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역사, 주요사업과 현황, 비전

기아자동차의 역사, 주요사업과 현황, 비전

1903년 6월 16일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서 헨리 포드, 클라렌스 킹, 해리 브레이디, 윌리엄 랜드로버, 조셉 랜싱, 에드워드 세브리, 존 프랭크스와 함께 설립한 미국의 자동차 제조 회사로써 1908년 출시된 모델 T로 유명합니다. 모델 T는 미국에서 가장 성취한 자동차 중 하나로, 1927년까지 1500만 대 이상이 생산되기도 하였고요 그리고 1913년 컨베이어 벨트 생산 계획을 도입하여 대량 생산의 기틀을 마련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자동차 제조 기업 중 하나로, 전 세계적으로 여러가지 자동차 모델을 생산하고 있는 포드자동차입니다. 헨리 포드의 경영관리 마인드는 현대 자동차 산업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그는 자동차를 대중화하고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직원들의 복지를 향상시켰으며 그리고 사회 공헌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게 될 다했습니다.


고급 SUV 트라칸의 출시, 애매한 실패
고급 SUV 트라칸의 출시, 애매한 실패

고급 SUV 트라칸의 출시, 애매한 실패

2001년 2월 13일에 현대자동차의 SUV 중 마지막으로 출시된 보디 온 프레임 구조의 차종입니다. 현대자동차의 마지막 프레임 타입의 SUV. 하필 쌍용 렉스턴이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면 그 아성에 번번이 가려져 가치를 인정받지 못한 채 단종된 모델입니다. 출판 후, 10.5 만대 정도 판매를 했다. 이차는 디자인이 이미 1997년에 완성되어 있던 차량이고 1997년 외환위기로 제때 출시하지 못한 사연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년이 지난 후에야 출시함으로 디자인이나 여러 면에서 경쟁사 출판 차량보다. 약간 대에 뒤떨어진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비슷하게 출시된 렉스턴에 비해 세련되지 못했고, 헤드라이트 및 테일 램프 디자인도 투박했다. 렉스턴은 유선형 디자인을 지향했고 큰 덩치에 비해 비율도 날렵했다.

진정한 현대자동차 SUV의 시작은 싼타페
진정한 현대자동차 SUV의 시작은 싼타페

진정한 현대자동차 SUV의 시작은 싼타페

현대자동차가 첫 번째로 개발한 독자적인 SUV인 싼타페는 1991년 이후 매해 30씩 성장해 오던 국내 SUV시장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다목적 개념의 크로스오버카 시장의 공략을 위해 태어난 승용형 SUV로서, 총 2,900억 원의 개발비가 투입되었으며, 개발기간도 총 27개월이 소요되었습니다. 1999년에 개최된 북미 국제 오토쇼에 콘셉트 카HCD4로 출품되어 사랑을 받았고 이듬해인 2000년 6월 20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쏘나타EF소나타EF의 전륜구동 플랫폼을 활용하여 개발되었으며, 현대자동차의 LA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디자인을 주도하여 당시 대한민국산 자동차로써는 보기 힘든 열정적인 라인이 크게 주목받았습니다. 출시되었을 때부터 디지털 거리 표시기가 탑재되어 있었으며, 출판 당시에는 속도계의 최고 속도가 200kmh까지 새겨져 있었어요.

미래가능성

포드 자동차는 그리고 전기 자동차 분야에도 진출하여 2019년 전기 SUV인 마하E를 출시하였습니다. 제가 보는 포드는 미래가 밝습니다. 왜냐하면 전기 자동차와 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여러가지 자동차 시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입니다. 몇 가지 이유를 세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포드 자동차는 2019년 전기 SUV인 마하E를 출시했으며, 2020년에는 전기 픽업트럭인 F150 Lightning을 출시하였고 포드 자동차는 자율 주행 자동차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포드 자동차는 2016년 자율 주행 자동차 회사인 Argo AI를 인수했으며, 2021년에는 자율 주행 자동차를 테스트하기 위해 미국의 여러 도시에서 로드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급 SUV 트라칸의 출시, 애매한

2001년 2월 13일에 현대자동차의 SUV 중 마지막으로 출시된 보디 온 프레임 구조의 차종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정한 현대자동차 SUV의 시작은

현대자동차가 첫 번째로 개발한 독자적인 SUV인 싼타페는 1991년 이후 매해 30씩 성장해 오던 국내 SUV시장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다목적 개념의 크로스오버카 시장의 공략을 위해 태어난 승용형 SUV로서, 총 2,900억 원의 개발비가 투입되었으며, 개발기간도 총 27개월이 소요되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래가능성

포드 자동차는 그리고 전기 자동차 분야에도 진출하여 2019년 전기 SUV인 마하E를 출시하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HTML Snippets Powered By : XYZScripts.com