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증상 (A형, B형) 및 코로나와 차이점

독감 증상 (A형, B형) 및 코로나와 차이점

독감에 걸리고 말았습니다. . 비통한 고백. 겨울방학의 첫 포스팅이 독감 기록이 될 줄이야! 겨울방학 동안 즐거운 관광 기록도, 환경구성 자료 업로드도, 쓰고싶었지만 시간이 없어서 밀어두었던 이야깃거리도 적어보고 싶었는데. 짧디 짧은 소중한 겨울 휴가가 요양으로 조용히 지나가게 되었네요~ 너무너무 속상하고 아쉽지만, 그래도 방학인지라 동료들에게 피해도 안주고 출근에 지장이 없으니 다행이라고 긍정적 사고로 생각합니다. 올 겨울 3년 만에 독감이 기승이라고 하죠! 지난 3년은 COVID-19 팬데믹으로 인구의 외출과 이동도 이전보다.

현저히 줄었고, 오직 위생 관리도 저마다.


독감 vs 동결 vs 코로나 차이점
독감 vs 동결 vs 코로나 차이점


독감 vs 동결 vs 코로나 차이점

감기는 증상이 더디게 나타나기 시작해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의 증상이 1~2주 동안 완만하게 지속되고, 이후 개인의 면역력에 의해 자연 건강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은 독감의 경우 증상을 방치하면 치명적인 합병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독감에 걸리면 심한 동결 상황에 고열·두통·근육통·관절염 등 전신질환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증상 자체로 고통스럽지만, 방치할 경우 폐렴, 천식 등의 합병증으로 인해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소아, 65세 이상의 노인, 심장질환자·만성폐질환자·당뇨환자 등의 만성질환자 그 밖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이들과 매번 접촉하게 되는 가족, 의료계 종사자 게다가 독감 예방에 경계를 기울여야 합니다.

치료제
치료제

치료제

– 먹는 약 타미플루 : 생후 2주 이상 소아, 성인들을 대상의 치료제로 하루 2번 5일간 복용해야 하며, 복용 간격은 10~12시간입니다. 2~3일 이후 증상이 호전됩니다. 하더라고 중간에 복용을 중단하면 약물 내성이 생길 수 있으니 무요건 5일 복용을 지켜야 합니다. – 주사제 페라미플루 : 6개월 이상 소아 및 성인들을 대상 치료제로 성인은 페라미플루 300mg을, 6개월 이상 소아는 10mg/kg을 정맥 주사로 투여받는다.

초기 증상
초기 증상

초기 증상

1. 참지 못할 정도의 두통 2. 39도 이상 고열 3. 무릎 및 관절통 4. 오한 5. 호흡 어려움 및 구토 6. 목이 따갑고 피 맛이 남 A형 독감은 코로나보다. 훨씬 아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 확진 받기 전까지 그래도 할 일은 다. 했었어요. 하지만은 독감은 정말 움직이지도 못할 만큼 아파서 쇼파에서 침대까지 가지를 못했습니다. 내복을 입고 기모 맨투맨 기모바지 입은 상태에서 히터를 27도로 틀고 뜨듯한 물을 아무리 마셔도 추울만큼 오한이 심했어요. 코로나 때 겪은 관절통은 물론이고 호흡에 어려움이 있고 아무것도 먹지 않았지만 토할 것 같았습니다.

A형 독감과 COVID-19 예방법

A형 독감과 코로나19은 서로 별도의 질병이지만,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비슷한 방법들을 취해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손씻기입니다. 물론, 코로나19의 경우 마스크 착용이나 사회적 거리두기 등 추가적인 방지 수칙도 필요합니다.

그 밖에도 튼튼한 생활일상생활 유지, 충분한 수면, 식이요법 이런 것들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것은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A형 독감의 경우 매번 맞는 독감 예방접종이 극도로 효과적입니다.

A형 독감이란?

A형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계절동결 혹은 계절독감으로 불립니다. 증상이 극도로 심하고 전파력도 강해서 각별한 주의와 격리 치료가 중요한 독감입니다. 독감은 A,B,C형 이렇게 세 가지가 있었는데 단순하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A형 – 증상이 가장 심함, 모든 연령에서 발생, 돼지나 조류 등 동물도 교차 감염 가능B형 – 증상은 A형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함, 특히 소아에게 발생, 동물은 감염 X 사람만 감염C형 – 증상이 가볍고 독감 중 위험도가 가장 낮음, 거의 모든 사람들이 항체를 지니고 있음

1. 증상 A형 독감은 갑작스런 고열, 기침, 콧물, 인후통, 두통, 근육통, 전신 피로감과 같은 전반적인 신체 증상을 동반합니다.

「독감 코로나 차이」

사실 저는 독감이 첫번째 걸린 것은 아니예요! 대학 수강생 시절 시험기간을 가까워지며 독감이 걸려 당시에도 속상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이후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고 코로나를 앓아본 후 매번 해왔던 말이 ”코로나가 독감 보다는 안 아파.”🤣 저마다. 느끼는 독감, 코로나의 증상이 다양하지만은 제 기준으로 독감과 코로나의 차이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코로나는 인후통 즉 목이 아픈 증상이 주였고 증상시 시작되며 하루만에 목소리가 완전히 쉬었어요. 하루 정도 몸살기운을 심하게 앓았고 그 이후로는 감기몸살 정도로 기억합니다.


반면 독감은 총 두 번 걸려보았는데, 두 번 모두 핵심 증상이 근육통과 뼈의 통증. 즉 극심한 몸살이었어요. 열이 나는데 온몸이 아프다? 하지만은 목은 별로 안아프다? 그렇다면 독감을 의심해보시기 바래요.. 정리하자면 제가 느낀 코로나의 핵심 증상은 인후통, 독감은 근육통입니다.

연관 FAQ 매번 묻는 질문

독감 vs 동결 vs 코로나 차이점

감기는 증상이 더디게 나타나기 시작해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의 증상이 1~2주 동안 완만하게 지속되고, 이후 개인의 면역력에 의해 자연 건강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제

– 먹는 약 타미플루 : 생후 2주 이상 소아, 성인들을 대상의 치료제로 하루 2번 5일간 복용해야 하며, 복용 간격은 10~12시간입니다.

초기 증상

1.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