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SUV 가격표 총 정리 2022년 최신 기준

제네시스 SUV 가격표 총 정리 2022년 최신 기준

제네시스 GV60은 제네시스에서 첫 번째 전기차는 아니지만 현대 기아의 electric vehicle 전용 플랫폼을 적용한 첫 번째 전기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GV60 이전에 G80 전기차가 먼저 출시하면서 제네시스 첫 전기차의 타이틀을 뺏겼습니다. 그러나 electric vehicle 전용 플랫폼을 적용하여 G80 전기차보다는 더 이점이 많기 때문에 다른 관점에서 보면 더 좋은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제네시스 GV60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저희가 상상했던 것과는 다른 GV60의 디자인으로 출시했습니다.

저희가 추측하기로는 GV70, GV80와 같은 패밀리룩을 상상했지만 전혀 다른 엣지형 디자인으로 나왔어요. 디자인이 다른 이유는 바로 EGMP 플랫폼을 적용하여 기존 내연기관 차량들과는 전혀 다른 디자인을 적용할 수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imgCaption0
GV60 가격표

GV60 가격표

제네시스는 현대 기아와 다르게 트림이 나뉘어져 있지 않고 단일 트림으로 판매합니다. 그다음 선택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건데요. 어떻게 보면 단일 트림으로 운영하고 선택 옵션에서 요구하는 걸 선택할 수 있는 게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가격은 현재 개소세 3.5% 장점이 적용되면서 세제혜택을 받아서 5,990만 원에 판매되면서 있습니다. 여기에 AWD, 퍼포먼스 AWD를 선택하면 각각 500만 원, 1,050만 원이 추가로 발생됩니다.

외장색상에서 보편적인 색상은 무료이지만 상파울로 라임, 무광 3종 컬러를 선택하려면 70만 원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휠타이어, 내장 디자인에서도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게 가격이 꽤나 만만치가 않습니다. 퍼포먼스 모델이 비싸다고 생각됐는데 휠타이어가 최고급으로 들어가는 걸 감안하면 어느 정도 납득이 가는 한도 대입니다.

크리스탈 스피어 변속기

GV60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건 바로 크리스탈 스피어입니다. 구 형상의 전자 변속기인 크리스탈 스피어는 운전을 하지 않을 때는 인테리어를 위해 무드등으로 바뀌고, 시동이 걸리고 나면 반대로 돌아가면서 전자식 다이얼 변속기로 변환이 되며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해당 기능은 이미 콘셉트에서도 적용하면서 현실 양산차에 적용할 수 있을지가 의문이었는데 사실상 적용하면서 많은 찬사를 받고 있는 기능입니다.

저도 크리스탈 스피어에 반해서 정말 사고 싶었습니다.

아쉬운 크기

디자인을 위해 CUV보다는 쿠페형으로 디자인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쿠페형의 장점은 세단과 같은 디자인으로서 SUV 디자인보다는 정말 예쁘지만 SUV의 가장 큰 장점인 공간이 좁아지게 됩니다. 2열 헤드룸은 낮아지면서 키크신 분들은 머리가 닿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나 트렁크 공간이 작아지면서 짐을 많게 싣지 못하게 되는 게 가장 큰 단점이죠. 쿠페형 SUV를 살 때는 짐을 많게 싣지 못하기 때문에 감안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제네시스 GV60은 전장 4,515mm, 전폭 1,890mm, 전고 1,580mm, 휠베이스 2,900mm로 크기는 투싼 기존 모델과 흡사한 크기로 꽤나 작지만 현대의 EGMP 플랫폼의 강점인 바로 휠베이스가 정말 길다는 것입니다. 무려 2,900mm로 모델Y 2,890mm보다. 10mm가 더 깁니다. 참고로 모델 Y의 전장은 4,751mm로 GV60보다. 훨씬 큽니다.

제네시스 G70 출고대기기간

제네시스 G70 출고대기기간은 2023년 6월 기준으로 1.5개월입니다. 가장 요즘에 견적을 받으신 분이 1.5개월을 대기 기간으로 안내받았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70의 출고 기간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렇게 판매 가격 오래 걸리는 차량은 기다리기 어려운 경우, 장기렌트나 중고차 구매라는 선택지가 존재합니다. 차량을 주문해 놓고 렌트를 통해 차를 굴리다가, 신차를 받는 형태가 가능하죠. 혹은 중고차로 구입하는 것도 기다리지 않고 차를 손에 넣는 빨라지는 방법입니다.

해외에서도 극찬한 제네시스 GV60

현대 기아가 전기자동차에 늦게 진출했지만 결과는 그 이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술, 성능 등 모두 우위를 점하고 있는데요. 미국 electric vehicle 시장에서는 테슬라 다음으로 점유율이 높습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GV60은 이제 막 수출을 시작한 상태인데요. 유럽, 미국에서 상을 휩쓸고 있고 현실 시승기에서도 기자들의 극찬을 받아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물이 들어올 때 노를 저어야 하는데 현재로서는 반도체 부족으로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인데요. 출고 대기기간이 현재 12개월 이상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실질적인 대기기간은 20개월을 넘어서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번 묻는 질문

GV60 가격표

제네시스는 현대 기아와 다르게 트림이 나뉘어져 있지 않고 단일 트림으로 판매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크리스탈 스피어 변속기

GV60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건 바로 크리스탈 스피어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쉬운 크기

디자인을 위해 CUV보다는 쿠페형으로 디자인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