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이자 계산기 활용법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법 12월은 중도 상환 면제

대출이자 계산기 활용법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법 12월은 중도 상환 면제

학자금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분들께 저금리로 전환대출을 할 수 있도록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손을 맞잡았습니다. 2023년 12월 14일목까지 2023학년도 2학기 낮은 금리 전환대출을 진행하기로 하였는데요. 학자금 전환대출을 통해 고금리로 대출을 받았던 이용자들은 이자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관련정보를 확인해 보시고 저금리로 이자부담을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2009년 7월부터 2012년 12월까지 시행된 최저 3.9, 최대 5.8의 학자금 대출을 2.9의 저렴한 금리로 전환해 주는 제도를 학자금 낮은 금리 대환대출이라고 말합니다.

특히, 2010년 2012년 학자금 대출자까지 증가 지원되기 때문에 해당 기간에 고금리로 대출을 받았던 분들에게는 이자를 줄일 수 있는 좋은 조건입니다.


imgCaption0
원리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이것은 원금과 이자를 상환기관에 맞추어 균등하게 나누어 처음부터 상환이 완료될 때까지 균일한 금액을 납부하는 구조입니다.

예를 들어 1천만 원을 2년 동안 상환한다면 2년동안 이자를 미리 계산하여 매월 똑같이 원금과 이자를 균일하게 상환하는 방식으로 초기에는 다소 부담이 적지만 시간이 지나도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도 있다면 상환하는 재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원금균등상환

원금고 이자를 한 번에 납부하는 구조입니다. 대출기간 동안 균등하게 원금을 나누어 상환하는 것인데 예를 들어 1천만 원을 대출받아 상환기관이 2년이면 1천만원을 24개월로 나누어 한 달에 416,666원씩 매달 원금을 납부하고 이자를 플러스하여 함께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매달 원금을 조금씩 갚아나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이자가 줄어들어 상환하는 금액이 줄어드는데 초기에는 부담이 있지만 나중에는 유리한 구조입니다.

원금균등상환 방식

이 방식은 원금이 매월 같은 금액이 나가게 됩니다. 앞서 조건대로 똑같이 세팅해놓은 조건으로 계산해 보았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과는 다르게 원금균등상환은 매달 상환하는 원금이 같은 걸 볼 수 있어요. 원금은 물론 총 월 납부액도 점차 줄어드는 모습입니다. 즉, 원금은 동일하게 상환해 가며 이자는 줄어드는, 따라서 월 납부액이 점차 줄어드는 방식이 원금균등상환 방식입니다.

bull버팀목 전세대출을 알려드리며

최근 전세대출 사기 때문에 많은 피해자가 발생하였고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본인이 임대 사기 피해가 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깡통전세를 피하기 위한 대비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임대 사기 예방을 위한 방법에 에 대하여 알려드릴 테니 전세계약 준비 중이라면 무조건적으로 한 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버팀목 전세대출 조건이 되지 않아서 일반 시중은행 전세대출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중에 최근 금리가 너무 많이 올라서 매달 대출이자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출이자 줄이는 법에 에 대하여 알려드릴 때 언급했던 것처럼 가만히 있다면 어느 누구도 낮은 금리의 상품을 제시하여 대출이자를 줄여주지 않습니다. 전세대출도 마찬가지입니다. 전세대출 갈아타기를 통하여 필요하지 않은 대출이자를 줄이고 싶다면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bull소요자금신규계약, 갱신계약

소요자금은 신규계약과 갱신계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신규계약은 일반가구의 경우 전세자금의 최대 70 이내, 신혼가구, 2자녀 이상 가구는 전세자금의 최대 80까지 가능합니다. 갱신계약은 일반가구의 경우 보증금의 70 이내, 신혼가구, 2자녀 이상 가구는 보증금의 80 까지 대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계적인 한도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필요정보 입력 후 간결하게 계산하여 한도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 중에서 일반전세대출에서 버팀목 대출로 갈아타기 위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고 생각됩니다. 과거 일반전세대출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버팀목 전세 대상, 조건이 맞으면 갈아탈 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하여 세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학자금 대출을 낮은 금리 전환대출로 전환하여 이자를 절반으로 줄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10년 장기 대출로 이자부담이 없습니다.고 하지만 전체 이자를 따져보시면 큰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요즘같이 힘든 시기에 조금이라도 이자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혜택입니다. 번거롭더라도 꼭 지원하셔서 이자절감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원리금균등상환

이것은 원금과 이자를 상환기관에 맞추어 균등하게 나누어 처음부터 상환이 완료될 때까지 균일한 금액을 납부하는 구조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금균등상환

원금고 이자를 한 번에 납부하는 구조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금균등상환 방식

이 방식은 원금이 매월 같은 금액이 나가게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