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 왕이 된 남자 줄거리, 결말 자네 부끄러운 줄 아시오

광해 왕이 된 남자 줄거리, 결말 자네 창피한 줄 아시오

천만 청중 돌파라는 인기 기록을 세운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입니다. 이병헌 씨 연기력이야 뭐 두말하면 입 아플 정도니 더 말할 필요도 없고 개인적으로는 류승룡 씨와의 케미가 돋보였던 영화였습니다. 조선시대 광해군 8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왕위를 둘러싼 권력 다툼과 당쟁으로 혼란이 극에 달한 시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이때 만담꾼 하선이병헌이 허균류승룡의 지시로 가짜 왕 노릇을 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광해군 8년, 모두가 바랬던 또 한명의 왕이 있었어요.

역사에 기록되지 않은 또 한 명의 왕 왕위를 둘러싼 당쟁과 권력 다툼으로 혼란이 극에 달한 광해군 8년. 목숨을 위협 당한다는 생각에 분노와 두려움으로 점점 난폭해져 가던 왕 광해는 도승지 허균에게 자신을 대신하여 위협에 노출될 대역을 찾을 것을 지시합니다.


광해 왕이 된 남자 줄거리
광해 왕이 된 남자 줄거리


광해 왕이 된 남자 줄거리

신분을 바꿔 보겠는가? 저잣거리에 한 만담꾼이 있습니다. 그의 이름은 하선이병헌입니다. 그는 성대모사를 숙련된 사람입니다. 한 번 본 인원은 어떻게든 따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었으나 어느 날 그가 궁궐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광해로부터 이런 명령을 받습니다. 나의 모습을 따라 해보거라. 목소리, 말투, 행위 모든 것을 따라 해라 처음에는 어리둥절했던 하선이었지만 살고 싶어서 하라는 대로 했습니다.

그랬더니 모든 게 정말 똑같았고, 이렇게 따라 해보라고 한 이유는 광해군이 잠시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도망을 가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렇게 꼭두각시 같은 왕을 세워두고 그는 피신하고, 이 일을 아는 인원은 오직 3명입니다. 광해군, 하선, 허균류승룡입니다. 허균은 개인 비서 같은 사람으로서 왕이 올바른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을 주려는 사람입니다.

이조판서가 광해와 하선의 관계를 알게 되며 결국 중전도 사실을 알게 되고. 한편 사월은 절 두사에게서 하선을 독살하라는 명을 받지만 자신의 희생해서 독을 대신 먹습니다. 안쓰러운 사월이. 이조판서는 대신들을 모아서 하선이 가짜 왕이라며 역모를 하려고 하고 허균이 이 사실을 알고 도망가라고 하지만, 하선은 사월의 죽음을 밝힐 때까지 남겠다고 말합니다. 결국 이조판서의 무리들이 진격을 해 오고,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게 된 하선. 광해군이 급히 돌아오는 동안 허균이 그들을 막아 서고, 숨 가쁜 순간 속에 진짜 왕이 나서며 이조판서의 무리들을 물리칩니다.

한편, 무사히 빠져나온 줄 알았던 하선은 추격 부대에 쫓기게 되지만 하선을 따라온 도 부장이 추격 부대를 혼자 막아내며 장렬히 목숨을 바칩니다.

광해 왕이 된 남자 줄거리
광해 왕이 된 남자 줄거리

광해 왕이 된 남자 줄거리

붕당정치와 권력다툼의 시대에 전하는 자신의 목숨을 집중하는 자들에 대한 분노와 불안함으로 인해서 지속해서 난폭해져가고 있었어요. 이에 광해는 도승지와 허균에게 자신을 대신하여 위험에 노출될 대역을 찾으라고 명합니다. 그리고 기방에서 만담으로 인기를 끌었던 하선을 보고 허균은 광해 왕이 된 남자 행세를 해달라 말합니다. 전하의 모습과 똑 닮은 그는 타고난 말솜씨로 전하의 흉내도 완벽하게 내는 사람이었다.

이에 하선은 영문도 모르는 상태로 끌려가 광해 왕이 된 남자가 되어 전하가 자리를 비운 하룻밤 대역을 합니다. 하지만 어느 날 전하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게 되고 허균은 그가 치료를 받는 동안에 광해 왕이 된 남자 하선에게 전하를 대신하여 대역을 하라고 시킨다.

광해 왕이 된 남자 후기
광해 왕이 된 남자 후기

광해 왕이 된 남자 후기

볼 때마다. 재밌으면 어떡해요? 코믹한 장면이 자주 나와서 일단은 즐겁게 볼 수 있습니다. 유퀴즈에 나온 이병헌 배우가 실제로 광해를 촬영했을 당시의 실감 나는 연기 비결에 대해서도 말해주긴 했는데, 참 재밌게 촬영을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기운이 스크린을 통해 관객에게도 전달이 되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왕이라는 신분이 갖고 있는 품격이나 품위를 던져버리고, 한 명의 사람으로서 살아가는 모습이 나오는 게 조금 더 인간다움 면모를 보여줘서 좋았습니다.

백성을 대할 때나 호위무사를 대할 때 등 신분과 신분이 전부인 조선 시대가 아니라 사람과 사람이 인연으로 만났음을 잘 보여주는 것 같아서 훌륭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모두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광해 왕이 된 남자 줄거리

신분을 바꿔 보겠는가? 저잣거리에 한 만담꾼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해 왕이 된 남자 줄거리

붕당정치와 권력다툼의 시대에 전하는 자신의 목숨을 집중하는 자들에 대한 분노와 불안함으로 인해서 지속해서 난폭해져가고 있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광해 왕이 된 남자 후기

볼 때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