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 환급 방법, 자리톡 홈택스 알아보기

월세 환급 방법, 자리톡 홈택스 알아보기

부동산지식 월세 환급금, 세금공제 vs 소득공제 2023년 연말정산이 돌아오고 있네요자리톡 월세환급금은 여태까지 지불한 월세를 환급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라 임차인분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대부분 환급금이라고 하면 내가 냈던 세금을 돌려받는것이라고 알고 있는데요정부에서 월세 세금공제 혹은 소득공제를 통해 절세 할수있도록 안내하고합법적으로 돌려받는 월세 환급 방법을 지원하고있는데요그중 자리톡을 이용하면 손쉽게 월세를 환급받을수 있다고 하니 한번 알아볼게요일반적으로 월세 환급 방법은 세액공제와 소득공제를 두가지를 통해서 환급 받을 수 있는데요세액공제는 임차인 자신이 소비해야 하는 총 세금이 줄어드는것이고소득공제는 세금을 부과하기전 경비 등으로 본인의 소득을 차감하여과세표준을 낮추는 제도로 차감된 소득과세표준만큼 세금이 덜 나오게 하는 것입니다고소득자에게는 과세표준을 낮추는게 유리할듯합니다둘다.


월세 세액 공제율
월세 세액 공제율

월세 세액 공제율

공제대상 월세액의 한도는 연마다 750만 원까지입니다. 즉 1년 월세 총합이 750만 원을 넘더라도 세액 공제는 750만 원까지만 적용됩니다. 즉, 월 62만 5천 원까지의 월세에 대해서만 세액 공제가 됩니다. 총급여액 5,500만 원 이하인 근로자는 17의 세액 공제율이 적용되고, 5,500만 원 초과 7,000만 원 이하인 근로자는 15의 세액 공제율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월세의 연마다 합계가 750만 원을 넘는데 총급여액이 5,5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750만 원 times17127만 5천 원의 세액을 공제받을 수 있게 됩니다.

경청청구 6년 전 월세까지 세금공제 가능
경청청구 6년 전 월세까지 세금공제 가능

경청청구 6년 전 월세까지 세금공제 가능

월세액 공제 신청을 위해서 임대인의 동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연말정산 기간 안에 세액 공제 신청을 못 했더라도 경정청구를 통해 환급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납세 의무자가 보정 기간이 경과하여 과다. 납부 한 세액을 바로잡을 것을 요청하는 행위. 납세 신고를 한 날로부터 5년 이내에 청구하여야 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누락하거나 잊어버려서 세금을 원래보다. 많이 냈다면 인적공제, 소득공제와 같은 내용을 바로 잡아서 세액을 다시 계산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대신 5년 치까지만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조건은 조금 까다롭지만, 임대 소득 신고를 임대인이 정상적으로 하고 있다면, 월세 세금공제 신청을 통해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세 카드 납부, 자리톡 임대인 불이익?

2020년도부터 월세도 카드로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카드사별로 납부가 가능한 카드들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카드납부는 임대인 동의 없이도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여기에서 소개해드리는 자리톡에서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최대 8개월 무이자 할부와 최대 17 월세 환급, 카드실적 인정 및 포인트 적립이 된다고 합니다. 단 수수료를 4.4 내야 합니다.

위에 혜택이 수수료보다. 매력적이다면 한번 생각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이용을 위해 임차자가 자리톡 서비스를 신청하면 임대인에게 알림이 갑니다. 자리톡을 모르는 임대인이라면 거부감이 있을 수 있지만 정상적으로 임대 소득을 신고하고 있었다면 임대인에게 불이익은 전혀 없다고 합니다.

월세 환급제도의 세액공제율

월세 환급제도의 세액공제율은 소득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데요 23년 1월1일 이후 신고분 부터 다음과 같은 세액공제율이 적용된답니다. 소득에 따라 비율은 차등적용. 1년간 지출한 월세액 중 750만원까지 한도액 입니다. 예를들어 총 급여액이 5,500만원 이하이고, 월세 1년 750만원을 지출시, 세액공제율은 15 이므로, 750만원15 112만 5천원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리톡 월세환급 신청 방법

자리톡은 임대인, 임차인 모두가 부동산 임차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월세 환급의 경우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것보다. 쉽고 간편하기 때문에 대부분이 자리톡을 통해 월세환급을 신청하고 있습니다. 1. 자리톡 홈페이지 접속 혹은 앱을 설치하고 첫 화면에서 임차인세입자을 선택합니다. 2. 카카오톡으로 시작을 선택합니다. 3. 월세환급 및 자리톡 시작을 누릅니다.

집주인의 동의를 받는 일이 껄끄러운 분들은 자리톡은 접어두고 를 사용해 신청하면 됩니다. 이상 자리톡을 통해 월세 환급받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월세 사는 근로자들은 연말정산 시 소득세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는 이 제도를 잊지 말고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월세 세액 공제율

공제대상 월세액의 한도는 연마다 750만 원까지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청청구 6년 전 월세까지 세금혜택

월세액 공제 신청을 위해서 임대인의 동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월세 카드 납부, 자리톡 임대인

2020년도부터 월세도 카드로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