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꽃나무 꽃 색상이 변해가 정원수로 인기
식물이야기 오늘 추천해 드릴 수목은 불두화입니다. 불두화는 백당나무를 개량한 종으로 꽃의 모양이 부처의 머리처럼 곱슬곱슬하고 부처가 태어난 4월 초정보를 전후해 꽃이 만발하므로 불두화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불두화 특성 성상 낙엽활엽관목 학명 Viburnum opulus f. hydrangeoides 생육분포 전국 크기 수고는 3m 6m까지 자랍니다. 개화기 4 6월 백색 불두화는 내한성이 강하기 때문에 전국 어디서나 월동이 가능하며, 잎이 크고 속성수로써 빨리 자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4 6월에 공모양의 흰색꽃이 탑스럽게 뭉게구름처럼 피어 번화한 모습이 나타나기 때문에 조경공간에 요점 및 포인트 식재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Contents
서부 해당화
4월에 꽃이 피는 서부 해당화는 꽃이 필 때면 나무 전체에 분홍색의 꽃이 한가득 달립니다. 서부 해당화의 꽃은 특이하게도 실처럼 생긴 긴 꽃대에 대롱대롱 피게 됩니다. 나무 가득 달리는 꽃이 화려하여 정원수, 공원수, 골프장 등에 많이 활용되는 인기 수종입니다. 서부 해당화 역시 햇빛을 좋아하고, 병충해에도 강합니다. 그리고 성장 빠르기는 보통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왕보리수 나무
왕보리수 수목은 정원수로는 조금 미흡한 나무이지만, 여러가지 효능기관지와 폐을 가진 열매가 맺히는 나무입니다. 왕보리수 수목은 다른 관리가 필요 없기 때문에 정원의 한편에 심기에 아주 좋은 나무입니다. 다만, 뿌리에는 뿌리혹박테리어린이 있어 흙속의 질소 성분을 빨아 당기기 때문에 별도로 비료나 퇴비를 안 줘도 잘 자라고 농약을 사용하지 않아도 많은 열매가 열립니다. 왕보리수 수목은 가지치기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방치하듯 키워도 꽃이 잘 핍니다.
왕보리수 나무 꽃은 잎이 작고 연녹색이라 눈에 잘 띄지는 않습니다. 열매는 겨울철 목과 기관지 관련 감기 예방약으로 많이 활용됩니다.
남경도꽃복숭아나무
4월에 피는 진분홍의 겹꽃이 아주 번화한 남경도는 꽃복숭아 나무라고도 불립니다. 장미과의 남경도꽃복숭아수목은 다. 자란 나무의 키가 35m 정도이고, 여름에는 작은 복숭아 모양의 열매가 맺히는데 씨가 과육의 대부분을 차지해서 먹을 수는 없습니다. 꽃이 예쁘고 화려하여 정원수, 공원수, 분재용으로 특히 인기 있는 나무입니다. 4월에 꽃이 핌 35m 정도의 크기 열매가 맺히나 먹을 수 없음 소나무, 대나무, 난초와 함께 사군자의 하나인 매화수목은 매실나무라고도 불립니다.
꽃은 매화, 열매는 매실로 부르기 때문에 매실 나무라도고 부르는 것입니다. 매화수목은 평균 키가 5m 내외로 정원에서 키우기에 좋은 아담한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감주나무
마지막으로 소개할 수목은 모감주나무입니다. 모감주수목은 6월에 피는 황금색의 꽃이 멋진 나무입니다. 꽃이 진 후 바로 황금색의 돈주머니 같은 꽈리 열매가 달려, 외국에서는 황실 나무라고 불립니다. 꽃, 열매, 잎이 모두 아름답고, 가을의 단풍이 황색 혹은 적색으로 다양해 아름다움을 자아냅니다. 다. 자란 모감주나무 높이는 10m 정도이며 햇빛을 좋아하고 성장 속도도 빠른 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부 해당화
4월에 꽃이 피는 서부 해당화는 꽃이 필 때면 나무 전체에 분홍색의 꽃이 한가득 달립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왕보리수 나무
왕보리수 수목은 정원수로는 조금 미흡한 나무이지만, 여러가지 효능기관지와 폐을 가진 열매가 맺히는 나무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남경도꽃복숭아나무
4월에 피는 진분홍의 겹꽃이 아주 번화한 남경도는 꽃복숭아 나무라고도 불립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