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마디가 붓는 이유 3가지

손가락 마디가 붓는 이유 3가지

일상생활에서 손가락 마디가 붓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임신을 했을 경우, 자기 전 수분이 많을 경우, 신장 기능에 이상이 있을 경우, 류마티스, 관절염, 통풍 있을 경우 등이 있습니다. 빠르게 3가지에 대하여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류마티스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은 만성염증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대표적인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입니다. 활막 조직을 침범하여 만성적인 통증과 관절 손상, 강직상황 등이 나타나며 보편적인 노화와 관련이 없이 면역 기능에 따라 나타나므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침에 손가락의 강직현상이 나타나고 손가락 마디 부음이 있으면 류마티스 관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관절 염증
관절 염증


관절 염증

관절 염증은 손가락 관절 주변 조직에 염증 반응이 발생합니다. 염증은 조직 내부의 혈관의 확장, 혈액 유입 증가, 백혈구의 이동과 같은 과정을 포함합니다. 이런 염증 반응은 손가락 마디 주변 조직에 부종과 붓기를 유발하고, 이로 인해 부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 주위의 염증 반응으로 인해 손가락 관절의 유착 현상을 초래할 수 있었으나 관절 주변 조직이 붓고 염증이 생기면, 관절 내부에 이상적인 움직임을 제한하는 유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손가락 마디의 움직임이 제한되고, 부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관절 염증으로 인한 부음은 손가락 마디에서 통증과 불편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염증이 있는 관절은 자극에 더욱 민감해지고, 일상적인 활동이나 압력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염증 반응으로 혈액 및 체액이 주변 조직으로 새어 나와 부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짜게 먹지 않기

나트륨의 축적은 체액을 증가시킨다. 증가된 체액이 빠져나오면서 손가락이 붓게 됩니다. 이를 반대로 얘기하면, 짜게 먹지만 않아도 손가락 부을 일을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짜게 먹는 습관, 뜨끈한 국물과 식사하는 습관만 줄여도 됩니다. 손가락 많은 사용

퇴행성 관절염의 원인이 됩니다. 핸드폰과 컴퓨터의 사용 증가가 원인이 됩니다. 손가락의 사용을 줄이고 힘이 들어가는 일을 줄이면 되지만, 어쩔 수 없이 계속 사용해야 한다면, 손가락 보호대, 테이핑을 활용해서 손가락 압력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균형 잡힌 식습관류머티즘 관절염은 환경적 요인을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 균형 잡힌 식습관은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전제조건입니다. 완치가 없는 류머티즘관절염은 걸리지 않도록 사전적인 예방이 필수다.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 NSAIDs는 통증, 염증 및 부종을 완화하는 데 좋은 일종의 진통제입니다. 일반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NSAIDs에는 이부프로펜, 나프록센, 아세트아미노펜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NSAIDs를 사용하기 전에 의사의 지시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통증이나 염증이 있는 경우 의료 전문가가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제제를 처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약물은 염증을 억제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르티코스테로이드는 장기간 혹은 많은 사용 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지시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통증 완화를 위해 손가락 마디에 통증 완화 패치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패치에는 피부 흡수를 통해 통증을 완화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 완화 패치의 사용 방법과 사용 시간에 대한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10. 손가락 염증
10. 손가락 염증

10. 손가락 염증

손가락이 부었을때 염증과 함께 손가락 통증 등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가락 염증은 여러 질환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는데요. 손가락에서 소리가 나는 방아쇠수지증후군, 활액막에 염증이 생기는 활막염건막염 등이 있습니다. 혹은 엄지 손가락이 아프면 손목건초염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손가락 부었을때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손가락 부었을때 병원에 대해서도 간편하게 정리해봅시다.

손가락 부었을 때, 마디 통증 예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손가락 관리 및 우리 몸의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서, 적절한 운동과 적절한 식습관은 매우 중요합니다. 무리한 동작을 하거나, 많은 사사용 목적 경계해야 합니다. 한번 망가지 우리 신체는 다시 정상으로 되돌리기 어렵기 전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