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도 못받는 미국 IRA 전기차 보조금과 현대자동차의 상황

테슬라도 못받는 미국 IRA 전기차 보조금과 현대자동차의 상황

IRA법안이 제정되면서 유럽과 한국의 자동차회사들이 거세게 반발하였습니다. IRA법안은 미국에서 생산된 전기차에만 구매 지원금을 지요구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직 미국에 electric vehicle 전용 공장이 없는 유럽과 한국의 자동차회사들은 자국에서 생산능력 후 미국으로 수출하기 때문에 electric vehicle 구매 보조금을 지원받지 못합니다. 현대자동차 또한 보조금을 지원받지 못해 조지아주 공장 건립을 재검토하겠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electric vehicle 구매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는 배터리 용량이 최소한 7kWh킬로와트시여야 하고, 차량 총중량이 1만 4천 파운드약 6.3t를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승합차, SUV, 픽업트럭의 경우 가격이 8만달러약 1억 원를 넘으면 보조금을 받지 못합니다.


모호한 IRA규정
모호한 IRA규정

모호한 IRA규정

SUV분류를 통해 계속해서 잡음이 생기고 있습니다. 동일 모델일 경우에도 이륜구동이냐 사륜구동이냐에 따라 세단이 되기도 하고 SUV가 되기도 합니다. 폭스바겐의 electric vehicle ID.4는 SUV가 아니지만 ID.4의 사륜구동 버전은 SUV로 분류됩니다. 포드 이스케이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포드 머스탱 마하E보다. 휠베이스가 짧고 가볍지만 SUV 분류됩니다. 이런 모호한 SUV 분류 규정을 지키는 때문에 SUV처럼 생겼지만 세단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미국 전기차인 테슬라도 받지 할 수 없는 보조금?
미국 전기차인 테슬라도 받지 할 수 없는 보조금?

미국 전기차인 테슬라도 받지 할 수 없는 보조금?

테슬라의 5인승 모델Y는 SUV로 분류될 만큼 무겁지 않아서 세단으로 분류됩니다. 600014000파운드의 차량 총 중량, 접이식 플랫 3열시트 유무 등 기준으로 SUV를 구분하는데 5인승 모델Y는 4403파운드로 6000파운드보다. 가볍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단 조건인 5만 5천달러를 넘기지 말아야 그러나 모델Y 5인승은 6만 5천990달러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보조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어이없는 상황으로는 7인승 모델Y는 SUV로 취급받아 보조금 지급 대상이 됩니다.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차량 리스 계약 중도해지 위약금 발생한다
차량 리스 계약 중도해지 위약금 발생한다

차량 리스 계약 중도해지 위약금 발생한다

웹 리스 견적 비교 사이트에 들어가면 보통 국산차 위주에 가격표가 올라왔어요. 그것은 수입차 및 고급차보다. 대조적으로 저렴하고 비용처리 인정을 모두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70만 원 정도 기준을 두고 월 리스료를 책정하여 견적서를 받습니다. 차량 리스의 최대 단점은 리스 계약 기간을 모두 채우지 못하고 개인, 법인 상정상 계약 중도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이 위약금이 첫번째 리스 차량을 진행하는 개인사업자, 개인에게는 상대한 부담을 안겨줍니다.

리스 차량 계약 기간이 3년 이하인 여건에서 40 정도 중도해지 수수료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차종별에 따라 쉽게인수가 안 될 경우 꽤나 많은 비용이 지출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중대형 가격표에서 일반적으로 리스 차량을 고르는 경우가 많으니 대조적으로 중도해지보다. 인수 계약으로 조금이나마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차량 리스 견적 1,000만 원 발생한다

차량 리스 견적은 대조적으로 리스사와 영업 상담자에 따라 월이용료 차이가 많게 발생합니다. 첫번째 현대자동차 가격만 보고 리스를 진행할 경우 5년 기준으로 선납금보증금이 동일하고 반납, 인수, 재리스를 하더라도 비용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운용리스에는 중간 영업 사업의 수수료율 및 수당이 발생합니다. 모든 재화나 서비스에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운용 리스에 피프리미엄가 15 이내 처리할 수 있으므로 영업 사원별 차량 리스 견적 차이가 만들어집니다.

월이용료 몇 만 원 차이가 5년 모두 리스 기간으로 따진다면 수백 만원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여기에 수입 외제차의 경우 1억 이상 차량은 리스피가 1,000만 원 이상 차이가 생깁니다.

현대자동차의 상황

결국 IRA법이 시행됨에 따라 현대자동차는 electric vehicle 보조금을 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12월 29일 미 재무부에서 리스 등 상업용으로 자동차를 판매할 경우 electric vehicle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용으로 판매했을 경우 보조금을 받을 수 없지만 리스로 판매할 경우 보조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미국에서 차량을 리스로 구매하는 비율은 20 정도이며 현대자동차그룹의 북미 electric vehicle 리스 비율은 약 5 정도입니다.

적은 비율이지만 지원금을 전혀 받지 할 수 없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뉴스에서는 ”숨통이 트였다”라고 기사를 작성그러나 아직 현대자동차에게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장기 리스와 리스 계약 후 차량을 구매하는 옵션이 들어가 있는 경우 보조금을 지원해주지 않기 때문에 전적으로 리스만으로 판매해야 합니다.

항상 묻는 질문

모호한 IRA규정

SUV분류를 통해 계속해서 잡음이 생기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미국 전기차인 테슬라도 받지 못하는

테슬라의 5인승 모델Y는 SUV로 분류될 만큼 무겁지 않아서 세단으로 분류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차량 리스 계약 중도해지 위약금

웹 리스 견적 비교 사이트에 들어가면 보통 국산차 위주에 가격표가 올라왔어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