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 GOS 성능조작 논란 총정리 및 비활성화방법

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 GOS 성능조작 논란 총정리 및 비활성화방법

KT가 갤럭시 S22 울트라 공시지원금 최대 92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그럼 S22 울트라 기계값이 256GB 37만 원, 512GB는 47만 원으로 떨어집니다. 물론 요금제을 최고로 한 경우입니다. 하지만 역대 지금처럼 공시지원금을 많이 준 경우는 없습니다. 지금이 S22 울트라 구입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지난달에 갤럭시 S22 울트라 출고가가 15만 원 정도 떨어졌습니다. 거기다. 요즘에 KT가 오직 공시지원금을 추가로 더 지급합니다.

요금제로 데이터 무제한으로 하면 최대 92만 원까지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기계값이 256GB는 37만 원, 512GB는 47만 원 정도 됩니다. 엄청난 물량 지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서 SK는 공시지원금이 최대 62만 원이고, LG U 는 최대 공시지원금은 60만 원입니다.


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 GOS 이슈 발단
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 GOS 이슈 발단

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 GOS 이슈 발단

사실 삼성전자의 GOS 이슈는 이전에도 있었던 논란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 S22 울트라 Ultra 발매 이후 논란이 공론화 되었습니다. 2022년 2월 22일 오목교 전자상가 유투브에서 갤럭시 S22 울트라의 GOS에 대한 영상을 동기로 GOS 이슈가 널리 알려졌습니다. 오목교 전자상가 유투브 영상에서 한 삼성 직원은 안전에 있어서는 타협점이 없습니다.. 라고 답하며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것이라고 답변하였습니다.

GOS는 갤럭시 S22말고도 이전에 출시된 갤럭시 S21, 갤럭시 S20, 갤럭시 S20, 갤럭시 S10에도 모두 포함되는 적용됩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GOS 논란의 이유
갤럭시 S22 울트라 GOS 논란의 이유

갤럭시 S22 울트라 GOS 논란의 이유

GOS 기능이 이전에도 있었는데 갤럭시 S22 시리즈에서 이슈가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GOS는 시스템 앱이라 사용자가 자유롭게 삭제를 하거나 비활성화를 시킬 수는 없는 앱입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을 이용해서 강제로 GOS앱을 비 활성시키는 방법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 S22 시리즈에서는 UI가 업데이트되고 GOS 앱을 비활성화시키는 방법을 원천 봉쇄시켜버린 것이 이번 논란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현재 갤럭시 S22 GOS 사안은 S22 시리즈에서만 생기는 게 아닌 S21, S20와 같은 이전 모델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140만원 프리미엄 휴대폰이 50만원 샤오미폰보다. 못하고 이럴거면 140만원짜리를 살 이유가 없지 않느냐 등의 얘기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GOS 논란의 히스토리
갤럭시 S22 울트라 GOS 논란의 히스토리

갤럭시 S22 울트라 GOS 논란의 히스토리

갤럭시 S22 GOS 기능이 논란이 언제부터 시작이었다면, 갤럭시 시리즈 이전 모델이었던 S10, S20의 유저들이 지금까지 잘되고 있었던 게임이 업데이트 후에 성능이 안 좋은 부분에 관하여 이슈를 제기하기 시작한 것이 이번 GOS논란의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유명 전자상품 유튜버들이 이 GOS 이슈를 콘텐츠로 제작했고 진지하게 GOS 논란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S22 울트라 GOS 벤치마크 리뷰를 통해 벤치마크를 돌릴 때만 자체적으로 GOS을 비 활성시켜 높은 점수가 나오게 한다는 내용의 콘텐츠를 올렸습니다.

벤치마크는 디바이스를 비교하는데 가장 필요한 지표로 게임을 돌릴 때는 성능이 반토막이 나고, 벤치를 돌릴 때만 성능이 제대로 나오게 한다는 삼성전자의 꼼수를 지적했습니다.

공시지원금 높은 이유

삼성이 곧 7월 26일에 언팩 행사를 합니다. 그럼 새로운 제품이 출시됩니다. 갤럭시 Z플립 5, 갤럭시 Z폴드 5, 갤럭시워치 6 등입니다. 그럼 기존의 제품들을 급속도로 소진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재고 정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 공시지원금은 물론이고 기계값도 급속도로 낮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서두를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요금제로 공시지원금을 받지 말고, 곧 크게 떨어질 기계값을 자급제폰으로 구입하여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결심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고 실용적이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정도는 고거부 게임을 하지 않는 한 지금 사용해도 크게 문제가 없는 제품입니다. 그러니 조금 더 기다리거나, 자급제폰을 구입하여 적절한 요금제를 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 GOS 이슈

사실 삼성전자의 GOS 이슈는 이전에도 있었던 논란이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갤럭시 S22 울트라 GOS 논란의

GOS 기능이 이전에도 있었는데 갤럭시 S22 시리즈에서 이슈가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GOS는 시스템 앱이라 사용자가 자유롭게 삭제를 하거나 비활성화를 시킬 수는 없는 앱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갤럭시 S22 울트라 GOS 논란의

갤럭시 S22 GOS 기능이 논란이 언제부터 시작이었다면, 갤럭시 시리즈 이전 모델이었던 S10, S20의 유저들이 지금까지 잘되고 있었던 게임이 업데이트 후에 성능이 안 좋은 부분에 관하여 이슈를 제기하기 시작한 것이 이번 GOS논란의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