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여전히 없다고 (feat 에어프라이어 추천, 구매 시 체크사항 및 주의점)
집에서 생선구이를 안 먹은 지 꽤 됐더라고요? 특히, 삼치는 안 먹은지 정말 오래됐기도 해서 시장에서 삼치 한 마리 사 와서 삼치구이 먹었는데 오랜만에 섭취해서 그런가 진짜 맛있더라고요 저녁 먹고 이마트로 장 보러 가면 남아있는 생선들 많이 없음에도 최근에는 생선 사러 시장으로 가니까 먹고 싶은 생선 골라서 손질해달라고 하면 되니까 생선 살 때는 시장이 진짜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최근 시기 전보다.
Contents
상품 본체 구성
상품 박스에 비닐이 있었습니다. 배송이 되었을 때 상당한 크기 때문에 살짝 놀랐어요. 직구도 아닌데 옥뮤다. 삼각지대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곳곳에 찍혀 구멍이 나있었습니다. 상품 무게는 위에서 스펙 표에 설명되어 있듯이 8.6kg으로 꽤나 묵직했습니다. 벽면에는 조리할 때 트레이를 걸 수 있도록 홈이 있어 한번에 많은 양 아니면 여러가지 요리를 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상품 상단에는 조리를 할 때 사용할 다이얼들이 있었습니다.
왼쪽부터 에어프라이어 온도, 타이머, 가열방법, 오픈 온도 다이얼이 있었습니다. 오븐형 제품이라 상품 문을 열 때 위에서 아래로 내리는 방식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열선은 총 6개로 위에 4개 아래 2개 설치가 되어 있었습니다. 아마 오븐 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 듯해 보였습니다. 상단 열선 위에 팬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섭취 시, 주의점
마늘처럼 맛이나 향이 강한 식품은 피부나 위장에 자극을 줍니다. 마늘도 독한 식품이므로 경계를 해야 합니다. 특히 공복에는 마늘만 복용하는 것은 금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늘 자체는 자극이 강하기 때문에, 한 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한의학 사상의학에서는 마늘은 쌀쌀한 신체를 따뜻하게 하여 말초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을 하므로 냉한 소음인이 먹으면 좋지만, 열이 많은 소양인은 많이 먹게 되면 병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맛있는 생선구이를 위해 맛간하기
아이닉에어프라이어에 생선을 굽기 전에는 사전업무를 해 주어야 합니다. 먼저 아이닉에어프라이어에 넣을 쟁반 위에 종이호일을 깔아줍니다. 종이호일을 까는 이유는 청소를 간편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생선을 굽고 난 기름과 부스러기는 종이호일만 걷어내면 깨끗해지고, 내부에 기름이 많이 튀지 않기 때문에 뒷처리가 매우 간편해지기 때문입니다. 생선을 좌우에 대칭을 23마리를 놓고, 올리브유를 살살 발라줍니다.
생선 앞면과 뒷면에 골고루 발라주면 됩니다. 올리브유를 발르고 생선구이를 하면 살이 매우 촉촉하고 부드러운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생선껍질이 위를 오도록 잘 배치를 하고, 통후추를 듬뿍 뿌려줍니다. 저는 후추를 좋아해서 넣는데 이것은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스펙
사이즈 가로 429, 세로 410, 높이 344mm 내부사이즈 가로 328, 세로 136, 높이 227mm 무게 8.6kg 내부 상품 불포함 외장 강판분체 도장, 유리, pbt수지, 등등 내장 도금 합판 정격전압 220v 소비전력 1,500w 원가격은 108,250원인데 공동구매 가격으로 76,970원이었어요. 저는 큐텐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이용해서 65,06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지금 가격을 보니 할인가가 63,040원으로 제가 쿠폰을 먹여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가격보다.
2,000원이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네요. 큐텐은 항상 제가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할인권 먹인 가격보다.
청소 및 관리 방법
모든 물건을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척이 가능했습니다. 벽면이나 열선에 튄 기름들은 페이터 타월 등으로 깨끗이 닦아내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튄 음식물에서 추후 발화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적시하고 있었습니다.
구매 기념으로 만든 중앙아시아식 양념 양갈비 구이 구매를 했으니 테시트를 해봐야겠지요. 집에 얼려둔 양갈비가 있어 냉장고에서 냉장 해동을 한 후 각종 향신료와 올리브오일 라임즙으로 양념한 양갈비를 구워봤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 잘 구워져서 맛있게 먹었고 제품에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해당 제품에 장점만 있던 것은 아닙니다. 정말 딱 한 번만 이용해서 봤기에 모든 단점을 알 수 없었지만 가장 큰 단점으로는 타이머와 온도 조절이 다이얼 형식이라 미세한 온도조절이나 타이머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는 점입니다. 오븐형에 따른 번거로움이겠지만 바스켓형과 달리 넓은 만큼 에어프라이어 내부 청소가 어려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상품 본체 구성
상품 박스에 비닐이 있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섭취 시, 주의점
마늘처럼 맛이나 향이 강한 식품은 피부나 위장에 자극을 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생선구이를 위해
아이닉에어프라이어에 생선을 굽기 전에는 사전업무를 해 주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1 thought on “에어프라이어 아직도 없는것으로 (feat 에어프라이어 추천, 구매 시 체크사항 및 주의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