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카페 창업비용과 매출, 체류형과 비체류형

무인카페 창업비용과 매출, 체류형과 비체류형

코로나 시대를 거치면서 비대면, 무인 카페 식당 문구점 등 여러가지 사업체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 무인카페는 대조적으로 관리할 항목이 적고 식음료 창업인데 반해 깔끔하게 운영할 수 있어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보안상으로도 커피기계를 떼갈 수는 없기 때문에 도난훼선 측면에서도 안정되는 편입니다. 당연히 매출과 이익은 운영관리의 측면과 위치선정으로 인해 큰 차이가 있습니다만, 그래도 평균적으로 하루 10만원150만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첫째 인건비가 들지 않고 휴대폰으로 재정적인 사항매출이익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으면서 점주가 할일은 한번은 고장났을때 단출한 처리와 컵 채워넣기 정도이므로 정말 간편합니다. 뗄거 떼고 순수하게 100만원원200만원 사이가 월 순수익이라고 점주들은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1인이 운영하고 있는 소형 카페의 무인화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앉아서 노트북컴퓨터 근로를 할 수 있고 잠깐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매장은 10평15평 사이가 적당하고 늘어난 평수만큼 인테리어 비용이 올라갑니다. 유동인구보다는 B급 상권에 위치하며 낮은 임대료를 매장 사이즈와 시설비용으로 투자합니다. 단골 고객을 만들 필요가 있으며 커피음료 외 멀티 자판기와 먹거리를 구비하는 등 차별화가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이런 체류형 카페가 주로 오픈되고 있습니다.


imgCaption0
무인카페 장점


무인카페 장점

무인카페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급여 미발생 인건비가 일어나지 않는 것이 무인카페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특히, 최저시급이 1만 원에 육박하는 요새 더욱 큰 메리트입니다. 고객 스트레스 낮음 최근 고객들을 상대하면서 스트레스를 받는 자영업자가 많습니다. 무인카페는 이런 고객에 의한 스트레스가 낮습니다. 부업으로 유망 일반적인 관리만 하면 부업으로 하기에 혜택이 있습니다.

무인카페의 단점

무인카페 창업에 단점이 과연 무엇일까요? 무인카페의 커피는 맛이 없습니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리스타가 커피를 만들어 주는 유인 매장과의 경쟁력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가격적으로 승부를 볼 수 있지 않냐고요? 최근에는 유인 매장에서도 저가를 으스대는 메가커피, 빽다방, 컴포즈커피, 맘모스 커피 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맛으로나 가격적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해야 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해 보시면 커피 맛의 단점을 장점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점주가 없는 매장은 눈치를 안보며 오래 앉아 있고 싶은 고객들의 ” 아지트”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커피숍은 커피가 아닌 공간을 파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마진율 순수익

마진율 및 순수익을 최대한 정확하게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산정하였습니다. 재료비 30무인카페 평균 재료비 급여 50만 원하루 2시간 관리 기준, 풀오토 임대료 100만 원B급 상권 10평 가정 로열티 1 순수익 2022년 기준 평균적인 월매출을 기록한 매장 기준 순이익은 14만 원이며, 높은 매출액 매장의 경우 순이익은 95만 원까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마진율 평균적인 마진율은 약 4.6이며, 높은 매출액 매장의 경우 고정비 절감 효과로 마진율은 21.8까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창업 비용 회수 기간 창업 비용 회수 기간은 최소 7.9년 최대 55.5년으로 나타납니다.

음료의 종류가 다양하지만 매출의 70 이상은 아메리카노에서 나옵니다. 아메리카노의 판매 잔 수를 기준으로 다른 음료의 비율을 감안해서 매출을 추정해보았습니다. 멀티 자판기는 계산에서 제외하였는데 이유는 매출과 수익 관점에서 그런 방식으로 마진이 좋지 못하며 구색을 갖추는 목적이 더 강합니다. 상권이 매우 좋은 경우 100잔 이상 판매도 가능하지만 보통의 경우 50100잔 사이라고 보는 게 정확합니다. 근처에 메가커피, 컴포즈, 백다방 등 가격대가 겹치는 유인무인x가게가 있다면 50잔도 어려워집니다.

임대료 제외, 창업비용은 약 2,000만원 내외로 파악됩니다.

인건비가 거의 들지 않는다는 관점에서 무엇보다. 메리트가 있습니다. 하루 30분정도 카페 청소같은 관리만 잘해주면 수익은 계절 독립적으로 100만원 이상은 찍힌다고 합니다. 초기비용이 창업중 가장 낮은 편해 속해서 리스크도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폐점해도 장비같은건 잘 팔리기때문에 거의 회수 가능하다는게 장점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무인카페 장점

무인카페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무인카페의 단점

무인카페 창업에 단점이 과연 무엇일까요? 무인카페의 커피는 맛이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진율 순수익

마진율 및 순수익을 최대한 정확하게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산정하였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