상환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시 수수료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번 2022년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속대상자일지라도 지난 6월에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최대 100만원을 약정하여 지급받은 경우 금번 손실보상금에서 감소 정산되어 지급 받게 되는데요. 지난 6월, 소상공인 선지급 진행 당시 정부에서는 손실보상금을 못받거나 대출잔액으로 전환되지 않도록하기위해 이번 마지막 손실보상금이 적어도 100만원임을 감안하여 선지급 금액을 최대 100만원으로 정해 두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