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증상과 혈압 낮추는 방법 총정리
외딴 길을 이용해서 탈출 루트로 가고 있는 한 대위와 가족들은 그 길에서 사고 난 사람들을 마주하지만 그들보다. 가족의 안위가 우선인 한 대위는 무작정 지나쳐버립니다. 그리고 간신히 일본행 배의 올라타게 됩니다. 하지만 목적지는 갑자기 홍콩으로 변경되고 한 대위는 경로가 변경된 이류를 물으려고 기관실로 향합니다. 잠시 한 대위가 자리를 뜬 사이 그 객실에 있던 조카는 이미 감염되었고 아들을 잃은 누나 앞에서 더 이상 한 대위는 손을 쓸 수 없습니다.
조카를 두고 갈 수 없는 누나는 결국 좀비에 물려 감염자가 되고 겨우 매형만을 살린 채 홍콩으로 무사히 도착한 그들은 이젠 주변국에서는 인정하지 않는 반도의 난민이 되어 버렸습니다.
Childs Play
바로 위의 순위인 나이트메어에서 프레디가 최고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호러 캐릭터라고 언급했는데 사실 제가 가장 만끽하는 호러 캐릭터 1위를 꼽으면 바로 사탄의 인형에 나오는 처키찰스 리 레이입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말빨 센 악역 캐릭터를 좋아했는데 프레디도 말로 위협하고 놀려먹는 걸 잘하기는 하지만 저는 역시 이런 매력은 처키가 프레디보다. 한 수 위라고 생각합니다. 2편에서 처키가 학교 교사를 죽일 때 말했던 못된 선생은 매 좀 맞아야지 같은 대사들. 인형의 외형을 하고 있는 처키가 이런 거칠고 험악한 대사들을 내뱉을 때마다.
저는 묘하게 명랑한 기분이 들더라고요. 프레디나 처키 같은 예외가 있지만 사실 대부분의 호러 캐릭터들이 과묵하게 설정된 이유는 그것이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말 많은 처키가 등장하는 사탄의 인형 시리즈는 그다지 무섭지 않습니다.
Final Destination
공포영화이긴 한데 액션 블록버스터? 같은 재미도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시리즈입니다. 비행기가 폭발하거나 고속도로에서 초대형 연쇄 추돌 폭발사고가 터지는 등 스케일 큰 참사 장면이 적나라한 스펙터클로 묘사되는 것이 이 시리즈의 특징이죠. 이런 장면을 도입부에 넣어서 관객의 눈을 사로잡은 다음 살아남은 생존자들을 하나씩 여러가지 상황들에서 두려운 죽음에 이르게 합니다. 쏘우 시리즈에서 온갖 기상천외한 상상력의 살인과 고문 트랩들이 등장한 것처럼 파이널 데스티네이션 시리즈에서는 온갖 기상천외한 상상력의 우연한 사고에 의한 사망들이 그려집니다.
대부분의 상황들이 굉장히 자극적이고 잔인하긴 하지만 쏘우 시리즈처럼 관객을 고문하는 느낌은 거의 없고 잔인한 장면은 간단하게 지나가기 때문에 비교적 편안하게?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공포영화 시리즈로 이미지가 확립되었습니다.
제가 살며 본 모든 영화들 중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미친듯이 몰입해서 본 영화로는 REC 1편이 거의 탑 수준입니다. 여전히 이 영화를 처음 봤을 때의 얼떨떨한 충격이 잊히지 않습니다. 이야말로 영화가 80분이 안 되는 짧은 러닝타임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아무리 짧다고 해도 영화 시작부터 끝까지 이 정도로 압도적으로 몰입해서 한편을 뚝딱 봐버린 경험은 살며 거의 해보지 못했습니다. 그 정도로 REC 1편은 대단한 영화이고, 파운트 푸티지 호러 장르에 미친 영향도 상당합니다.
워낙 센세이셔널한 화제작이기에 당연히 속편 시리즈가 나왔고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도 되었죠. 오리지널 시리즈는 4편까지, 할리우드 리메이크는 쿼런틴이라는 제목으로 2편까지 나왔는데 이중 오리지널 시리즈 3편만 평이 안 좋고 나머지는 다. 괜찮은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반도 결말
그렇게 황 중사는 참치 캔 하나 먹어보지 못한 채 최후를 맞습니다. 정석은 무사히 도착한 인천항이지만 살아남은 서 대위가 습격을 하고 하나의 탈출 수단인 트럭까지 빼앗기게 됩니다. 홀로 홍콩행 배에 도착한 서 대위는 홍콩 마피아는 기다렸다는 듯 바로 사살하고 혼자 죽을 수 없는 분한 서 대위는 방해만 놓은 채 세상을 떠납니다. 그사이 인천항에 UN군이 도착하고 민정이 뒤부터 그들을 엄호해주다. 결국 좀비에게 고립되고 맙니다.
탈출만을 앞둔 상황이지만 정석은 민정을 구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음이 가는 선택을 하게 됩니다. 그의 진심을 안 민정도 무사히 좀비 늪에서 탈출합니다. 그렇게 재회한 그들은 비로소 반도 땅을 벗어나는 데 성공합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감염으로부터 폐허가 되어 버린 반도에서 좀비보다. 무서운 것은 서로를 향한 불신과 이기심이었던 것입니다. 이상으로 영화 반도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Childs Play
바로 위의 순위인 나이트메어에서 프레디가 최고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호러 캐릭터라고 언급했는데 사실 제가 가장 만끽하는 호러 캐릭터 1위를 꼽으면 바로 사탄의 인형에 나오는 처키찰스 리 레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Final
공포영화이긴 한데 액션 블록버스터? 같은 재미도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시리즈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도 결말
그렇게 황 중사는 참치 캔 하나 먹어보지 못한 채 최후를 맞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