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방지와 노인 건강 관리, 유지, 운동

노화방지와 노인 건강 관리, 유지, 운동

노년기 때 생기는 변화는 근욱과 뼈의 감소나 지방의 증가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노년기에는 건광 관리가 필수입니다. 적합한 운동, 식품섭취, 건강검진, 사회적 활동, 건강관리, 안전유지 등 여러가지 관리를 지속해서 해주는 것이 100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 가장 필요합니다. 그래서 노화방지와 노인의 건강 관리 유지 및 운동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식습관 유지 균형잡힌 식습관을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들수록 소화기관이 점점 안 좋아지기 때문에 섬유질이 다채로운 과일, 채소, 곡물, 견과류, 콩류 등의 적합한 지방이 포함된 식이섬유를 포함하여 식사합니다.

식사량을 균형을 맞추고 끼니 시간을 규칙적으로 이어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1.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신장건강, 근력 향상, 몸 균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2. 영양가 있는 음식물 섭취 품질좋은 과일과 야채, 식이섬유,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의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여 건강을 유지합니다. 3. 신체적 참여 독서, 문제 풀기, 퍼즐 풀기, 고스톱, 뜨개질 등의 여러가지 활동을 통해 뇌를 활성화하고 활용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줍니다. 4. 스트레스 관리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가지고 미흡한 비타민이나 무기질, 섬유소 등의 영양소가 들어가 있는 식사를 하고 술이나 카페인, 짜거나 단것,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등에서 줄이거나 되도록 먹지 않도록 합니다.


제가 왜 골다공증이 온거죠?
제가 왜 골다공증이 온거죠?


제가 왜 골다공증이 온거죠?

대한 골대사학미팅 골다공증 진료지침 2022에 따르면 골다공증은 크게 폐경기 이후 골다공증과 노인성 골다공증으로 분류되고, 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하는 소주골이란, 뼈의 안을 채우고 있는 조직을 의미하고, 피질골이란 뼈의 껍데기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우리는 지금 노인의 골다공증에 대하여 이야기 하는 중이므로, 노인성 골다공증에 대해서만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적극적으로 관리를 하더라도 사람의 뼈는 노화에 의해 약해지게 됩니다.

특히 피질골뼈의 껍데기가 얇아지는 형태로 뼈가 약해지게 되고, 이로 인해 대퇴골허벅지 뼈, 손목, 척추 골절이 흔하게 발생합니다.

하지만, 재활의학과 입원 환자들의 보통은 다른 동기 때문에 골다공증이 오기도 합니다.

초보자, 남녀노소 누구나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근력운동

초보자, 남녀노소 몸이 무겁다는 사람 가벼운사람 누구든지 집에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근력운동들을 각 부위별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자기가 아직 헬스장등에서 기구를 활용하여 근력운동을 하기에 부족하다고 생각이 든다면 당장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아래의 4가지 운동들 먼저 시작해 보도록 하자. 1.맨몸 런지 하체근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려는 맨몸 런지입니다. 위 운동은 허벅지 뿐만 아니라 엉덩이 근육을 활성화 시켜 줄 수 있는 운동으로 대표적인 자세는 한쪽 다리를 사진과 같은 동작을 통해 양 발 모두 수행하여 주면 됩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맞는 운동 소프트웨어를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안전보호를 위해 보호대를 착용하고 안정되는 장비를 이용해서 운동하는 것이 좋으며 운동하면서 발생하는 신체의 신호를 주의 깊게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적합한 운동은 건강 기능을 유지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인의 건강 관리는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하는 것이 좋으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건강유지 및 운동 등의 계획을 세우고 지속해서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