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암 유형, 증상, 진단 및 치료

신장암 유형, 증상, 진단 및 치료

신장암이란 이 글을 찾아 들어올 정도면 어느정도 신장암에 에 대하여 알것입니다. 그래도 간결하게 다시 한번 설명하면 신장암은 신장 내에서 악성종양이 생기는 암입니다. 대부분 초기에는 증상이 뚜렸하지 않아서 발견이 어렵지만, 신장 조직의 비정상적인 세포증식으로 인해 병기가 진행됨에 따라 피로, 복통, 빈혈, 체중 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조기 발견이 어렵기 때문에 미리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며, 치료방법으로는 수술, 방사선 치료, 항암제 등이 있습니다.

제일 궁금해 할 점이 신장암 5년 생존율일 텐데 약 95로 높은 편이지만 전이성 신장암 생존율은 약 12로 낮다고 합니다. 신장암 생존율은 다른 암과 비슷하게 조기에 발견할 수록 좋은데 12기 신장암 생존율은 6095, 어느 정도 진행된 34기 신장암 생존율은 060라고 합니다.


imgCaption0
신장 암 치료 방법

신장 암 치료 방법

신장 암의 치료는 종류와 암의 전개과정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술 암이 신장 내부에 국한되어 있을 경우, 신장의 부분 아니면 전체를 제거하는 수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초기 단계의 신장 암에 대하여 가장 자주보이는 치료 방법입니다. 방사선 치료 고에너지의 방사선을 이용하여 암세포를 망가뜨리는 방법입니다. 신장 암에 대하여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항암제 치료 암을 치료하는 약물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신장 암에 효과적인 항암제가 개발되었으며, 병의 종류와 암의 전개과정 정도에 따라 여러가지 항암제 치료법이 존재합니다. 표적 치료: 암 세포를 특정하는 단백질에 작용하는 약물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일부 신장 암에 대하여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신장암 관리

어떤 환자분들은 저한테 수술을 한 15년 전에 받으셨는데 15년 만에 건강검진에서 재발한 게 발견된 분도 계셨습니다. 그만큼 이제 암이라는 거는 어떠한 식으로 보시면 평생의 위험성을 갖고 있기에 주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암 중증 종료 이후에도 주기적으로 관리 받으시는 게 굉장히 중요하시고요. 여기에서 이제 약간 부수적으로 말씀드릴 게 환자분들이 이제 신장암이나 이런 거 암으로 이제 영상 검사를 많이 하시게 되는데 CT를 찍고 MRI 촬영하고 하시다.

보니까 나는 암 검사를 하니까 건강검진을 안 받아야지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세요. 근데 저희가 이제 CT를 찍고 이런 것들은 이제 신장암에 포커스를 둬서 신장암이 잘 가는 그런 부위들을 이제 포커스에서 영상 검사를 하는 거기 때문에 뭐 대장 내시경이라든지 위내시경은 별도로 받으셔야 됩니다.

신장암 수술의 표준

앞서 말씀 드렸던 대로 로봇 수술은 이제 신장암 치료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이제 신장암 환자들은 이 특별한 경우, 아주 종양이 너무 커갖고 로봇으로 처리하기 어려운 경우라든지 아니면 이제 여러 가지 경제적 이유로 특별한 그런 이유가 아닌 다음에는 대부분의 수술들은 로봇으로 진행되고 있고요. 앞서 말씀 드렸던 대로 로봇 수술은 사람의 손으로 이렇게 뭔가 조작하는 거랑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복강경은 젓가락으로 하나하나 짚는 그런 절차라고 본다면, 기기는 마치 사람 손으로 뭔가 일을 하는 것과 똑같기 때문에, 이야말로 개복 수술을 하는 그런 느낌보다.

치아는 우리들이 개복 수술할 때 보는 시아보단 열 배 이상 확대가 되기 때문에 좀 더 정밀하게 수술도 가능하고 이제 또 피도 덜 나고 여러 가지 혜택이 많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로보트를 수술하시는 게 이 신장암 치료에는 이 표준적인 수술 방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왜 신장암 명의 서성일 교수님인가?

오해의 소지를 피하기 위해 간편한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흑색종 대가이신 정기양 교수님대하여 설명한적이 있었으나 흑색종에 대가라고해서 다른 분야를 안본다는 건 아닙니다. 진료 분야를 잘 확인하셔야합니다. 비슷하게 서성일교수님 신장암에 대가이신건 맞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전립선 암이든 다른 암을 못보신다는건 절때아닌 점을 강조합니다. 유튜브에 서성일 교수라고 검색하면 수술의 신, 로봇이라는 빠른 썸네일로 서성일 교수가 나옵니다.

이 영상은 로봇으로 수술을 더욱 잘 수술 할수 있게 되어 로봇이 수술의 신이라고 표현하는 영상입니다. 하지만 서성일교수는 비뇨기과학회 내에서 신장암 수술로는 정평이 나있습니다. 속된말로 수술의 신이라고 불릴 정도입니다. 전세계에서도 와서 배워가는 이런 분이십니다. 의사들도 수술받는 의사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장 암 치료 방법

신장 암의 치료는 종류와 암의 전개과정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장암 관리

어떤 환자분들은 저한테 수술을 한 15년 전에 받으셨는데 15년 만에 건강검진에서 재발한 게 발견된 분도 계셨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장암 수술의 표준

앞서 말씀 드렸던 대로 로봇 수술은 이제 신장암 치료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