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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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장에서 사용하였든 일인칭 템플릿에 나왔던 플레이어에 대해 배웁니다. 플레이어 입력과 조작 현재 플레이어는 단일 속도로 이동하지만 왼쪽 Shift키를 함께 누르시면 이동 속력을 증가하도록 변경하기 위해 간결하게 FirstPersonCharacter의 이벤트그래프에 있는 액션을 학습합니다. 콘텐츠블루우저 FirstPersonBluePrints폴더에서 BPFirstPersonCharacter 블루프린트를 열어봅니다. 2023년5월말 V5.2를 깔아서 인지 교재에서 설명하려는 노드는 보이지 않고 새로운 입력 시스템이 보입니다.


러너 캐릭터 C 클래스
러너 캐릭터 C 클래스

러너 캐릭터 C 클래스

이제 Content C Classes SideRunner, Right Click New C Class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설정했습니다. 새 C 클래스는 Character 클래스에서 상속되므로 새 창에서 Character 클래스를 고르고 다음을 누릅니다. 새 클래스의 이름을 RunnerCharacter로 지정하고 Create Class를 누릅니다. 클래스가 생성되면 Visual Studio에서 자동으로 열립니다.

RunnerCharacter.h 및 RunnerCharacter.cpp 클래스에 대해 두 개의 파일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클래스와 객체에 대한 강의에서 이미 이것에 대해 이야기했고, .h와 .cpp 파일이 일 클래스를 나타낸다고 설명했습니다. .h 파일에서 우리는 클래스의 동작을 모델링합니다.

Overwatch 게임플레이 요소
Overwatch 게임플레이 요소

Overwatch 게임플레이 요소

Overwatch는 팀 기반의 멀티플레이어 FirstPerson ShooterFPS로, 플레이어들은 여러가지 영웅들 중에서 선택하여 경쟁하게 됩니다. 게임 플레이는 다음과 같은 주요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영웅 선택 게임 스타트 시, 플레이어들은 여러가지 영웅 중에서 자신이 요구하는 영웅을 선택합니다. 각 영웅은 고유한 능력과 무기를 가지고 있어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영웅을 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웅들은 딜러, 탱커, 힐러 등 여러가지 역할을 수행하며, 팀의 상황과 전략에 맞게 영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팀 플레이 Overwatch는 팀워크와 협력을 중요시하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들은 팀원들과 함께 협력하여 게임의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클래스의 .CPP 파일에 include 추가
클래스의 .CPP 파일에 include 추가

클래스의 .CPP 파일에 include 추가

이제 필요한 모든 변수와 함수를 선언하고 함수의 정의를 만들었으므로 기능 코드를 스크립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RunnerCharacter.cpp 파일로 이동하고 가장 먼저 할 일은 사용하려는 클래스에 대한 포함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클래스 공포 위에 다음 코드 줄을 추가합니다. include CameraCameraComponent.hinclude ComponentsCapsuleComponent.hinclude GameFrameworkCharacterMovementComponent.h

그럼 이 선생님은? 처음에 include를 사용하지 말라고 했는데 지금 사용하고 있습니다.

러너 캐릭터 블루프린트 만들기

RunnerCharacter 클래스가 준비되는 동안에는 해당 클래스에서 청사진을 생성할 때까지 게임을 테스트할 수 없습니다. 게임에서 클래스를 추가할 수 없기 때문에 청사진은 게임에서 RunnerCharacter 액터를 나타냅니다. 클래스에서 청사진을 생성하고 게임에서 해당 청사진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 청사진에는 클래스에서 만든 모든 기능이 포함됩니다. 이 작업 수행하기 전에 먼저 Content 최상위 계층에 새 폴더를 만듭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새 폴더를 클릭하고 이름을 Blueprints로 지정합니다. Blueprint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Blueprint Class를 클릭하고 Pick Parent Class 창에서 모든 클래스의 드롭다운 목록을 클릭하고 RunnerCharacter 클래스를 검색한 다음 생성한 RunnerCharacter 클래스를 고르고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드 러너 게임 모드 청사진

지금 게임을 실행하면 레벨에서 3인칭 프로젝트와 함께 제공하는 기초 플레이어 액터를 볼 수 있습니다. 방금 생성한 액터를 배치하기 위해, 예를 들어. BPRunnerCharacter, 커스텀 게임 모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게임 모드가 무엇이고 게임 모드의 목적이 어떤 것인지 모르는 경우 튜토리얼을 진행하기 전에 여기를 클릭하여 해당 개념에 대해 알아보십시오.Content Blueprints 폴더 안에서 우선택 Blueprint Class를 클릭합니다.

게임 모드에 대한 검색 표시줄 필터의 팝업 창 내에서 목록에서 GameMode 클래스를 선택합니다.

새 청사진의 이름을 BPSideRunnerGameMode로 지정합니다.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 설치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하도록 허락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이 나오면 동의를 누른다. 다음으로 설치 팝업이 나오면 다음 버튼을 누른 후에, 사용원 계약 팝업이 나오면 동의함을 누른다. 그러면 설치 위치 선택 팝업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설치할 폴더를 지정하거나 기본값 상태로 다음 버튼을 누른다. 이후 설치 옵션 창이 나오는데 따로 광고 아니면 제휴 프로그램 설치 항목은 없으므로 기본값 상태로 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를 빠르게 설치한 후에 설치 완료 팝업을 띄운다. 여기에서 기존에 영상 플레이어가 있다면야 해당 옵션을 체크 해제하는 걸 추천합니다. 이후 마침 버튼을 눌러서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 설치 작업 정상적으로 종료합니다.

5점 만점에 1점 아버지 병원비 마련을 위해 공사판을 전전하던 현성. 각성하셨습니다. 그렇게 바라고 바라던 기적같은 문구가 눈앞에 나타났다.

자주 묻는 질문

러너 캐릭터 C 클래스

이제 Content C Classes SideRunner, Right Click New C Class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설정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Overwatch 게임플레이

Overwatch는 팀 기반의 멀티플레이어 FirstPerson ShooterFPS로, 플레이어들은 여러가지 영웅들 중에서 선택하여 경쟁하게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래스의 .CPP 파일에 include

이제 필요한 모든 변수와 함수를 선언하고 함수의 정의를 만들었으므로 기능 코드를 스크립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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