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손실보전금), 손실보상금, 기타 지원금 정리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손실보전금), 손실보상금, 등등 지대출원금 정리

새삼스러운 정부에 들어서 이전에 소상공인에게 지원되었던 방역지원금과 동일한 격으로 손실보전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란 정부의 코로나 방역지침 집행으로 인해 소상공인,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과 등 얻은 손실에 대한 보전을 하는 것으로 지원하게 된 시책입니다. 현재는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에 관하여 꼼꼼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정부는 코로나로 인해 타격을 본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분들에게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의 금액을 적어도 600만원씩 지급할 것으로 공표하였습니다.

대략적으로 5월중으로 예상해볼 수 있어요. 6월엔 지방선거가 있고 취임 이후 첫 공약 이행이 될 것으로 보여 여, 야의 반대가 나올 것 같진 않습니다. 다만, 50조 원의 추경이 쉽지 않기에 600만 원 현금 지급이 아닌 대출 연장, 임대료 감소 등 다른 방식으로 지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추경 작업의 방향, 내용과 규모, 제출 일자는 시작되는 윤석열 정부에서 결정될 예정이기에 아직 지급일을 분명히 알아보긴 성급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자금
소상공인 방역지원자금

소상공인 방역지원자금

웹 신청 및 필수구비서류 대상자 조회 소상공인 3차 방역지대출원금 지원 대상 및 지원 금액은 지급받을 대상이라면 소상공인 방역지대출원금 600만원을 일괄 지급하고 업체별, 업장별로 특성을 고려해 600만 원 이상 가장 1,000만 원까지 지급합니다. 여기에 1차와 2차 때 방역지대출원금 지원을 받으셨다면 가장 1,400만 원까지 지원을 받는 것과 같다고 센스하시면 됩니다. 이번 3차에는 손실보상을 돕기 위하여 제도 개량을 했는데요, 손실보상 보정률의 수치를 100로 상향 조정하였고, 분기별로 하한액도 100만 원까지 상향 조정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3차 방역지대출원금 신청시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3차 방역지대출원금 신청시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3차 방역지대출원금 신청시기

현재 기준으로 600만 원 지급에 대한 신청 시기가 확정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은 손실을 추계하고 30일 이내 소상공인 사업주에게 지급한다고 하니, 빠르면 5월 늦어도 6월 중순에는 신청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으로 검색해도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으시겠지만, 공식 명칭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잘 기억해 두어야 합니다.

변수로 보이스피싱, 스팸문자, 유사 사이트로 스미싱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명칭과, 공식 사회 이해 늘 체크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3차 방역지대출원금 지원 요건

소상공인 3차 방역지대출원금 대상은 2차 방역지대출원금 대상자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하는데요.2차 방역지대출원금 지원 요건을 기준으로 삼는다면 2021년 12월 15일 이전에 사업자 등록이 완전한 사업체로 2022년 1월 17일 기준으로 폐업상태가 아니어야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수익 감소 혹은 수익 감소가 예상이 되는 소상공인, 소기업 연수익 10억 초과 30억 이하 사업체입니다. 일반 소상공인인 경우엔 버팀목자금플러스 혹은 희망회복자금을 지원받은 소상공인은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인정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3차 방역지대출원금 대상자는 1차 2차 방역지대출원금 대상자보다.

신청 방법

1차 2차때와 동일하게 소상공인 방역지대출원금 kr에서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정보와 증빙자료 등 각종 요건 증명 여부를 거쳐서 지급될 것이고 신청 이후 증빙자료가 필요합니다.면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증명 및 검증을 거쳐 지빠르게 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대출원금 1차 대상자가 약 300만명에 가까워지는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에 2차, 3차 때 지급대상이 더욱 확대된다면 그 규모는 상상을 초월할 것 같다.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급이 확정된다면 600만 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1차 100만원, 2차 300만원, 3차 600만원 총 1000만 원을 지급하겠다고 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새 정부 출범한 뒤 100일 내로 지급을 하겠다고 약속을 하였었는데요, 대통령 취임식은 22년 5월 10일입니다. 3차 방역지원금과 함께 약속을 했던 공약 중 청년도약계좌애 대한 공약도 내었었습니다. 청년도약계좌는 지원대상과 혜택의 폭이 넓고 자라서 빠르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니 함께 정보를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3차 방역지대출원금 신청지급 시기는

소상공인 3차 방역지대출원금 신청 시기는 5월 30 7월29일 까지이며 정부는 민생 현장의 괴로움을 고려해 2차 추경이 대회를 투과한 직전 극도한 속히 손실보전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대비가 이루어 지는데요.

예전 재난지대출원금 신청·지급 차례를 준용해 추경 투과 직전 2일~3일 내 지급할 예상이며 구체적으로 추경 투과 다음날 손실보전금 지급 공고를 내고 3일 차에 예전 지급자에 대한 지급을 개점하게 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대출원금 7일차에는 심사를 투과한 소상공인중소기업에 지급을 개시할 구상입니다.

손실보상제도

연관 FAQ 빈번히 묻는 질문

소상공인 방역지원자금

웹 신청 및 필수구비서류 대상자 조회 소상공인 3차 방역지대출원금 지원 대상 및 지원 금액은 지급받을 대상이라면 소상공인 방역지대출원금 600만원을 일괄 지급하고 업체별, 업장별로 특성을 고려해 600만 원 이상 가장 1,000만 원까지 지급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3차 방역지원금

현재 기준으로 600만 원 지급에 대한 신청 시기가 확정되지는 않았습니다.

소상공인 3차 방역지대출원금 지원

소상공인 3차 방역지대출원금 대상은 2차 방역지대출원금 대상자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하는데요.

2 thoughts on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손실보전금), 손실보상금, 기타 지원금 정리”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