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 도민 1인당 25만원 지급 발표(경기도 제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와 신청방법)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조회, 검색 5차 코로나 상생지원금 다음달 6일부터 국민 88에게 1인당 25만원씩 지급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지난 6월 건강보험료 기준으로 대상으로 국민지원금 선택 기준표에 해당하면 신청 기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는 온라인 21년 9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오프라인은 9월 13일부터 10월 29일까지입니다. 대상자 조회는 온라인 신청 및 지급기간과 같습니다.
혼인이나 출산으로 세대원 수의 변동이 있거나, 6월 건강보험료 납부액 조정이 필요한 경우 의이신청 기간에 접수하시면 됩니다. 접수기간과 처리가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렇다면 재난지원금 주유소에서 사용이 가능할까요?
처음 지역화폐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역카페에서 확인했을 때 주유소 사용 가능한 지점을 공유해주는 분들이 계셔서 주유를 직접 해보았는데요 어떤 방식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 받았느냐에 따라서 유무가 바뀌는 것 같습니다. 처음 지역화폐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는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의 경우 사용이 가능한 주유소는 지역화폐 결제가 되지 않는 곳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체크카드로 받아서 결제했는데 국민지원금 포인트가 먼저 차감이 되었지만 카드사에 따라서 어떤 카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결제가 되었습니다.
vs 안 되었습니다. 후기가 나뉘기도 하였습니다. 지난해 1차 재난지원금 지급 받았을 때도 어떤 카드는 되고 어떤 카드는 안 되는 경우가 있어서 혼란스러웠는데 이번에도 그 점은 어쩔 수 없나봅니다.
이재명 지사의 말
정부정책을 보안 넓히는 것이고, 지방자치의 본질에 부합하는 것입니다. 중앙정부 정책의 수혜대상에 더하여 지방정부가 수혜대상을 늘리는 일은 현재도 일상적이며 그 예는 부지기수다. 문재인 대통령도 연초 기자회견에서 중앙정부 지원정책과 별도로 지방정부가 자체로 도와주는 것은 얼마든지 할 수 있는 것이라고 했다. 정책은 진리가 아니므로 장단점과 찬반이 있을 수 밖에 없고, 경기도의 입장과 다른 주장이나 대안 역시 존중되어야 마땅합니다.
그러나 그 다름이 바로 지방자치를 하는 이유다.
감염병의 파고가 높아질수록 서민경제에 악영향은 커지고 서민의 시름은 깊어지며, 사실상 영업중지 상태인 영세자영엄자와 소상공인은 벼랑 끝에 내몰리고 있습니다. 함께 고통받으면서 정부의 방역조치에 적극 협력하고 무거운 짐을 나누었던 모든 국민들이 고루 보상받아야 합니다.
경기도 제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와 신청방법
이번 제5차 재난지원금 경기도 전 국민 지원은 1인당 25만원으로 4인 기준 100만원이며 1인은 125만원이 된다고 합니다. 지급시기는 8월 말이 되며 신청 방법은 생년월일 5부제 선택하는 방식으로 지난번과 동일하게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이번 재난지원금 재원은 도가 90, 시군이 10씩 부담하되, 수원, 용인, 성남, 화성, 시흥, 하남 등 교부세액이 중앙정부 몫 매칭액에 미달하는 시군에는 예외적으로 도가 부족액을 100 보전한다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경기도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은 온라인으로 경기지역화폐 카드 아니면 시중 13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 홈페이지 중 스스로가 요구하는 곳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홈페이지 기존에 사용하던 경기지역화폐 카드나 시중 13개 카드사 중 하나를 선택해 온라인으로 재난 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월 1일 오전 9시 오픈되는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대상자 해당 여부를 확인하고, 재난 기본소득을 입금받을 카드사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사의 모든 카드로 재난 기본소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가 아닌 홀짝제가 적용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기간은 사용승인 문자 수신 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며, 이 기간이 지나면 미사용분은 나라에 회수됩니다. 재난 기본소득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정부 상생 국민 지원금 사용처와 동일합니다. 경기도 수원시 주소지인 경우 수원시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경기도 화성 지역 등 타 지역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 시군 내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에서 평소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듯 결제하면 자동으로 재난 기본소득에서 차감 처리됩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곳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번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온라인 신청과 현장 신청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지급받을 있습니다. 먼저 온라인의 경우 10월 1일부터 29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경기지역화폐 카드나 시중 13개 카드사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그렇다면 재난지원금 주유소에서 사용이
처음 지역화폐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이재명 지사의 말
정부정책을 보안 넓히는 것이고, 지방자치의 본질에 부합하는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제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와
이번 제5차 재난지원금 경기도 전 국민 지원은 1인당 25만원으로 4인 기준 100만원이며 1인은 125만원이 된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