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 조건, 신청 상세 안내
사회초년생이라면 꼭 이용해야 할 대출상품 중에 하나가 버팀목전세자금대출입니다. 특히 최근 동안 같은 고금리 시대에 아직 2대 대출상품은 월급이 미흡한 청년들에게는 단비 같은 상품입니다. 저 그리고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사용해 전세집을 구할 수 있었는데요. 전세는 최근 동안 사기피해도 많고 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명확히 월세일 때보다. 전세 이자가 적어 주거비 지출이 훨씬 줄어든 반면 보다. 안락한 주거공간을 구할 수 있어서 정말 강추입니다. 혼자 사는 청년을 위한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따로 있으니 꼭 구분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신청은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계약갱신의 경우에는 계약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Contents
대출 심사
검토 검토 진행 중인 동안 따로 할 일은 없습니다. 기도메타 문제가 없습니다.면 담당 은행원분이 전화 와서 될 거라고 연락 옵니다. 특히 이 기간 동안 신용대출을 받는다거나 연체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검토 검토 기간 동안 빚이 잡히면 그만큼 버팀목대출금이 깎일 염려가 있습니다. 만약 급전이 필요합니다.면 어떻게든 금융 시스템에 안 잡히게 친척지인 등에게 빌리거나 버팀목 대출이 실행된 이후에 돈을 빌리는 게 좋습니다.
보증보험 가입
버팀목전세자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세대출보증상품에 가입해야 하는데요. 한국주택금융공사HF의 전세대출보장 아니면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전세금안심대출보증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증보험료를 아무래도 주택금융공사에서 취급하는 보증상품이 월등히 저렴한 편이라서 일반적으로 주택금융공사의 보증보험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보증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보통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받으러 은행에 가면 보증보험 가입여부를 묻고 가입까지 도와주니 은행을 통해 가입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매물 찾기
네이버 부동산에서 희망하는 집 찾아 부동산에 연락해 보고, 확인해야 할 것은 버팀목 가능한지, 전세금 보험 가입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 두 개만 확인해도 법적으로는 거의 문제가 없는 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살 집이니 당연히 한번 직접 가서 상황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신축의 경우 블라인드나 커튼 설치, 입주청소 요청드리는 게 좋습니다. 블라인드는 어차피 다음사람도 필요할 거라는 말로 설득하시고, 디자인은 대신 포기하시고요. 입주청소는 나갈 때 깔끔하게 하고 나간다고 잘 말씀드려서 받는 게 좋습니다.
신탁등기말소 후 은행에 전달
이건 이 집에 관하여 임대주가 분양권만 갖고 있던 상태이므로 시행사가 그 집에 관하여 등기권자로 등록되어 있는 과정을 없애고 분양권을 갖고 있던 임대주가 해당 전셋집에 관하여 등기권자로 등록되게 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법무 대리인이 하거나 임대주가 직접 해야 하는데, 이것도 등기소에 직접 따라가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등기소 따라가겠다. 하면 진상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만, 세입자로서 당연히 말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어차피 이 글을 보는 사람이면 등기 떼어본 경험도 없는 사람들입니다. 배우는데 가장 좋은 것은 직접 하는 것이지만 두 번째로 좋은 건 남이 하는 거 따라가 보는 것입니다. 꼭 직접 가서 등기소에서 이렇게 하는구나 배우기도 할 겸, 사기당하지 않게 직접 확인할 겸 가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를 은행에 전달하면 됩니다.
전세계약 및 계약금 납부
전세계약사항을 하기 전에 가계약사항을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셋집 수요가 높은 집이면 가계약사항을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제가 직접 가계약했던 내용입니다. 가계약은 문서화하지는 않고 문자메모로 대체했습니다. 처음에 이걸 하면서도 반신반의했는데이거 맞나? 결과적으로 사안은 없었습니다. 주말에 계약사항을 하고 부동산 사장님이 직접 온라인 확정직선 서비스를 통해 확정직선 등록을 해줬습니다. 확정일자도 토요일에 신청하면 일요일에 나옵니다.
그리고 이같은 경우애 전세금의 5를 선납했습니다. 이는 버팀목 대출을 위해서도 무요건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계약서 내용은 표준 계약서가 이미 있어서 크게 따질 것은 없음에도 대출 실행이 안되면 계약금을 돌려달라는 계약은 꼭 들어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10. 등등 부담비용
대출이 실행되면 이사하는 날잔금지급일에 약간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인지세와 보증보험료인데요. 인지세는 고객과 은행이 절반씩 부담하게 됩니다. 대출금액에 따라 달라지지만 큰 비용이 소요되진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출 심사
검토 검토 진행 중인 동안 따로 할 일은 없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증보험 가입
버팀목전세자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세대출보증상품에 가입해야 하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물 찾기
네이버 부동산에서 희망하는 집 찾아 부동산에 연락해 보고, 확인해야 할 것은 버팀목 가능한지, 전세금 보험 가입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