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장기렌트의 장점과 단점을 살피어 보자 리스와 다르다

자동차 장기렌트의 장점과 단점을 살피어 보자 리스와 다르다

자동차 개인 리스에 관하여 조회해보고 있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리스의 대중화와 그 특징이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널리 알려지고 유튜버들의 소개로 인해 리스상품이 좋다고 인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다면 리스상품이 장점만 있지는 않을 텐데 자동차 개인 리스가 가지고 있는 장단점은 무엇일지, 한 번 같이 조사해 보도록 합시다. Contents 자동차 리스는 개인 혹은 법인이 요구하는 차량을 금융사가 대신 구매하여 일정 기간 동안 고객에게 손님에게 대여해주며 매월 일정한 금액의 대여료를 받는 다목적 자동차 금융 상풍입니다.

장기 렌터카와 다르게 허 번호판을 사용하지 않아 자차와 같은 느낌을 받게 해 줍니다.


imgCaption0
첫째, 차량 구매에 대한 신용에서 오는 차이점

첫째, 차량 구매에 대한 신용에서 오는 차이점

앞서 언급드린대로, 리스는 이용자인 나의 신용을 사용해서 리스사를 끼고 차량을 산다는 것이고, 장기렌트는 렌트카 회사의 신용을 사용해서 렌터카 회사가 차량을 구매해, 고객에게 손님에게 렌트해주는 개념인데요. 그래서 리스는 이용료를 늦게내놓거나 차량 정비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도, 리스사와는 관련이 없기 때문에 독촉이 오거나, 문제 삼지 않습니다. 반면에, 장기렌트카는 렌트 이용료를 하루 이틀만 늦더라도 독촉 전화가 오는데요. 렌트카회사의 신용으로된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정비에 관해서도 리스 차량과는 달리 분기별로 차량 점검이 나온다던지, 주기적으로 차량 정비를 받게 하는 등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2 장기렌트는 말그대로 렌트

반면에, 장기렌트는 말그대로 렌트카 회사를 통해 차량을 오랜기간 렌트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리스와의 차이점은 렌터카 회사의 신용을 사용해서 차를 구입하고, 그 차량을 장기렌트카 사용자가 렌트 비용을 지불하여 활용하는 개념입니다. 이용자의 신용과는 관계 없는 것이죠. 이게 차량을 활용하는 데에 어떤 차이를 가져오는 지는 이어서 제대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트 단점

1 보험경력 단절 본인소유의 차량이 아닌, 렌트로 진행되어 자기 보험 경력이 단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험경력이 높을수록 보험비가 낮아집니다. 그래서 보험경력이 오래된 분들에게는 장기렌트가 취약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계속 장기렌트를 운용해야만 되는 생각이라면 상관없습니다. 2. 하허호 번호판 사용 최근에는 인식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하허호 번호판에 조금 부정적으로 작용하는 인신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장기렌트를 하게 되면 번호판은 하허호를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게 리스와의 차이점입니다. 리스는 일반 번호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나이제한 장기렌트는 기본적으로 만 26세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다만 업체나 상품별로 만 21세부터는 가능한 것도 있으니 잘 알아봐야 합니다.

셋째, 약정 주행 거리가 있습니다.

이건 차량 리스와 장기렌터카의 공통적인 단점이기도 한데요. 약정 주행 거리가 계약 당시에 정해져있어서, 이를 초과할 시에 추가 금액을 내야합니다. 연간 1만km , 2만km, 3만km 로 나누어서 약정을 걸게되는데, 이를 초과할 시에, 보통 국산차는 1km 당 100원, 수입차는 2300원정도를 부담해야합니다.

주행거리는 계약이 끝나는 시점에 계산하는 것이기 때문에, 리스 승계 등을 할때는 잘 확인해야하는데요.예를 들어, 연1만 km를 타기로 되어있고 4년간 계약된 차량을 2년째 되는 해에 승계받는데, 이미 3만km를 탄 시점이라면, 남은 2년간 1만km의 약정만이 남아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를 잘 고려해야합니다.

둘째, 재산으로 잡히지 않아, 각종 세금을 아낄 수 있어요.

자동차 리스나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면 자동차세, 취등록세 등 자동차 연관 세금을 내지 않는 것은 워낙 유력한 것입니다. 하지만, 건강보험료와도 관련이 있는데요. 대부분의 사업장을 경영하는 대표님들은 건강보험 지역가입자로 분류가 되는데, 이같은 경우애 재산 보유 현황에 따라 납부금이 크게 달라지죠? 만약 차량을 직접 구입하지않고, 장기렌터카나 차량 리스를 한다면, 1대당 월 납입금을 57만원정도 아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 차량이 2대 이상 있거나, 고액의 고급차량을 산다는 경우 등 세금이 문제가 될 때도, 자동차 리스나 장기렌터카가 유리합니다.

운영 거리 제한

리스차량은 연 운행거리 제한이 있습니다. 만일 운행거리 제한을 어길 시 초과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이 점 유의하셔서 운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첫번째 차량 구매에 대한 신용에서 오는

앞서 언급드린대로, 리스는 이용자인 나의 신용을 사용해서 리스사를 끼고 차량을 산다는 것이고, 장기렌트는 렌트카 회사의 신용을 사용해서 렌터카 회사가 차량을 구매해, 고객에게 손님에게 렌트해주는 개념인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 장기렌트는 말그대로

반면에 장기렌트는 말그대로 렌트카 회사를 통해 차량을 오랜기간 렌트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기렌트 단점

1 보험경력 단절 본인소유의 차량이 아닌, 렌트로 진행되어 자기 보험 경력이 단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