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 달콤하게 먹는 법, 밀크티 우리는법
우롱 밀크티는 밀크티 전문점에서 가끔 볼 수는 있지만 보편적인 홍차로 만든 밀크티에 비해 보기 어렵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우롱차의 난향과 풀향이 우유의 매끈한 향과 잘 어울리지 않더군요. 그래도 3.15PM은 대만의 우롱 밀크티 티백인데 맛과 향이 괜찮은 편입니다. 최근에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우롱차는 우유향을 가향한 우롱차이기 때문에 밀크티로 만들어도 부담이 적을 것이라는 기대를 하며 우롱 밀크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하지만 바디감이 약한 단점 때문에 아쌈 CTC를 조금 섞어서 우롱차의 단점을 보완하겠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리뷰한 오후 3시 15분과도 비교해보겠습니다.
밀크향 가득 우롱차로 밀크티 만들기
물에 홍차아쌈 CTC와 우롱차를 설탕과 함께 낮은 온도로 끓여줍니다. 2분 정도 우려낸 뒤 우유를 넣고 낮은 온도로 더디게 온도를 올리면서 차를 우려냅니다. 주의할 점은 85도는 넘지 않도록 하고 되도록이면 80도 이하정 도로 데우는 것을 권합니다. 끓이면 유막이 생기며 맛이 변하고 이물이 생기기 때문에 온도는 꼭 지키시길 권합니다. 총 34분 정도를 우려내면 거름망에 걸려서 잔에 의하면 우롱 밀크티 완성입니다.
물의 온도
차를 우리는 물의 온도는 찻잎의 여린 정도에 따라 다르게 해야하는데, 가늘어나고 어린잎의 백차와 녹차는 낮은 온도에서, 이보다는 다소 거친 잎으로 개발된 홍차, 우롱차, 보이차는 높은 온도에서 우려내야 합니다. 녹차의 쓴맛과 떫은 맛의 성분인 카페인과 폴리페놀은 높은 온도에서 잘 우러나오며, 감칠맛을 내는 아미노산은 비교적 낮은 온도인 60 ordmC 정도에서 잘 우러나오기 때문에 6080 ordmC의 높지도 낮지도 않은 적절한 온도에서 우리는 것이 적합하다고 합니다.
그에 반해 우롱차는 95 ordmC 이상의 높은 온도에서 우려야 우롱차의 대단한 향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하고, 보이차를 비롯한 거친 잎으로 개발된 차는 100 ordmC의 끓는 물에 바로 우려내야 차가 잘 우러난다고 합니다.
3대 홍차 종류
인도 생산 , 3대 명품 홍차. 청포도muscat향과 비슷해 샴페인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홍차에 비해 덜 발효 시켜 맛이나 향 등에서 녹차와 홍차의 중간적인 맛이라고 합니다. 중국 생산, 입문자들이 마시기에는 까다롭다. 예쁜색과 사과향, 난초의 기품이 느껴지는 향이 난다. 살짝 훈연향이 느껴지기도 하 스리랑카 생산, 특유의 단향과 장미향, 낯선 향이 나며 홍차 특유의 진한 맛이 특징입니다. 얼그레이Earl grey 찻잎에 소량의 베르가못 오일과 향을 첨가하여 만든 것. 새큼하고 쌉싸름한 풍미가 있습니다.
레몬을 얇게 썰어서 넣어 마시기도 하고 아이스티로 마셔도 좋습니다. 브렉퍼스트breakfast 잠을 깨기 위해 아침에 먹는 홍차다.
1 스트레스 해소
보이차는 심리적 진정 효과가 있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휴식에 도움을 줍니다. 카페인 민감성적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에게 심박수 증가, 불안, 수면 장애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착색 가능성 보이차의 검은 색이 치아나 식기, 옷 등에 착색시킬 수 있습니다. 약물 방해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기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길 권합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경우 보이차를 마시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권합니다.
밀크티 제작하는 법
유커스의 제안에 이어 1946년 1월에는 동물농장 과 1984 로 유명한 작가 조지 오웰George Orwell, 19031950이 신문에 한 잔의 맛있는 홍차라는 에세이를 발표하면서 11가지 항목의 홍차 우리는 법을 제안했다. 조지 오웰 자신의 매우 개인적인 제안이라는 설명이 달려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항목들이 매우 경청할 만한 것이어서 이를 흔히 영국 홍차도의 결정판이라 일컫는다. 그가 제시한 11가지 항목은 다음과 같다.
차는 인도나 실론스리랑카의 것을 사용합니다. 중국의 것은 우유를 타지 않아도 되어 경제적이라는 혜택이 있지만 매력은 없습니다.. 도기나 자기 를 사용합니다. 티 포트는 미리 벽난로 위에 두어 예열합니다. 차는 진해야 합니다. 뜨거운 물 1에 티스푼으로 가득 여섯 스푼의 차를 넣는다. 찻잎은 티백처럼 주머니에 넣지 않고 직접 티 포트에 넣는다.
315 PM 밀크티 vs 우유향가득우롱차 밀크티
315PM 밀크티는 좋은 난향과 홍차 향이 분유 향과 섞입니다. 단점은 물에 분유를 녹인 정도이기 때문에 바디감이 워터리 하며 조금 느끼한 점도 있습니다. 우유향 가득 우롱차 밀크티는 우유를 넣어서 만들었기 때문에 풍성한 질감을 가지고 있으며, CTC가 쌉쌀함과 떫음으로 바디감을 단단하게 해 줍니다. 그리고 그 위를 우롱차의 난향과 풀향이 꽃피웁니다. 추천할 만한 우롱차 레시피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밀크향 가득 우롱차로 밀크티
물에 홍차아쌈 CTC와 우롱차를 설탕과 함께 낮은 온도로 끓여줍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의 온도
차를 우리는 물의 온도는 찻잎의 여린 정도에 따라 다르게 해야하는데, 가늘어나고 어린잎의 백차와 녹차는 낮은 온도에서, 이보다는 다소 거친 잎으로 개발된 홍차, 우롱차, 보이차는 높은 온도에서 우려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대 홍차 종류
인도 생산 , 3대 명품 홍차.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